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세븐일레븐·이디야커피·스타벅스·쉐이크쉑 外
[유통 단신] 세븐일레븐·이디야커피·스타벅스·쉐이크쉑 外
  • 오정희
  • 승인 2021.11.10 2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 ‘고래사어묵 간편식 시리즈’ 출시

‘고래사 어묵탕 도시락’은 구운어묵, 접사각어묵 등 푸짐한 고래사어묵과 소시지볶음, 돈까스, 볶음김치, 밥 등을 함께 담아 정식 콘셉트로 구성했다. 식사 외에 안주로도 즐길 수 있으며, 고춧가루도 별도로 담아 기호에 따라 칼칼함을 조절할 수 있도록 했다.

‘고래사 어묵우동’은 무, 표고버섯 등으로 맛을 낸 진한 육수에 새우봉, 두부봉, 구운어묵, 사각어묵 등 고래사에서 가장 인기 있는 어묵 4종을 듬뿍 담아 완성했다. 쑥갓, 홍고추채도 별도로 구성해 곁들여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사진=헬로네이처)
(사진=헬로네이처)

 

헬로네이처, 새백배송 전 지역에 더그린배송 기본 제공

온라인 푸드 라이프샵 헬로네이처가 이달 10일부터 새벽배송 모든 지역을 대상으로 친환경 배송인 더그린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헬로네이처의 더그린배송은 지난 2019년 새벽배송 업계 최초로 선보인 친환경 배송 서비스로 기존에는 보증금과 함께 별도로 신청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제공했지만 이제 새벽배송이 가능한 모든 지역에 기본 배송으로 적용된다.
 
현재 헬로네이처는 경기도 일부 지역을 제외한 서울, 경기 수도권 전역에 새벽배송을 하고 있으며 추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사진=이디야커피)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 간편식 ‘구운주먹밥’ 2종 출시 

이디야커피는 오는 11일 ‘구운주먹밥’ 2종을 출시하며 식사 대용 간편식 제품군을 강화한다.

이번 새롭게 선보이는 ‘구운주먹밥’ 2종은 쫀득하고 고소한 식감과 자극적이지 않는 맛으로 음료와 함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매콤 로제 구운주먹밥 ▲까르보나라 구운주먹밥으로 구성되어 있다. 매콤 로제 구운주먹밥은 매콤하고 부드러운 로제 떡볶이 양념과 모짜렐라 치즈의 조합을 느낄 수 있고, 까르보나라 구운주먹밥은 까르보나라 소스와 베이컨과 모짜렐라 치즈가 만나 담백하고 고소한 맛을 이룬다.

이디야커피는 신제품 출시 기념 이디야오더 프로모션도 같이 진행한다. 11일부터 17일까지 프로모션 기간 내 이디야오더로 ‘구운주먹밥’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19일 이디야멤버스 앱 쿠폰함을 통해 ‘구운주먹밥’ 5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사진=GS더프레시)
(사진=GS더프레시)

 

지역 상품 매입량 49% 늘린 GS더프레시, ESG 선봉장으로 나선다  

GS더프레시(GS THE FRESH, GS수퍼마켓)이 지난해 전국 지자체와 협업해 매입한 물량이 전년보다 평균 49% 늘었다.

이번에 진행하는 2차 직송전은 늦장마에 이어 찾아온 때이른 초겨울 한파로 전년도에 비하여 가격이 대폭 오른 상추, 부추, 고추, 단감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GS더프레시는 오는 10일부터 포항시의 인증을 받은 프리미엄 브랜드 ‘해선생’을 통해 공급받아 겨울철 대표 별미인 과메기를 판매한다. 과메기는 본격적인 찬바람이 부는 11월 중순부터 이듬해 2월까지가 제철이다.

또한, 주산지인 포항 구룡포에서 꽁치를 해풍에 밤낮으로 건조시켜 특유의 감칠맛을 살렸다. 상품은 1~2인용을 위한 120g(과메기4마리) 상품과 3~4인용을 위한 240g(과메기8마리)가 출시될 예정이며, 두 상품 모두 초장과 김이 동봉된다. 또한, 곁들여 먹을 채소를 별도 구매할 필요가 없는 과메기 야채 세트도 12월 중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사진=스타벅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청년인재 7기 활동 시작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커뮤니티 스토어를 통해 후원하는 청년인재 7기 대학생 10명을 새로 선발하고 11월 8일 스타벅스 지원센터에서 발대식을 진행했다.

스타벅스는 협력 NGO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함께 커뮤니티 스토어 1호점 대학로점을 통해 청년들의 건강한 자립과 성장을 돕는 청년 인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까지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1호점에서 누적된 기금은 약 13억원에 이른다.

국내 첫 번째 커뮤니티 스토어는 지난 2014년 10월 대학로에 문을 열었으며, 2019년 5월에 성수역점을 커뮤니티 스토어 2호점으로 새롭게 오픈했다. 두 매장에서 판매되는 모든 품목당 300원의 기금을 적립해 청년인재 양성과 청년 창업문화 지원을 위해 사용하고 있다.

스타벅스는 청년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대학생들에게 매년 6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며, 리더십 역량 강화 세미나, 명사 특강, 자율 동아리 활동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년들의 자기개발을 돕고 있다. 연간 6명의 우수 활동자를 선발해 스타벅스 지원센터 인턴십, 글로벌 해외 탐방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사진=쉐이크쉑)
(사진=쉐이크쉑)

 

쉐이크쉑, 크리스마스 시즌 맞아 ‘블랙 트러플 시리즈’ 재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이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블랙 트러플 시리즈’를 재출시한다.

‘블랙 트러플 시리즈’는 세계 3대 진미로 불리는 ‘블랙 트러플(Black Truffle)’이 들어간 소스와 샬롯(Shallot, 작은 양파의 일종), 신선한 루꼴라 등을 조화를 이룬 제품으로 지난해 한정 출시해 큰 인기를 끌었던 제품이다. 이후, 블랙 트러플 시리즈를 다시 맛보고 싶다는 고객 요청이 많아 재출시를 결정했다.

재출시 제품은 △ 스위스 에멘탈 치즈를 녹인 비프 패티 위에 블랙 트러플 소스, 샬롯 튀김이 올려 다양한 재료 간의 조화롭고 고급스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블랙 트러플 버거’ △ 수비드(Sous-vide, 저온 조리) 방식으로 익힌 촉촉한 닭가슴 통살을 바삭하게 튀겨 샬롯 피클과 함께 즐기는 ‘블랙 트러플 치킨’ △ 바삭한 크링클 컷 프라이와 입안을 가득 채우는 트러플의 풍미가 매력적인 ‘블랙 트러플 프라이’ 등 3종이다

블랙 트러플 시리즈와 신제품 홀리데이 쉐이크도 함께 출시한다. △ 휘핑크림 위의 스프링클스가 크리스마스 트리를 닮은 ‘크리스마스 쿠키 쉐이크’ △ 바삭한 초콜릿 쿠키가 들어간 ‘초콜릿 밀크 & 쿠키 쉐이크’등 2종이다.

블랙트러플 시리즈와 신제품 쉐이크는 9일부터 쉐이크쉑 전 매장에서 12월 말까지 한정 판매된다. (단, 신림점에서는 15일부터 판매)

쉐이크쉑은 블랙 트러플 시리즈 재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5일까지 쉐이크쉑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총 500명을 추첨해 ‘블랙 트러플 버거 카카오톡 선물하기 교환권’을 제공한다. 또, 16일까지 10명을 추첨해 ‘쉐이크쉑 1만원 모바일 금액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