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신한금융·집닥·핀트·중고나라 外
[스타트업 소식] 신한금융·집닥·핀트·중고나라 外
  • 정단비
  • 승인 2021.11.01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그룹, 2021 신한 스퀘어브릿지 스타트업 콘퍼런스 개최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1일 스타트업 육성플랫폼 『신한 스퀘어브릿지(S² Bridge)』에서 ‘2021 신한 스퀘어브릿지 스타트업 콘퍼런스’를 2일과 4일 양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콘퍼런스 첫 날에는 ‘협력을 통한 혁신’이란 주제로  사이드워크 랩스의 대표인 프렘 라마스와미(Prem Ramaswami), 구글 포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글로벌 헤드인 새미 키질바시(Sami Kizilbash) 등 스마트시티 전문가와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협력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어 둘째 날에는 ‘오늘이 된 미래, 메타버스’라는 주제로 ‘리얼타임 XR(eXtended Reality, 확장현실)’ 기술로 구현한 가상현실에서 콘퍼런스가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는 세계 최초로 메타버스 ETF 지수를 만들고 상장시킨 매튜 볼(Matthew Ball), 엔비디아의 아시아태평양 테크니컬 마케팅디렉터인 제프리 옌(Jeffery Yen) 등 전문가들이 참석해 메타버스의 기술과 전망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사진=한국신용데이터)
(사진=한국신용데이터)

캐시노트, 무료로 키오스크 증정 이벤트

한국신용데이터(KCD)는 연말까지 캐시노트 사용 소상공인/자영업자를 대상으로 매주 1대씩 키오스크(무인 주문/결제 처리 기기)를 무료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대상은 캐시노트 이벤트로 키오스크 구매 상담을 신청한 자영업자. 신청자 중 매주 1명을 선정해 무료로 키오스크를 증정한다. 설치비, 보증금, 월사용료 등의 ‘숨은 비용’이 하나도 없는 완전 무료 증정 이벤트다.

키오스크 무료 증정 이벤트 응모 방법은 간단하다. 스마트폰에서 캐시노트 앱을 실행해, ‘키오스크 구매 상담’(무료)을 신청하면 끝이다. 상담은 무료이며, 상담 후 구매 여부와 이벤트 당첨은 무관하다.

이벤트에 당첨된 자영업자에게 무료 증정되는 키오스크는 한국디지털페이먼츠(KDP)의 ‘터치비’ 15인치, 22인치 두 가지 모델이다. 무인 주문 처리 및 신용카드 결제는 물론이고, 전자영수증도 발행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에 당첨된 자영업자에게는 주방 프린터도 함께 무료로 증정한다. 주방 프린터를 사용하면, 키오스크에서 주문을 접수하는대로 주방으로 바로 주문이 전달된다. 주문을 차례로 접수해 누락되는 주문 없이 매장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툴 ‘도다툴’ 운영사 ‘도다마인드’, 3억원 시드 투자 유치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 소프트웨어 ‘도다툴’ 운영사 ‘도다마인드’가 KB인베스트먼트로부터 3억원 규모의 시드투자를 유치했다.

도다마인드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내부 알고리즘과 UI 다양화를 통해 사용성을 극대화할 계획이다.

2020년 설립된 도다마인드는 트위터 트랜딩에 자주 오르는 심리테스트, 유형테스트를 비개발자인 마케터나 일반 개인들도 코딩없이 쉽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툴 도다툴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도다마인드는 2020년 3월부터 6개월간 1,800만 플레이 수를 모은 인터랙티브 콘텐츠 플랫폼과 카카오, 아모레퍼시픽, 삼성물산, 현대백화점 등 다수의 대기업 브랜드 콘텐츠를 제작한 노하우를 녹여 ‘도다툴’로 서비스를 확장했다.

서비스 정식 출시 1개월만에 누적 가입자 4,600명을 돌파했으며, 스푼라디오, 클래스101 등 유료 고객사 70개 이상을 확보했다. 또한, 누적 250만 명이 도다툴로 만든 콘텐츠를 플레이한 것으로 집계됐다.

 

(사진=집닥)
(사진=집닥)

집닥, 인테리어 누적 고객 견적 30만 건 돌파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집닥(대표이사 김성익)이 올해 8월을 기준으로 인테리어 누적 고객 견적 30만 건을 돌파했다. 이는 2015년 8월 서비스 론칭 이후 6년 만에 세운 기록이며, 현재까지 집닥을 통해 거래된 누적 공사 거래 금액은 5,000억 원을 넘어섰다.

집닥을 통한 인테리어 누적 고객 견적은 올해 1월 25만 건을 달성한 데 이어 7개월 만에 30만 건을 기록하며 지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집닥은 고객이 인테리어 업체 선택 과정에서 관련 정보가 부족한 부분들을 서비스 개편을 통해 지속적으로 보완해왔으며, 견적 입력 프로세스 개선 등을 통한 고객 편의성도 꾸준히 향상시켜왔다.

