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Q&A] 눈 주변 피부 처짐..하안검수술, 주의사항은?
[건강 Q&A] 눈 주변 피부 처짐..하안검수술, 주의사항은?
  • 이영순
  • 승인 2021.11.03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탑페이스성형외과 박귀용 원장
사진=탑페이스성형외과 박귀용 원장

<건강 Q&A는 소비자가 궁금한 의학상식에 대해 의료진이 답해드립니다>

100세 시대가 도래하면서 젊어 보이는 외모가 경쟁력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에 노화를 개선하기 위해 시간과 비용을 아낌없이 투자하는 현대인들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사람의 이미지를 형성하는데 큰 영향을 미치는 눈은 노화에 취약한 부위라 할 수 있습니다.

눈 주변 피부는 상대적으로 얇아 주름이나 피부 처짐이 쉽게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실제 눈 밑이 처지는 현상이나 깊은 눈 밑 주름은 노안을 야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로 인해 하안검수술을 하기도 합니다.

 

하안검수술, 체크할 부분은 무엇인가요?

하안검 성형은 불필요한 눈 밑 지방을 재배치하거나 여유분의 피부를 위쪽으로 당겨 적당량을 제거한 후 다시 봉합하는 수술로 눈의 노화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노화가 진행되면 눈 아래 지방을 싸고 있는 주머니가 늘어나며 눈 밑 지방이 돌출되거나 눈 밑 주름이 늘어나게 됩니다.

기존 하안검수술은 눈 밑 피부를 절개해 수술하므로 흉터가 남는 경우가 많았지만 속눈썹 바로 밑, 눈 안쪽 결막 부위를 미세 절개하는 술기를 적용하면 흉터가 겉으로 보이지 않고 회복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어 일상생활로 빠른 복귀가 가능합니다.

주로 피부처짐으로 인해 눈 밑 주름이 생겼거나 눈 밑 피부가 늘어난 경우와 눈 밑이 볼록하거나 다크서클이 있는 경우에 적합하지만 지방을 무리하게 제거할 경우 오히려 눈 밑이 꺼져 더 나이가 들어 보일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사전에 정밀 진단을 통해 지방의 양과 분포도를 비롯해 돌출 형태 등 전반적인 눈 상태를 확인해야 하며 충분한 상담을 통해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디자인을 진행해야 합니다. 또한 눈성형은 미세한 차이가 수술 결과를 크게 좌우할 수 있는 만큼 섬세한 술기를 요합니다. 따라서 성형외과 방문 시에도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비용을 우선시해 병원을 찾는 행동은 지양해야 하며 풍부한 임상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전문의료진이 선택의 기준이 돼야 만족도를 높이고 부작용 발생의 우려는 낮출 수 있습니다.

 

 

도움말 : 탑페이스성형외과 박귀용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