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NH농협은행·우리은행·하나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NH농협은행·우리은행·하나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1.11.03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 신관 Art 갤러리』개관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1일 창립 20주년을 기념해 여의도 신관 1층 로비에 미술품 전시 공간인 ‘KB 신관 Art 갤러리’를 개관한다고 밝혔다.

전시공간은 총면적 225㎡(약 70평) 규모로 자연 채광이 들어오는 로비의 특성을 살려 실내 산책로처럼 조성된 점이 특징이다. 또한 두 개의 분야로 공간을 나눠 각기 다른 두 전시가 동시에 진행돼 다양한 작품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이 곳에서는 지난 8여 년간 KB금융그룹의 캘린더로 제작돼 많은 사랑을 받아온 미술작품들이 차례로 공개될 예정이다. 갤러리의 개관전으로 국내 대표작가 이왈종 화백의 ‘생활일기’와 황규백 화백의 ‘마음풍경’이 2022년 2월 말까지 판화전으로 개최된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리스크관리부,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쌀 나눔 행사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 리스크관리부문 반채운 부행장과 직원들은 서대문 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하여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쌀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 리스크관리부 임직원들은 자발적으로 모은 성금으로 마련한 쌀 300kg을 서대문종합사회복지관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증정하였고, 서대문 종합사회복지관은 정기 후원과 자원봉사 활동을 꾸준하게 지원해온 리스크관리부 임직원들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신한DS)
(사진=신한DS)

신한DS, 업계 최초 국가생산성대상 대통령 표창 수상

신한금융그룹의 ICT 전문기업인 신한 DS(대표 이성용)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한 “제45회 국가생산성대회”에서 업계 최초로 기업 부문 종합대상인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국가생산상대상은 모범적인 생산성 향상 활동으로 탁월한 경영 성과를 창출하여 국가 경제발전에 기여한 기업 법인 및 단체와 유공자에게 수여하는 정부포상 제도다.

신한DS는 혁신적인 금융IT 서비스역량을 통해 고객중심 가치를 실현하고 디지털 금융을 선도했다는 점을 높이 평 ! 받아 단체부문 최고의 영예를 안았다.

그간 신한DS는 디지털 변혁의 시대 필요한 인재 확보 및 육성에 주력해왔다. 디지털 신기술 교육 활성화를 위한 과감한 투자를 통해 디지털/ICT University를 출범하고, IT 실습 전용 강의장인 Digital Square를 개관하는 등의 물리적 인프라뿐만 아니라, 디지털 교육 플랫폼 'SCOOL(Shinhan Collective Open Online Learning)' 및 역량진단 플랫폼 'SCOOL check'을 잇달아 개발하여 디지털 금융을 선도할 개발 인력을 육성해 왔다.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 은퇴자산관리 세미나」 11월 프로그램 개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오는 11일 오후 5시 유튜브 생방송으로 ‘KB골든라이프 은퇴자산관리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KB골든라이프 은퇴자산관리 세미나’는 KB국민은행 자산관리 전문 유튜브 채널 ‘여의도 5번 출구’를 통해 은퇴자산관리 주요 분야별 핵심 내용을 전문가와 함께 학습하고 퀴즈로 풀어보는 쌍방향 강의 및 퀴즈쇼 프로그램이다. 지난해부터 매월 생방송을 진행하고 있으며, 깊이 있는 정보와 친절한 설명으로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이호용 KB국민은행 WM스타자문단 세무사와 함께 ‘2022년 세금 이슈 한번에 정리하기’를 주제로 양도소득세, 상속/증여세 등 주요 세목별 개정 내용과 절세전략 등을 전달할 예정이다. 강의 내용 중 핵심사항에 대한 퀴즈 출제를 통해 참석자들의 집중력을 높이고, 퀴즈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디저트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우리WON뱅킹 유안타증권 계좌 개설 이벤트 실시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우리WON뱅킹에서 유안타증권 계좌를 개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유안타증권 계좌 개설하고 1+1만원과 아이폰을 내손에!’이벤트를 12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우리WON뱅킹에서 유안타증권 계좌를 처음 개설한 고객 3,000명에게 선착순으로 주식거래지원금 1만원을 제공하며, 계좌개설 후 첫 주식 거래 시 추첨을 통해 아이폰 13 256GB(3명), 축하금 1만원(1,000명)도 추가 증정한다.

