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에서 향수 구매해도 괜찮을까? 이것 만은 알고 사자! [향기의 모든 것]
쿠팡에서 향수 구매해도 괜찮을까? 이것 만은 알고 사자! [향기의 모든 것]
  • 임희진
  • 승인 2021.11.03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향수를 시향 하기가 참 어려워 지면서 온라인으로 향수를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향수를 온라인에서 구매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에는 어떤 게 있을까요?
오늘은 특히 쿠팡에서 향수를 구매할 때 주의점에 대해 얘기해 보려고 합니다.

쿠팡에서 향수를 구매할 때 상품 상세페이지에 "공식 수입사 ○○○으로부터 공급받는 상품입니다." 혹은 "이 제품은 쿠팡에서 보증하는 정품 제품입니다." 등의 문구를 확인하고 구매하시는 게 좋습니다.


한 가지 팁으로는 필수 표기 정보에서 화장품 제조 및 책임 판매업자를 확인해 규모가 어느 정도 이상이 되는 회사에서 판매하는 것만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위 두 가지 사항보다 더 중요한 것은 판매자입니다. 

얼마 전 MBC 방송에서 나왔던 쿠팡 최저가의 비밀, 위너 시스템에서 다룬 내용입니다.
쿠팡은 무조건 한 제품을 판매하는 셀러들 중 최저가로 판매하는 셀러를 최상단에 노출한다고 합니다.

향수로 예를 들어보면, 여러 판매자들 중 병행수입을 해오는 판매자가 유통기한이 얼마 남지 않은 향수를 빨리 처분하기 위해 가장 저렴한 금액으로 가격을 설정합니다.
그럼 우리는 구매 버튼을 눌렀을 때 위에서 말했던 유통기한이 얼마 남지 않은 향수를 바로 구매하게 되는 것이죠.
문제는 같은 제품끼리는 리뷰를 공유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그 제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알 수 없습니다. 또한 판매자의 고객 응대 태도 역시 알 수 없겠죠.
 
구매하시기 전에 꼭 믿을만한 판매자인지 확인해 보시고 안전하게 제품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 향기의 모든 것은 온라인 향기 바이블 유튜브 채널 '센트위키 SCENTWIKI'와 함께 합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