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파리바게뜨·해태제과·마켓컬리·요기요 外
[유통 단신] 파리바게뜨·해태제과·마켓컬리·요기요 外
  • 오정희
  • 승인 2021.11.01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파리바게뜨)
(사진=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 퍼스트 클래스 키친, 연말시즌 맞아 ‘쉐어러블 웨스턴 간편식' 3종 출시

파리바게뜨가 자체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Home Meal Replacement) 브랜드인 ‘퍼스트 클래스 키친’의 신제품 ‘쉐어러블 웨스턴 간편식’ 3종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쉐어러블(sharable, 나눌 수 있는) 웨스턴 간편식’ 제품은 다가오는 연말을 맞아, 집에서 간편하게 홈파티 분위기를 낼 수 있는 메뉴 위주로 구성됐다. 음식과 함께 즐기기 좋은 소스도 함께 제공해 편의성을 높였다.

주요 제품은 △육즙 가득한 미트볼과 통통한 알감자, 부드러운 매쉬드포테이토에 여러가지 치즈와 달콤한 소스가 어우러진 ‘미트볼&포테이토 그라탕’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통안심 치킨텐더와 구수한 웨지감자 그리고 허니머스타드 소스를 곁들인 ‘크리스피 치킨&칩스’ △이탈리아 맥분 반죽으로 쫄깃함이 살아있는 도우에 진한 풍미의 고르곤졸라 치즈를 듬뿍 올린 고르곤졸라 피자와 달콤한 꿀을 담은 ‘허니고르곤졸라 피자’ 등 3종이다.

 

마켓컬리, 1++ 프리미엄 한우 판매량 152% 증가

마켓컬리가 11월 1일 한우의 날을 맞아 올해 한우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 등급의 프리미엄 한우 판매량이 작년 대비 152% 늘어나며 큰 인기를 얻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1+ 등급, 1등급 한우가 기록한 51%, 40%의 증분을 크게 뛰어넘는 수치다.

마켓컬리에서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판매된 프리미엄 한우의 비중도 지난해 13%에서 21%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1++ 프리미엄 한우를 찾는 수요가 크게 늘어난 데에는 한우를 고를 때 가성비보다는 가심비를 우선 순위에 두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더불어 최근에는 좋은 품질에 합리적 가격을 지닌 상품이 늘어나면서 고객 선택지가 넓어진 것도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된다. 대표적으로 컬리의 프리미엄 한우 PB(자체 브랜드)인 ‘PPUL’의 경우 1++한우 상품을 200g기준 17,000원부터 선보이며 가성비, 가심비를 두루 갖춘 상품을 고객에게 제안하고 있다.

한우 부위별로 살펴보면 등심이 전체 판매량의 10%를 차지하며 판매량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마블링이 켜켜이 들어차 있는 등심은 지방과 살코기의 조화가 적절해 식감이 부드럽고, 풍부한 육즙을 바탕으로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어 인기다. 그 다음으로는 육질이 탄탄하고 육향이 진해 오래 조리하는 요리에 적합한 양지(9%)가 2위를 기록했으며, 기름기가 적고 담백해 최근 식단 조절용 스테이크로 주목받고 있는 우둔(9%), 진한 육향으로 스테이크에 적합한 채끝(7%) 등이 뒤를 이었다. 소 한 마리 당 얻을 수 있는 양이 한정적인 특수부위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지면서 치마살의 판매량은 작년 동기간 대비 506% 증가했으며, 제비추리(489%), 업진살(451%) 등도 판매량이 크게 늘어났다.

구매 용도별로 살펴보면 국거리용 한우의 판매량이 작년 대비 244% 증가하며 전체 판매량 1위(26%)를 기록했으며, 구이용 역시 작년 대비 343% 늘어나며 2위(19%)에 올랐다. 이 둘이 차지하는 판매량 비중은 올해 45%로, 지난 해(18%)보다 크게 증가했다. 이전까지 꾸준히 상위권을 차지하던 이유식용, 불고기용의 비중은 지난 해 21%에서 올해 22%로 큰 변화가 없었다. 마켓컬리는 이러한 구매 비중 변화 이유를 장기화된 집콕으로 꼽았다. 지난해 코로나19 영향으로 외식 대신 집밥을 먹는 경우가 늘어나면서 이전에는 한우를 주로 반찬 또는 이유식으로 사용했다면 최근 들어 국, 탕, 찌개를 끓이거나 구워 먹는 등 식사로 즐기는 사람들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사진=해태제과)
(사진=해태제과)

올 스틱데이(11월 11일), '포키'로 행복 나눠요!!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는 스틱데이(11월 11일)를 앞두고 5가지 맛 포키를 다양하게 담은 기획제품 7종을 선보인다.

