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공헌 소식] NH농협은행·부영그룹·에어비앤비·IBK캐피탈 外
[사회공헌 소식] NH농협은행·부영그룹·에어비앤비·IBK캐피탈 外
  • 이영순
  • 승인 2021.11.02 2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정보보호부, 가을 수확철 농촌 일손돕기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 정보보호부 직원들은 가을 수확철을 맞아 연천군 백학면에 소재한 사과재배 농가를 방문해 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날 일손돕기에서 정보보호부 직원들은 농민이 정성들여 키운 사과를 수확하고, 영농 폐자재 수거 등 환경미화 작업을 실시했다.

 

(사진=토니모리)
(사진=토니모리)

종이 영수증 모아 '숲' 만든다, 착한 토니모리 '평화정원' 조성 완료

착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토니모리가 환경부와 함께 우리 숲 지키는 ‘친환경 전자영수증 CSR 캠페인’으로 후원한 파주 법원리 직천리 일대 평화정원 내 980그루의 수목을 식재하고 ‘평화의 숲’ 조성을 완료했다.

식재 묘목은 평화의 숲 측에서 섭외한 전문가의 기획에 따라 선정했다. 조성 환경에 맞는 뽕나무, 버드나무, 라일락, 상수리나무 등 180그루를 심고, 길과 숲의 경계에 따라 관목류인 쥐똥나무 800그루의 식재 작업을 진행했다. 이후, 작업을 완료한 묘목에 물을 주고 주변 잡목과 유해식물들까지 제거했다.

본격적으로 ESG 경영에 임하고 있는 토니모리는 종이 영수증 없애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환경부와 함께 버려지는 종이 영수증 문제를 해결하고 훼손된 생태계 보호, 자연의 평화와 공존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해당 캠페인을 추진하게 됐다. 토니모리 전자영수증 캠페인을 통해 6개월간 누적된 전자영수증은 약 13만 건으로, 총 기부액 2천만 원을 달성했으며, 토니모리는 해당 기부액을 10월 초 사단법인 ‘평화의 숲’ 측에 전달해 숲 조성 작업을 시작한 바 있다. 

 

(사진=행복얼라이언스)
(사진=행복얼라이언스)

행복얼라이언스, 서산시-SK온(SK on)과 결식제로 위한 민관협력 진행

사회공헌 네트워크 행복얼라이언스가 서산시 관내 결식우려아동을 위해 멤버사 SK온과 서산시 그리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손을 잡았다.

‘행복두끼 프로젝트’는 충분한 끼니를 먹지 못하는 결식우려아동이 하루 최소 두 끼는 보장받을 수 있도록 행복얼라이언스 멤버사인 기업과 지역사회, 지자체가 함께 결식제로(Zero)를 위한 지역 단위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국내 결식우려 아동문제 해결을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다.

이번 협약으로 서산시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 충분한 식사를 챙기지 못하고 있는 관내 아동 50여 명을 선정하고, SK온과 행복얼라이언스는 해당 아동들에게 지원될 행복도시락 공급을 위한 사업비를 기탁한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기탁된 기부금을 서산 지역 내 도시락 사회적기업과 연계하여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운영 및 관리하는 등 4개 주체가 협력해 해당 아동들의 결식 해소에 힘을 쏟을 방침이다.

 

(사진=에어비앤비)
(사진=에어비앤비)

에어비앤비, 긴급 지원 핫라인 한국어 포함 11개 언어로 확대

에어비앤비가 긴급 상황에 처한 호스트와 게스트를 위해 고도로 훈련된 고객안전 지원팀에 30초 이내에 연락할 수 있는 기능인 ‘긴급 지원 핫라인’의 한국어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긴급 지원 핫라인은 지난 2020년 에어비앤비 앱에 기능이 추가돼 영어로 서비스되다가, 이제 한국어를 포함해 총 11개의 언어로 확대됐다.

에어비앤비 숙소 투숙기간 중 안전 문제가 발생할 경우는 극히 드물다. 그럼에도 이런 문제가 발생할 경우 원터치로 긴급 지원 핫라인에 연락을 취하면 고도로 훈련된 고객안전 지원팀으로부터 빠르게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호스트와 게스트는 문제상황을 완화시키고 안전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받게 된다. 긴급 지원 핫라인의 사용을 강력히 권장하는 상황에는 물리적으로 안전을 위협받는 경우와 사생활 침해 등이 있을 수 있다.

긴급 지원 핫라인은 에어비앤비 숙박 투숙이 진행 중일 때에만 사용할 수 있다. 따라서 이 기능은 체크인 24시간 전에 앱의 ‘안전센터’에 활성화되고, 체크 아웃 24시간 뒤에 사라지게 된다. 사용자가 긴급하지 않은 문제로 긴급 지원 핫라인에 전화할 경우, 지원 팀은 사용자를 일반 고객지원 팀으로 정중하게 연결하여 고객안전 지원팀이 중요한 비상 상황을 신속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사진=부영그룹)
(사진=부영그룹)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 소방훈련 및 실종아동찾기 교육 실시

전라북도 내 최대 숙박시설(1,610실)을 보유하고 있는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가 지난 1일 오후 2시에 가족호텔 진달래동에서 임직원들과 장수 소방서 관계자 등 총30명이 참여한 가운데 합동소방훈련과 코드아담(실종아동찾기)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소방훈련은 가상 화재 상황을 연출해 ▲신속한 상황통보 및 인명대피 ▲자체소방시설을 활용한 초기진화 ▲부상자 응급처치 후 병원이송 ▲소방차 화재진화 및 교육,훈련 후 소방서장의 강평으로 마무리 되었다.

무주덕유산리조트는 화재나 재난 상황 발생 시 신속한 출동태세를 확립하고 화재 진압능력을 향상시켜 귀중한 인명과 재산을 최대한 보호함은 물론, 비상 출동 상태를 점검하고 화재진압과 실종아동을 찾기 위한 지휘체계를 확립하는 것을 목적으로 매년 정기적인 자체 훈련과 무진장소방서와의 합동 안전훈련을 실시해 오고 있다.

 

(사진=IBK캐피탈)
(사진=IBK캐피탈)

“IBK캐피탈, 입양아동 이유식 지원사업 후원”

IBK캐피탈(최현숙 대표)은 홀트아동복지회에 입양 아동 초기 이유식 지원사업 후원금 5,500만원을 전달했다.

홀트아동복지회는 아동의 행복을 위한 아동 중심의 사회복지를 실천하고 있는 사회복지법인으로, 아동・청소년, 미혼한부모와 장애인 등 소외된 이웃을 지원해오고 있는 단체다.

이번 기부금 전달은 IBK캐피탈이 초기이유식 지원이 필요한 입양대상 아동 및 위탁모를 지원하는 것으로, 입양아동과 위탁모 간의 정서적 교류기회 제공 및 양질의 이유식 지원을 통한 아동의 신체・정서발달에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