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한국무역협회와 국내·외 우수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KCC, 한국무역협회와 국내·외 우수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정단비
  • 승인 2021.11.05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CC(대표 정몽진)가 국내·외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한국무역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참여 희망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KCC는 지난 3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한국무역협회와 ‘우수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웅노 KCC 경영전략부문장, 이동기 한국무역협회 혁신성장본부장 등 관계 인사들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스타트업 지원에 필요한 인프라 공유·인적 교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 지원 ▲ 국내〮외 스타트업의 네트워크 협력채널 구축 및 상시 운영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발굴 대상 스타트업은 KCC의 주력 사업 영역인 건축자재, 도료, 신소재 분야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안할 국내 및 해외 스타트업이다. 상세 주제로 ▲친환경 건축자재, 폐용제 회수 시스템 등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ESG ▲경량화 복합재료, 단열재 등 신소재 ▲스마트 도로 코팅재, 페놀수지 대체 친환경 바인더 등 신제품이 있으며, 국내기업의 경우 오는 11월 19일까지, 해외기업의 경우 내년 1월 13일까지 한국무역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구체적인 내용을 확인하고 지원할 수 있다.
 

사진=(왼쪽부터) 이동기 한국무역협회 혁신성장본부장, 이웅노 KCC 경영전략부문장

선정된 국내기업은 12월 16일 개최되는 ‘KCC X 한국무역협회 스타트업 밋업’에 참가하며 해외기업의 경우, 내년 1월 20일 온라인을 통해 밋업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기업은 KCC로부터 PoC(Proof of Concept, 개념 증명)를 진행하고 공동 기술 개발, 투자 지원 등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KCC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 기업들을 지원하며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한 사업 협력이 기대됩니다”면서 “개방형 혁신, 융합이 가속화되는 변화의 시대를 맞아 미래 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