 

(사진=핀트)
(사진=핀트)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핀트(fint) 브랜드 캠페인 모델에 배우 전지현 발탁

자산을 쌓아가는 AI 일임 투자 ‘핀트(fint)’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대표 정인영)은 배우 전지현을 핀트의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강화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디셈버앤컴퍼니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에게 핀트를 알리고 투자에 대한 고민없이 누구나 쉽고 간편한 투자일임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캠페인 슬로건을 ‘투자. 쉽게. 알아서.’로 정하고 전방위적으로 핀트 마케팅을 확대해 나아갈 계획이다.

핀트는 고객의 소중한 자산을 관리하며 신뢰가 무엇보다 중요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만큼 모델 선정에도 많은 공을 들였다.

핀트의 전속모델로 발탁된 배우 전지현은 오랜 기간 세대의 구분 없이 지속적인 사랑을 받아온 아티스트로, 배우가 가진 건강하고 긍정적이며 신뢰할 수 있는 이미지가 핀트의 브랜드 가치와 부합한다고 판단했다.

 

(사진=중고나라)
(사진=중고나라)

중고나라, 메타버스 가상지구 NFT 분양권 100% 배포 완료

중고나라는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 주소 혁신 전문 기업 인포씨드와 함께 진행한 ‘메타버스.지오.도메인 NFT[i], 당신의 땅 도메인을 선점하라’ 이벤트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중고나라는 지난 9월 13일부터 10월 17일까지 중고나라 회원을 대상으로 메타버스 가상지구의 청담 명품거리를 4구역으로 나누어 각각의 분양권 배포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추첨을 통해 총 2천명에게 메타버스 가상지구 NFT 분양권(면적 100M2, 약 30평)을 지급했다. 이번 이벤트 당첨자는 11월 1일부터 플레이댑에서 가상지구 NFT 분양권을 등록 후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으며 12월 31일까지 NFT등록이 진행되지 않은 분양권은 자동 폐기된다.

중고나라는 이번 이벤트 당첨자를 대상으로 먼저 가상지구 NFT 분양권을 거래할 수 있도록 중고나라 앱 내 NFT 관련 카테고리를 새롭게 신설하고 이용자의 분양권 거래 참여를 독려했다. 현재 중고나라에서 가상지구 NFT 분양권(면적 100M2, 약 30평)은 현재 5~8만원 사이에 개인간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다.

 

(사진=아비드이앤에프)
(사진=아비드이앤에프)

동대문 도매상과 판매자 연결하는 상생형 공간 ’셀피 쇼룸’ 오픈

(주)아비드이앤에프는 동대문 도소매상과 패션 크리에이터의 동반성장을 지원하는 오프라인 거점 ‘셀피쇼룸(SELPI)’을 2일부터 오픈한다. 아비드는 패션쇼핑앱 브랜디, 하이버, 마미를 운영하고 있는 (주)브랜디의 자회사로 동대문 전문 풀필먼트 물류 인프라와 동대문 도소매를 연결하는 ‘셀피’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셀피쇼룸’은 동대문 도매상과 소매상, 창업을 희망하는 패션 크리에이터의 동반성장을 위해 마련됐다. 동대문 도매상과 전국의 패션 소매상을 연결하는 B2B 도매플랫폼 ‘셀피(SELPI)’ 서비스 모델과 상생의 가치를 그대로 공간에 담았다. 

도매상은 시설투자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도매 신상품을 전시할 수 있는 전용 부스와 쾌적한 쇼룸 인프라를 제공받아 신규 거래처를 확보하고 매출을 높일수 있다. 아비드는 지난 8월부터 입점 도매상 모집에 나서 디자인 및 생산 역량이 우수한 50여개 도매상의 쇼룸 입점을 도왔고, 약 2000만원 상당의 인테리어 시공을 무료로 지원 했다. 

'셀피쇼룸’에서는 옷을 확인하고, 직접 입어보고 스튜디오에서 사진 촬영까지 한번에 가능하다. 셀피 회원이라면 최대 7일간 의류 무상 대여 서비스도 지원한다. 사실상 무료로 옷과 콘텐츠 제작 공간을 대여할 수 있어 무자본으로 패션 창업을 시작할 수 있는 환경이 열린 셈이다. 

‘셀피쇼룸’은 동대문 맥스타일 건물 6층에 360평 규모로 조성됐으며 피팅룸, 라운지, 촬영 스튜디오, 카페테리아, 패션 라이브러리 등 다채로운 공간이 마련됐다. 

 

(사진=당근마켓)
(사진=당근마켓)

당근마켓, 지역 소상공인 응원하는 ‘내 근처에서 당신 근처까지’ 캠페인 영상 공개

당근마켓이 ‘소상공인의 날’을 앞두고 동네 가게 사장님들을 응원하는 <내 근처에서 당신 근처까지> 캠페인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매년 11월 5일 ‘소상공인의 날'을 맞아 동네 가게 사장님들에게 전하는 희망의 응원 메시지와 함께, 이웃들에게 내 근처에 있는 동네 가게를 다시 한번 돌아보자는 취지로 캠페인 영상을 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