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채선당·요기요·세븐일레븐·마이셰프 外
[유통 단신] 채선당·요기요·세븐일레븐·마이셰프 外
  • 오정희
  • 승인 2021.11.09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채선당)
(사진=채선당)

채선당, 수제 버거 전문 '메이크 버거&샌드위치' 버거 시장 진출

'메이크 버거&샌드위치’는 채선당의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직접 만든 햄버거 전용 번(빵)과 버거 특제소스에 리얼 소고기패티 등을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오랜 연구를 통해 개발한 ‘메이크 버거&샌드위치’는 주문과 동시에 조리해 주요 식재료의 맛을 극대화시키고, 수제버거의 맛과 정통성을 살렸다.

특히 메이크 버거&샌드위치만의 차별점인 버거 특제 소스는 고기향과 절묘하게 어울려 정통 수제버거의 식감과 맛을 그대로 살리면서 풍미까지 더한다. 햄버거마다 각기 다른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종류에 따라 다른 주요 재료의 특징에 맞춰 특제 소스에도 변주를 줬다.

풍성하게 넣은 재료와 비법 소스로 신선한 맛을 극대화한 샌드위치는 당일 조리, 당일 판매 원칙을 지켜 믿고 먹을 수 있다. 이 외에도 ‘메이크 버거&샌드위치’는 샤브샤브를 통해 신선한 야채의 품질을 인정받아온 채선당의 자체 콜드체인시스템으로 공수한 식자재를 사용해 자연 그대로의 건강함을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사진=요기요)
(사진=요기요)

요기요, 친환경 실천 위한 다회용기 사용 장려 고객 이벤트 진행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다회용기 사용 활성화를 위한 고객 대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최근 요기요는 서울 강남권 다회용기 제공 서비스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앱 내 다회용기 카테고리를 신설하는 등 본격적인 친환경 배달 문화 구축에 나서고 있다. 이번 이벤트 역시 더 많은 요기요 고객들이 다회용기를 직접 사용해보고, 일상 속에서 다회용기 사용 문화를 확산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벤트는 다음달 7일까지 요기요에서 다회용기로 선택 주문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요기요 선물하기 5천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더 많은 요기요 고객들이 다회용기를 사용해 볼 수 있도록 이벤트 기간 동안은 그릇 회수 및 세척비용으로 지불하는 다회용기 수거 비용 역시 무료로 제공한다.

현재 다회용기 선택 주문은 요기요 앱에 입점한 강남권 내 레스토랑에서 가능하며, 요기요는 향후 서울시 전역으로 서비스 가능 지역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사진=마이셰프)
(사진=마이셰프)

마이셰프X동원F&B, 프로슈머 대상 밀키트 레시피 공모전 실시 ‘우승작 신제품으로 출시’

밀키트 전문 기업 마이셰프가 동원F&B와 함께 ‘국민셰프 레시피 서바이벌 밀키트 데뷔전’을 진행하고, 다음 달 3일까지 레시피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국민셰프 레시피 서바이벌 밀키트 데뷔전은 밀키트 레시피 아이디어를 응모 받고, 우승작을 선정해 마이셰프의 신제품으로 출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참여 방법은 마이셰프에서 신제품으로 출시되길 원하는 밀키트 메뉴의 레시피를 동원 참치, 리챔, 동원 자연산 골뱅이 제품을 활용해 만들면 된다. 완성된 레시피는 필수 해시태그 #마이셰프 #밀키트데뷔전 #동원참치 #리챔 #동원골뱅이와 함께 개인 SNS에 게시한 후, 마이셰프 홈페이지의 [공모전 응모하기]를 통해 참가 신청서를 제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마이셰프와 동원F&B는 독창성과 맛 등 다양한 평가항목을 마련해 심사한 후, 12월 20일 우승작을 발표한다. 공모전을 통해 실제 밀키트 판매 상품으로 구현되는 제품은 내년 2월 중 출시될 예정이다. 경품은 1등(1팀)에게 삼성 비스포크 큐커와 큐브 냉장고, 마이셰프 공식몰 마일리지 50만원을, 2등(2팀)은 비스포크 큐커와 마일리지 35만원, 3등(4팀)은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와 마일리지 25만원을 제공한다. 이외 특선 25팀에게도 각 마이셰프 쿠폰 2만원권을 제공한다.

