[금융 단신] 하나은행·IBK기업은행·우리은행·신한금융 外
[금융 단신] 하나은행·IBK기업은행·우리은행·신한금융 外
  • 정단비
  • 승인 2021.11.01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소상공인 사이버금융범죄 피해보상보험 무상가입 지원 서비스 실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소상공인 사이버금융범죄 피해보상보험 무상 가입 지원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번 소상공인 사이버금융범죄 피해보상보험 무상가입 지원 대상은 2020년 1월부터 2021년 9월까지 하나은행에서 ▲소상공인 1·2차 금융지원대출, ▲코로나19 지원 특약 보증서대출을 받은 약 13만명이 대상자이며, 대상자에게는 개별 문자메시지(LMS)와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대상자 선정을 안내할 예정이다.

가입을 원하는 대상자는 2020년 12월 31일까지 모바일을 통해 하나손해보험의 피해보상보험 가입이 가능하며, 가입 기간 중 ▲피싱 ▲파밍 ▲스미싱 ▲메모리해킹 등의 사이버금융범죄 피해를 입을 경우 최대 500만원 한도 내에서 피해금액 전액을 보상받을 수 있다. 가입 기간은 1년이며 해당 보험료는 하나은행에서 전액 지원한다.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기업은행, ‘IBK 1st Lab(퍼스트 랩)’ 3기 참여기업 모집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오픈 이노베이션 테스트베드 ‘IBK 1st Lab(퍼스트 랩) 3기’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IBK 1st Lab’은 혁신 금융 서비스 개발을 위해 참여 기업의 기술과 아이디어를 은행의 상품‧서비스, 업무 프로세스 등에 융합할 수 있는지 검증하고 테스트에 성공하면 본격적으로 사업화를 추진하는 혁신 테스트베드다.

지난 2019년 9월 출범 이후 총 26개 혁신기업이 27건의 프로젝트에 참여했으며 ‘AI 부동산 자동심사 시스템’,  ’디지털 본인인증 서비스‘ 등 혁신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혁신기술과 아이디어의 사업화 가능성을 검증할 수 있도록 은행 내부 데이터 활용, 전용 협업공간, IT인프라 등을 지원하고 투자연계 기회도 제공한다.

디지털 혁신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기업, 기관, 대학, 연구소, 개인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IBK 1st Lab 홈페이지를통해 신청할 수 있다.

모집기간은 11월 30일까지이며 1차 서류심사, 2차 면접평가를 거쳐 12월 중 약 10여 곳을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사진=DB손해보험)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프로미 캠핑 월드’ 오픈 기념 인스타그램 이벤트 실시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이 메타버스 제페토(ZEPETO) 내 어린이 안전체험 페스티벌‘프로미 캠핑 월드’오픈 기념 이벤트를 지난 달 25일부터 인스타그램에서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DB손해보험 공식 인스타그램과 연계한‘프로미와 셀카 찍GO, 푸짐한 선물 받GO!’이벤트는 제페토‘프로미 캠핑 월드’내 이벤트 존에숨어있는‘프로미’를 찾아 자신의 아바타와 셀카를 찍고, 인증샷을 #프로미캠핑월드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하면 된다.

참가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총 1,113명에게 갤럭시 탭 S7, 교촌치킨 허니콤보 웨지감자 세트, 컬처랜드 모바일 상품권, CU편의점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사진=우리금융)
(사진=우리금융)

다문화부부 결혼식 ‘제10회 우리웨딩데이’ 개최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사장 손태승)은 지난달 30일 서울 중구 소재 우리은행 본점에서 다문화부부를 위한 결혼식 ‘제10회 우리웨딩데이’를 개최했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13년부터 경제적 어려움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다문화부부를 매년 열(10) 커플씩 선정하고, 결혼식과 웨딩촬영은 물론, 신혼여행 등 일체의 비용을 지원해 안정적인 국내 정착에 앞장서 왔다.

특히, 이날 개최된 ‘우리웨딩데이’는 열 번쨰 행사로 올해 100번째 커플이 탄생해 더 큰 기쁨과 의미가 있었다.

올해 우리웨딩데이는 필리핀, 모로코, 미얀마, 베트남, 러시아, 몽골, 대만, 중국 등 총 8개국의 다문화부부 열 커플이 선정됐다.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여덟 커플은 손태승 이사장의 영상 주례사와 실시간 온라인 중계로 결혼식을 했고, 두 커플은 우리은행 본점에 마련된 자연친화적 정원 ‘숨터’에서 야외 결혼식을 올렸다.

 

신한금융그룹, BNP파리바 카디프 손해보험 인수계약체결

신한금융지주회사(회장 조용병)는 지난달 29일 프랑스 BNP파리바 그룹과 ‘BNP파리바 카디프 손해보험’의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다.

신한금융그룹은 이날 주식매매계약을 통해 그룹간 전략적 제휴 관계를 맺으며 JV사업을 추진하던 ‘BNP파리바 카디프 손해보험’ 지분 94.54%를 인수하며 본격적으로 손해보험 시장에 진출하게 됐다.

BNP파리바 카디프 손해보험은 자동차 보험 시장에서 특별한 사업영역을 가진 손해보험사로 B2B2C 중심의 파트너십 사업모델과 상품전략, UW(Underwriting), 리스크 관리 및 안정적인 자산운용 전략이 강점이다.

신한금융그룹은 이번 손해보험사 인수를 통해 그룹사 간 다양한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최근 통합 출범한 신한라이프와의 보험사업 경쟁력 강화 관점에서 적극적인 협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그룹이 보유하고 있는 온·오프라인 채널과 다양한 고객 DATA를 기반으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복합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신한금융그룹은 BNP파리바 카디프 손해보험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으로  현재의 사업영역을 더욱 공고히 할 뿐만 아니라, 디지털 스타트업 등 외부와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기존에 없는 새로운 디지털 손해보험사를 선보일 계획이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우리WON뱅킹 MZ세대·시니어세대 전용 메인화면 제공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모바일뱅킹 앱 우리WON뱅킹에 세대별 특성을 반영한 새로운 메인화면을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새로운 메인화면은 MZ세대를 위한 펀 타입(Fun Type)과 시니어 세대를 위한 이지 타입(Easy Type)이며, 기본 메인화면인 베이직 타입(Basic Type)을 포함해서 총 3가지 중 고객이 선택할 수 있다.

펀 타입(Fun Type)은 개성이 강한 MZ세대의 특징을 반영해 나만의 목표를 직접 설정하고 달성률을 확인할 수 있도록 자산관리 서비스인‘WON챌린지’가 우선 표출된다. WON챌린지 및 대표계좌 배경색 색상 변경 기능을 이용하여 고객이 직접 메인화면을 꾸밀 수 있으며, MZ세대가 선호하는 컨텐츠가 지속 추가될 예정이다.

이지 타입(Easy Type)은 시니어 세대를 위한‘개인의 금융 일정’이 우선 표출된다. 간결한 화면 구성과 중요한 금융 일정 알림 기능을 제공해 모바일 뱅킹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시니어 세대의 접근성을 높였다. 메인화면에서 제공되는 금융 일정은 터치 한번으로 필요한 금융 업무로 바로 연결되어 쉽게 사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