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CU·동원그룹·아성다이소·스타벅스 外
[유통 단신] CU·동원그룹·아성다이소·스타벅스 外
  • 오정희
  • 승인 2021.11.03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CU)
(사진=CU)

 

CU, The건강식단 시리즈 론칭 

CU는 이달 3일 건강 간편식 시리즈 ‘The건강식단’을 론칭하고 영양 섭취와 간편함, 친환경까지 생각한 한 끼 메뉴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The건강식단 시리즈는 일상적으로 식단 관리를 실천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난데 맞춰 균형 잡힌 영양 섭취에 초점을 맞춘 식단 제안형 상품들로 기획됐다. 이번에 선보이는 The건강식단 도시락은 칼로리, 프로틴, 밸런스 세 가지 상품이다.

이들 상품은 모두 당일 생산하여 냉장 상태로 유통 및 판매되기 때문에 원재료의 신선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조리 방식도 튀기거나 볶는 조리법을 최소화하고 굽거나 조리는 방식을 사용해 기존 간편식품 대비 칼로리를 대폭 낮추고 원재료의 맛을 살렸다.

칼로리 도시락은 체중 감량 등을 목적으로 섭취 열량 조절이 필요한 고객들을 겨냥한 상품이다.

해당 상품은 곤약현미밥을 사용해 전체 칼로리를 크게 줄였으며 흑마늘 닭가슴살 찜닭을 메인 반찬으로 담아 포만감까지 챙겼다. 오이에 소고기를 넣고 볶은 오이뱃두리, 네 가지 야채구이 반찬으로 식이섬유도 풍부하다.

근육량 증가, 단백질 섭취를 목적으로 하는 고객들은 프로틴 도시락을 선택하면 된다.

프로틴 도시락에는 콩 중에서도 단백질 함량이 높은 병아리콩을 넣은 콩밥이 들어간다. 반찬으로는 닭가슴살야채구이와 반숙란 반 알, 두부김치 등 대표적인 동∙식물성 단백질 식품을 세 가지나 구성했다. 실제 프로틴 도시락 한 판으로 40g 이상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

밸런스 도시락은 저탄고지 식단을 컨셉트로 기획됐다. 해당 상품은 곤약현미밥을 일반 도시락의 1/3 수준(80g)으로 담아 탄수화물 비중을 30%로 낮추고 지방과 단백질이 풍부한 닭다리살 스테이크를 중심으로 치즈를 얹은 소시지, 올리브야채믹스 샐러드를 함께 구성해 탄단지(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비율을 맞췄다. 

특히 The건강식단 도시락에는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 및 양산한 내열 발포 PLA 용기가 처음으로 적용됐다. PLA는 대표적인 생분해성 수지로 알려져 있지만 열에 약해 그동안 렌지업 등 가열이 필요한 상품에 적용이 어려웠다.

이번 The건강식단 도시락에 적용된 내열 발포 PLA 용기는 전자레인지 가열 시에도 견딜 수 있는 내구성을 갖춰 향후 다양한 간편식품에 적용 가능하다. 해당 용기는 BGF에코바이오의 기술적 노하우를 활용해 자체 개발했다.

 

(사진=동원그룹)
(사진=동원그룹)

 

동원F&B, K-푸드 ‘떡볶이의신’ 올해 해외 판매액 200억 원 달성 ‘눈앞’

동원F&B(대표 김재옥)가 대표적인 한국 음식인 떡볶이를 가정간편식(HMR)으로 만들어 세계 30여 개국에 수출해 연간 현지 판매액 200억 원 달성을 앞두고 있다.

‘떡볶이의신’이 세계 각국에서 사랑받게 된 비결은 수출용 제품의 맛을 내수용 제품과 동일하게 구현해 외국인들이 한국식 떡볶이의 맛을 온전히 즐길 수 있도록 했기 때문으로 보고 있다. 경쟁사들이 해외 현지의 OEM(주문자 위탁 생산) 방식으로 제품을 생산하거나, 현지 재료를 사용해 현지인들의 입맛에 따라 맵기와 달기를 조절하는 것과 달리 동원F&B는 한국식 떡볶이의 본연의 맛으로 해외 시장을 공략했다.

또한 수출이 용이한 상온 제품이라는 점도 ‘떡볶이의신’의 수출 실적 상승에 기여했다.

 

(사진=GS리테일)
(사진=GS리테일)

 

GS수퍼마켓, 절임 배추의 인기가 해가 거듭 될수록 높아

GS수퍼마켓(GS THE FRESH, GS더프레시)을 통해 예약 판매된 절임 배추 매출이 최근 5년간 연 평균 11%씩 성장하고 있다.