 

(사진=마켓컬리)
(사진=마켓컬리)

마켓컬리, 베스트셀러 4인 작가 협업 캠페인 ‘Love Food, Love Moments’ 진행

마켓컬리 운영사 컬리가 마켓컬리 사이트에서 특정 키워드를 검색 시, 김영하, 김중혁, 김겨울, 장류진 등 4명의 베스트셀러 작가의 글을 읽을 수 있는 협업 캠페인 ‘Love Food, Love Moments’를 11월 23일까지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Love Food, Love Moments’는 일상적인 음식에서 느끼는 삶의 감정을 작가들 특유의 감성을 통해 공감할 수 있도록 기획한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에는 ‘여행의 이유’의 김영하, ‘좀비들’의 김중혁, ‘책의 말들’ 김겨울, ‘달까지 가다’의 장류진 등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베스트 셀러 작가 4명이 참여했다. 컬리는 많은 이들에게 오랫동안 사랑받는 문학작품처럼 마켓컬리도 더욱 사랑받는 장보기 서비스가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

컬리는 마켓컬리에서 원하는 상품을 찾아내는 경험과 작품을 발견하는 것이 동일한 느낌을 주도록 구성해 재미를 더했다. 마켓컬리 사이트 상품 검색창에서 작품과 관련한 감정의 키워드(좌절, 희열, 분노, 치유)를 검색 시 작가들의 작품이 노출된다. 

글을 다 읽은 후에는 구매 상품평을 쓰듯 감상평을 작성할 수 있다. 마켓컬리는 이러한 감상평을 모아 23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총 4개의 작품 각각에 1개씩의 후기를 작성할 수 있는데 감상평을 남긴 작성자 중 3,000명을 선정해 작품 문구가 새겨진 한정판 굿즈 ‘컬리 모먼트 글라스’ 교환 쿠폰을 제공한다. 

 

(사진=CU)
(사진=CU)

CU, ‘대한민국의 달콤함’을 몽골, 말레이시아에 수출합니다 

편의점 CU를 운영하고 있는 BGF리테일은 몽골과 말레이시아에 달고나가 들어간 캔디류 상품 ‘달고나게임’을 수출한다고 9일 밝혔다.

설탕과 식용소다를 녹여 만드는 우리나라 고유의 길거리 간식인 달고나는 최근 넷플릭스의 인기 드라마 ‘오징어게임’에 등장하면서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CU가 이번에 수출하는 ‘달고나게임’은 우산, 별, 하트, 세모 4종으로 각 상품마다 달고나 게임에 필요한 이쑤시개가 동봉돼 있다.

‘달고나게임’의 1차 수출 규모는 몽골과 말레이시아에 각각 5천여 개이며 현지 판매 가격은 개당 2달러 수준이다. 이달 중순부터는 우리나라 CU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사진=GS프레시몰)
(사진=GS프레시몰)

GS프레시몰, 한우 매출 2.3배 급증…프리미엄 ‘화식한우’ 신규 론칭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장보기 플랫폼 GS프레시몰이 프리미엄 한우 상품 '화식한우'를 이달 10일 론칭한다.

'화식한우'는 배합사료를 먹여 키우는 일반 한우와 달리 전통 사육 방식 그대로 볏짚·콩깍지·미강 등 자체 배합한 곡물을 끓여 만든 여물을 먹여 키운 한우를 일컫는다. 

GS프레시몰은 최근 한우 매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매출 분석 데이터를 기반으로 ‘화식한우’ 론칭을 추진하게 됐다.

올해 1~10월 기준, GS프레시몰의 한우 카테고리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138.9% 급증한 것. 이 기간의 한우 매출 신장률은 축산 전체 매출 신장률 대비 약 2배 높은 성장 폭을 기록하며 축산 전체 매출 성장을 견인한 것으로 분석됐다.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김장철 맞아 ‘김장김치 예약주문 서비스’ 시작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김장 시즌을 앞두고 내달 말까지 김장김치 예약판매에 나선다.

물가 상승과 번거로움 등의 이유로 해마다 김포족(김장포기족)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편의점에서 김장김치를 찾는 소비자들도 증가하고 있다. 실제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해 김장김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7.1% 신장하는 등 수요가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에 세븐일레븐은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김치를 구매해 먹을 수 있도록 예약주문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 세븐일레븐이 올해 예약 판매하는 상품은 대용량 포장김치부터 1~2인 가구를 위한 소포장 별미김치, 프리미엄 김장 재료 등 총 11종으로 모두 국내산 재료만을 사용해 만들었다.

먼저 세븐일레븐 맛 홍보대사 김수미와 함께 김수미표 레시피와 양념을 활용한 김장 김치를 판매한다. 황태채를 넣어 감칠맛을 살린 강원도식 ‘황태포기김치(10kg)’부터 ‘얼갈이 열무김치(1.5kg)’, ‘총각김치(2kg)’, ‘갓김치(1.5kg)’ 등을 준비했다.

풀무원 친환경식품 전문업체 ‘올가홀푸드’의 프리미엄 김장재료도 판매한다. 산지에서 직송한 ‘휘파람 골드’ 품종의 ‘유기농 절임배추(10kg)’와 다양한 소비자 취향을 고려해 중부식, 남부식 김치양념 2종(4.5kg)도 판매한다. 이 외에도 한울 포장김치 2종과 ‘절임배추(10kg)’, ‘김치양념 (4kg)’도 준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