 

 

(사진=증권플러스)
(사진=증권플러스)

증권플러스, 10월 ‘NFT’ 테마 부상

상승률 1위 테마는 48.84% 오른 ‘NFT’다. 비트코인의 사상 최고가 돌파와 효성그룹 계열사 갤럭시아머니트리의 NFT 플랫폼 오픈 소식이 테마 상승을 견인한 것으로 풀이된다. 갤럭시아머니트리 자회사인 갤럭시아메타버스가 NFT마켓 출시를 위해 스포츠, 미술, 방송, 엔터테인먼트 등에서 다양한 IP(지식재산권)를 확보했으며, NFT 시장 활성화에 따라 성장성이 기대된다는 증권가 분석이 나오기도 했다. NFT 사업을 영위하는 서울옥션, 다날 등도 10월 강한 오름세를 보였다.

2위는 22% 상승한 ‘미디어-음원 서비스’ 테마다. 지난달 15일, 싸이월드 운영사 싸이월드제트가 정식 서비스 출시를 앞두고 최소한의 기능을 구현하는 MVP(Minimum Viable Product) 서비스를 개시하자 첫날에만 872만 명이 몰렸다. 흥행 기대감에 싸이월드 미니홈피에 BGM 서비스를 공급하는 NHN 벅스가 대표적인 수혜주로 주목받았다. 지니뮤직은 화웨이뮤직과 앙가미(Anghami) 등 글로벌 음원 플랫폼에 K팝 음원 공급 계약을 맺으면서 테마 상승을 동반 견인했다.

3위는 21.34% 오른 ‘미디어-엔터‘테마가 자리했다. 단계적 일상 회복에 따른 오프라인 콘서트 재개 기대감에 약진한 것으로 풀이된다. 코로나19 여파에도 불구하고 2021년 3분기 일부 기획사들은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2021년 4분기부터 오프라인 콘서트가 다시 열리면 티켓 외에도 각종 상품을 팔 수 있어, 내년 실적이 시장 전망치를 크게 상회할 것이라는 예상이 나와 투자자들이 반응한 것으로 보인다.

뒤이어 블록체인 기술 적용과 신작 게임들에 대한 흥행 기대감에 ‘게임’ 테마가 4위, 비트코인 사상 최고가 달성 소식에 ‘디지털자산·블록체인’ 테마가 5위에 이름을 올렸다.

 

하나은행, 외국환 특화 전문서비스 제공 위한 ‘Global Banking Center’ 오픈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서울 삼성동 소재 삼성도심공항센터지점 내에 외국환 특화 센터인 ‘Global Banking Center’를 새로 오픈하고 본격적인 영업에 나선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Global Banking Center’는 점차 다양해지는 글로벌 금융 수요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차별화된 전문 외국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설립된 외국환 특화 센터로 ▲ 해외이주 상담 ▲ 글로벌 자산관리 컨설팅 ▲ 유학 및 해외 부동산 취득 관련 컨설팅 ▲ 해외 거주 국민 자산관리 솔루션 제공 등 다양한 특화 외국환 서비스를 제공한다.

‘Global Banking Center’는 이러한 전문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하나은행 본점에서 외국환 규정 및 외국인투자 유치, 외국환 기획 업무 등을 담당했던 전문 인력들과, 하나은행 내 외국환 관련 최고 권위자임을 인증하는 ‘FX Master’ 취득 직원을 비롯해 외환관리사, 국제무역사, CDCS, 외환전문역 등 다양한 외국환 관련 자격증을 갖춘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또한 하나은행 삼성도심공항센터지점 내 기업금융 전문가 및 PB와의 연계를 통해 외국환 관련 업무에서 안정적인 기업경영 및 체계적인 자산관리를 위한 금융 컨설팅에 이르기까지 종합적인 맞춤형 금융 솔루션이 지원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