올 스틱데이 슬로건 '너와 나 사이에 포키(I Pocky U)’에 맞춰 행복한 추억을 상징하는 '레트로'가 컨셉. 1966년에 출시한 세계 최초 스틱과자 포키의 정통성을 담았다는 의미도 더했다.

레트로 콘셉트에 맞춰 자연스러운 크래프트 프린팅에 빨강, 초록, 파랑 등 추억을 소환하는 크레파스톤의 컬러를 입혀 귀여운 가방 모양으로 구성했다.

이번 기획제품은 8월에 출시한 '포키 황금버터’를 중심으로 총 5가지 제품으로 들어가 구성이 더욱 풍성해 졌다.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청년 1인 가구에 ‘착한 먹거리’ 지원… ‘나눔 냉장고’ 캠페인 진행

CJ제일제당이 청년 1인 가구에 식품을 지원하는 ‘나눔 냉장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서울시의 ‘착한 먹거리’ 지원 사업에 동참하는 이번 캠페인은 오는 12월 말까지 6회에 걸쳐 진행되며, 서울시가 선정한 청년 1인 가구 300명을 지원한다. CJ제일제당은 지역 사회 1인 가구의 건강한 먹거리 환경을 만들자는 서울시 취지에 적극 공감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캠페인을 통해 CJ제일제당은 서울시 은평구에 위치한 청년센터 은평 오랑에 특별 제작한 ‘나눔 냉장고’를 설치했다. 첫 번째 지원으로 지난달 29일 햇반 5,000개와 ‘스팸 볶음밥’, ‘남도떡갈비’, ‘비비고 들기름간장 유수면’ 등 제품 200개를 전달했다. 앞으로 매달 햇반 5,000개와 함께 다양한 CJ제일제당 제품을 수시로 제공해 부족함이 없도록 할 방침이다.

특히 CJ제일제당은 단순 기부에 그치지 않고 ‘먹거리 가치소비’에 관한 소비자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고자 네이버 해피빈 내 캠페인 페이지를 별도로 제작했다. 페이지 내에 ‘먹거리 가치소비’ 퀴즈를 준비해 소비자와 함께하는 나눔이 될 수 있도록 했다. 참여자 수만큼 지정기탁금을 활용해 서울시와 함께 지역 전통시장에서 제철 못난이 농산물을 구매, ‘착한 먹거리’로 활용한다.

서울시는 청년 1인 가구가 건강하게 자립할 수 있도록 식생활 역량을 높이는 쿠킹클래스, 교육 자료 등을 개발하고 지원한다. 청년센터 은평 오랑은 수행 기관으로서 CJ제일제당 제품과 제철 못난이 농산물로 구성한 ‘착한 먹거리 꾸러미’를 만들어 300명의 청년에게 직접 전달하고, 교육 프로그램의 진행을 담당한다.

 

(사진=배달의민족)
(사진=배달의민족)

배달의민족 전국별미 파격 특가전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이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코리아세일페스타’에 동참해 대대적인 할인 행사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오는 15일까지 진행되는 코리아세일페스타는 각 지자체, 유통기업, 중소상공인 등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쇼핑 주간으로, 지난 2016년부터 소비 진작과 내수경제 활성화 등을 위해 매년 시행되고 있다. 배민은 올해 행사에 민간 배달앱으로서는 최초이자 유일하게 참여한다. 

배민은 우선 앱 내 전국 맛집 배송 서비스인 ‘전국별미’에서 지역 특산물과 맛집 상품을 최대 48% 할인 판매하는 특가전을 실시한다.