GS리테일의 수퍼마켓 농산팀이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간 절임 배추는 지속적으로 판매량이 늘어왔다. 특히 역대급 매출을 보인 해는 2019년 이었다. 당시 유달리 심했던 태풍과 우천 피해로 배추 물량이 부족해 원물 가격이 폭등했었다.

GS수퍼마켓은 이를 사전에 대비해 절임 배추 목표 물량을 대폭 늘렸으며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한 결과, 전년대비 49%의 매출 신장을 기록한 바가 있었다.

GS수퍼마켓은 올해도 김장철 시작 약 3개월 전부터 강원도, 충북 괴산, 전남 해남 등 오랜 기간 배추 산지로 각광을 받아 왔던 각 산지를 돌며 생육을 파악하여 사전 물량을 늘려 수요에 대응하고 있다.

 

(사진=하이트진로음료)
(사진=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진로음료, 주류 전시회 ‘서울바앤스피릿쇼 2021’ 참가

하이트진로음료(대표 조운호)는 오는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서울바앤스피릿쇼 2021’에 참가한다.

올해 하반기 국내에서 개최되는 유일한 주류 전시회인 ‘서울바앤스피릿쇼’는 스피릿, 위스키, 와인, 맥주, 칵테일, 전통주 등 각종 주류부터 홈바용품까지 주류산업과 관련된 다양한 브랜드와 용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최근 국내 무알코올 음료 시장 성장에 발맞춰 무알코올 특별관도 운영된다.

하이트진로음료는 국내 대표 믹서 브랜드인 ‘진로토닉워터’ 홍보부스에서 소토닉부터 보드카토닉, 하이볼, 에이드 등 토닉워터 활용법을 시연할 예정이다.

 

(사진=아성다이소)
(사진=아성다이소)

 

㈜아성다이소, 나의 일상을 마블 히어로와 함께! ‘마블 이터널스 기획전’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마블 이터널스 기획전’ 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오늘 개봉하는 영화 ‘이터널스’ 의 상품을 새롭게 선보였고, 기존에 출시된 ‘마블 시리즈’ 상품을 같이 구성해 총 70여 종을 마련했다.

‘마블 이터널스’의 상품은 총 10여 종을 판매한다. ‘스텐 캔 텀블러’ 는 블루, 아이보리, 그린 총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됐고, 블루는 ‘이카리스’, 아이보리는 ‘테나’, 그린은 ‘길가메시’ 가 디자인됐다. 400ml 용량으로 색감이나 디자인이 고급스러워 마블영화를 좋아하는 사람에게 선물하기 안성맞춤이다. ‘손잡이 텀블러’ 는 500ml 용량으로 전체적으로 블랙색감을 사용한다.

직장인 마블 팬의 눈길을 사로잡는 방석과 팬시용품은 가성비 높게 판매한다. ‘마블 이터널스 방석’ 은 직경 40cm로 사무실 의자에 놓기 적당한 사이즈이며, ‘인덱스 노트’ 는 총 3가지 색상으로 줄노트에 ‘이터널스’ 와 관련된 문양이 디자인된 인덱스가 같이 구성되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무선 링 노트’ 는 B5사이즈, 90매로 블랙과 옐로우 2종으로 기획됐고, ‘PU커버 밴드수첩’ 은 ‘이터널스’ 의 로고가 음각으로 들어갔고 수첩을 닫아주는 밴드도 같이 있어 메모가 많은 직장인과 학생들에게 안성맞춤인 상품이다. ‘파우치’ 는 보조배터리, 무선이어폰 등을 수납할 수 있는 사이즈로 색감이나 소재가 고급스런 느낌을 준다.

 

(사진=스타벅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연말까지 사이렌 오더 1회 주문 최대 10개 아이템으로 제한 운영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겨울 e-프리퀀시 이벤트가 진행되는 12월 31일까지 사이렌 오더 주문의 경우 1회 주문 시 최대 10개 아이템까지 주문 가능하도록 한시적으로 변경해 운영한다.

이번 주문 제한 운영은 사이렌 오더 이용 고객이 점차 늘어남에 따라 원활한 앱 이용과 대량 주문으로 인한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겨울 e-프리퀀시 경험의 기회를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제공해 본래의 사은행사의 의미가 잘 전달되기 위한 결정이다.

이에 따라 기존 사이렌 오더 1회 주문 시 음료, 푸드, MD 등 품목에 상관없이 최대 20개의 아이템 주문이 가능했던 것에서 1회에 주문 가능한 아이템을 최대 10개까지 가능하도록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