최상급 한돈만을 사용한 ‘돼지문화원 돈마호크(600g 내외, 2쪽)’, 인천 송도 주꾸미 맛집 ‘송쭈집’의 ‘연평도 주꾸미 밀키트(300g, 1팩)’, 전통 방식 그대로 만들어 풍미가 뛰어난 ‘권현민정통발효원 전통재래식 집된장(1kg)’은 30% 할인한 10,500원, 깔끔한 맛이 일품인 ‘두레반 돼지국밥 간편식(1팩)’, 신맛이 적고 부드러운 과육이 특징인 ‘당신의과수원 황금향(3kg, 14~18과)’ 판매한다.

이외에도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 동안 전국별미에서 판매하는 신선 과일과 반찬, 밀키트, 가공식품 등을 평소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준비했으며, 1만5천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전국별미 5천원 할인 쿠폰도 선착순 증정한다.

 

(사진=요기요)
(사진=요기요)

요기요, 배달앱 최초 멤버십 할인 구독 서비스 ‘요기패스’ 공개…“끝이 없는 할인 혜택이 쏟아진다!”

배달앱 ‘요기요’가 배달앱 최초로 할인 구독 서비스에 멤버십 혜택을 더한 멤버십 할인 구독 서비스 ‘요기패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요기패스’는 월 9900원에 요기요 앱에서 주문 시 ‘기본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서비스 제휴를 통해 강력한 ‘멤버십 할인’ 혜택까지 누릴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멤버십 할인 구독 서비스 ‘요기패스’의 ‘기본 할인’ 혜택은 구독자가 주문을 원하는 레스토랑 어디에서든 사용할 수 있는 3만원 상당의 배달 주문 할인이 가능하다. 여기에 포장 주문은 1회당 1천원씩 무제한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원하는 시간에 음식을 간편하게 픽업하고 싶은 고객들의 편익을 더욱 확대했다.

프랜차이즈 할인 혜택도 매력적이다. 매월 인기 프랜차이즈 브랜드 최대 8곳의 메뉴를 할인해주는 첫 주문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달 처음 공개된 브랜드는 멕시카나, 또래오래, 삼첩분식, 이디야커피 등으로 요기요 앱에서 첫 주문이라면 입맛에 따라 최대 3천원까지 할인 받아 알뜰하게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요기패스’는 기본 할인 혜택과 더불어 구독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멤버십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요기패스 구독자만 이용 가능한 ‘요기패스 라운지’를 통해 여행, 쇼핑, 레저, 이커머스 등 영역의 제한 없이 요기요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반영해 특별한 제휴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요기패스 라운지’의 멤버십 혜택은 지속적으로 추가될 계획이다.

가장 먼저 11월에는 정기 구독 서비스에 특화된 제휴 혜택을 선보인다. ‘요기패스’ 구독자라면 ▲윌라 첫 달 구독비 무료 및 2, 3회차 구독비 50% 할인 ▲FLO 첫 달 구독비 100원 및 2회차 구독비 50% 할인 ▲왓챠 10일 무료 이용 ▲필리 첫 달 구독비 40% 할인 및 전 제품 무료 배송 등 이용자의 취향에 맞춘 구독 서비스를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여기에 KB국민카드와 함께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매월 ‘요기패스’ 멤버십 무료 이용 혜택 등을 제공하는 PLCC인 ‘요기패스 신용카드’도 출시한다. 카드는 요기패스 멤버십 혜택을 기반으로 넷플릭스, 웨이브 등 정기 구독 서비스 할인과 ▲커피 ▲편의점 ▲패스트푸드 ▲미용실 ▲패밀리레스토랑 등 5개 생활 업종 할인을 제공하며 혜택의 선택권을 넓히고 편의성을 강화했다.

 

(사진=GS25)
(사진=GS25)

GS25 X 금돼지식당, 미쉐린 가이드 맛집 컬래버 상품 출시

편의점 GS25가 ‘미쉐린 가이드’ 선정 맛집 ‘금돼지식당’과 손잡고 맛난 먹거리를 선보인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최근 3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 ‘빕 구르망’(합리적인 가격과 훌륭한 맛을 두루 갖춘 곳에 부여하는 등급)에 선정된 ‘금돼지식당’과 손잡고 이달 2일, FF(프레시푸드) 컬래버 상품 4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금돼지식당’은 지난 16년부터 신당동 길가에 자리한 돼지고기 전문점이다. 2시간 이상 줄을 섰거나, 식사 시간이 아닌데 문 밖으로 길게 줄 서 기다리고 있다는 등 SNS 채널에서는 이미 ‘핫’한 맛집으로 유명하다.

GS25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으면서 성장하고 있는 RMR(레스토랑 간편식) 트렌드에 발맞춰 유명 맛집 ‘금돼지식당’과 손잡고 이번 컬래버 상품을 출시했다.

컬래버 상품 4종은 △금돼지불백도시락 △금돼지목살구이주먹밥 △금돼지통목살샌드위치 △금돼지껍데기로 메인 식재에 돼지고기를 사용하고 ‘금돼지식당’ 특유의 레시피 포인트와 메뉴를 벤치마킹해 개발됐다. 또한, 흰색 타일에 황금색 간판이 눈에 띄는 ‘금돼지식당’의 감성적인 외관과 귀여운 돼지 아이콘을 패키지 디자인에 반영해 브랜드 정체성도 담았다.

GS25는 점포 내부, 유튜브 영상 콘텐츠, 배너 광고 등 다양한 온ž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이번 신상품 홍보를 진행하고, ‘금돼지식당’ 내부 테이블에도 홍보물을 비치해 컬래버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사진=더반찬&)
(사진=더반찬&)

더반찬&, 리얼리티 예능 ‘인더숲 세븐틴 편’과 연계한 ‘김치 짜글이 칼국수’ HMR 판매

동원디어푸드가 운영하는 온라인 장보기 마켓 ‘더반찬&’이 엔터테인먼트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기업 ‘하이브(HYBE)’의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 ‘인더숲 세븐틴 편’에 등장한 ‘김치 짜글이 칼국수’를 HMR(Home Meal Replacement, 가정간편식)로 판매한다.

‘인더숲 세븐틴 편’은 지난 8월부터 10월까지 공개된 하이브의 오리지널 콘텐츠로, 인적 드문 숲 속에서 펼쳐지는 그룹 세븐틴의 여행을 담아냈다. 콘텐츠에서는 세븐틴 멤버들이 요리연구가 백종원 대표에게 비법 레시피를 전달받아 짜글이 칼국수를 요리하는 모습이 소개됐다. 이를 시청한 많은 팬들은 짜글이 칼국수를 따라 만들어 먹어보는 등 뜨거운 관심을 보이기도 했다.

‘김치 짜글이 칼국수’는 세븐틴 멤버들이 선보인 짜글이 칼국수를 응용해 만든 HMR 제품이다. 국

 

(사진=파파존스)
(사진=파파존스)

파파존스 피자, 신메뉴 피자와 콜라 구매 시 사이드 메뉴 무료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회장 서창우)가 신메뉴 피자와 콜라를 동시 구매 시 사이드 메뉴를 증정한다고 1일 밝혔다.

파파존스 피자는 내달 5일까지 신메뉴 피자 4종 중 1종을 코카-콜라 1.25L와 구매 시 사이드 메뉴 1종을 무료로 제공한다.

대상 피자 4종은 소시지 레볼루션 피자, 미트볼 페퍼로니 피자, 위스콘신 치즈 포테이토 피자, 갈릭 페퍼 스테이크 피자로 파파존스 피자의 인기 메뉴로 선정됐다. 사이드 메뉴는 치킨 스트립과 파파스 윙 등 2종으로 취향에 맞춰 선택할 수 있다.

이번 혜택은 파파존스 피자 온라인 채널(홈페이지, 모바일 웹 또는 앱), 콜센터, 매장 방문 등 전 채널을 통해 주문하면 누릴 수 있다. 단, 타 쿠폰 및 할인 혜택과의 중복은 불가하다.

프로모션 대상 피자 중 하나인 소시지 레볼루션 피자는 세블락·뉴른베르거·킬바사 등 맛과 색이 다채로운 3종의 소시지 토핑이 특징이며 미트볼 페퍼로니 피자는 두툼한 미트볼과 짭조름한 페퍼로니의 식감이 돋보인다. 위스콘신 치즈 포테이토 피자는 6종의 치즈, 베이컨, 감자 등의 토핑이 올려져 풍성한 비주얼이 특색이다. 갈릭 페퍼 스테이크 피자는 그릴드 비프, 스트링 치즈, 갈릭 후레이크가 어우러진 스테이크 피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