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하나금융·KB국민은행·신한금융·NH농협은행 外
[금융 단신] 하나금융·KB국민은행·신한금융·NH농협은행 外
  • 이주영
  • 승인 2021.11.10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나금융)
(사진=하나금융)

하나금융그룹, 『하나 소셜벤처 아카데미』 3기 모집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창업 교육을 통해 사회혁신 창업가를 육성하는 프로그램 『하나 소셜벤처 아카데미(Hana Social Venture Academy)』 3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하나 소셜벤처 아카데미』는 우리 사회의 여러 문제들을 새로운 관점의 솔루션으로 해결코자 하는 예비 창업가를 위한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이다. 

이번 『하나 소셜벤처 아카데미』 과정에는 총 8개의 창업팀이 선발될 예정으로, 선발된 각 창업팀 앞으로는 150만원의 지원금이 제공된다. 또한, 현직 창업가와 전문가들의 현장감 있예는 밀착 코칭을 받을 수 있는 기회는 물론 『하나 소셜벤처 아카데미』 선배 창업팀들과의 네트워킹을 통해 비즈니스 관계망까지 구축할 수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총 11주의 과정을 진행한 후 사회혁신 아이디어를 나누는 성과 발표회를 통해 우수팀을 선발한다. 우수팀으로 선정되는 3개팀에게 총 2천만원의 사업화 지원금을 수여하며, 지원금 외에도 창업을 위한 사무 공간으로 ‘하나소셜스퀘어’를 6개월간 무상 제공해 창업팀들이 초기 비용 부담 없이 성장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돕는다.

 

KB국민은행, KB모바일브랜치 신규가입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오는 30일까지 KB모바일브랜치를 통해 상품을 신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KB모바일브랜치는 앱이나 인증서를 이용하지 않고 LMS발송, 네이버 검색, QR촬영을 통해 모바일 웹에서 상품가입이 가능한 비대면 플랫폼이다. ▲수신 9종(요구불예금 및 예·적금) ▲주택청약종합저축 ▲퇴직연금(DC)가입 ▲외화예금 ▲가계대출(신용, 전월세보증금,월세, 전세금반환, 부동산담보, 자동차) ▲카드(체크, 신용) 등 총 48종의 상품에 가입할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KB모바일브랜치를 통해 요구불예금 및 예·적금, 주택청약종합저축,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를 신규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상품 가입 시 자동으로 응모되며 응모 고객 중 3,0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금융소비자보호부문, 자매결연마을 농촌 일손돕기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 금융소비자보호부문 이수경 부행장과 직원들은 수확철을 맞아 경기도 양평군에 소재한 다대리 자매결연마을을 방문하여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일손돕기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도리깨를 이용한 콩털기 작업과 마을회관 정비 등 다양한 활동을 실시하며 구슬땀을 흘렸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마스크 착용 및 거리두기 등의 방역 수칙을 준수하였다.

 

신한금융희망재단, AVPN과 ‘AVPN 동북아 소셜임팩트 써밋’ 공동 주최

신한금융희망재단(이사장 조용병)은 10일부터 3일간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헤이그라운드 성수시작점과 신한스퀘어브릿지 서울에서 AVPN*(Asian Venture Philanthropy Network)과 ‘AVPN 동북아 소셜임팩트 써밋’을 공동으로 주최한다.

*AVPN: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아시아 최대 임팩트 투자자들과 사회혁신기관들의 네트워크로 현재 32개국 600여개 기관이 회원으로 활동 중임.(한국은 현대자동차그룹, SK행복나눔재단 등 18개 기관)
 
이번 행사에는 동북아 전역에서 지속가능투자를 통해 소셜임팩트를 창출하는 기업·재단·투자자·혁신기업들이 참석해 코로나19로 심화된 경제불평등, 사회양극화, 환경위기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유튜브 라이브로 ‘SNS 팔로어 300만 축하 행사’ 열어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지난 9일 본점 스튜디오에서 SNS 팔로어 300만 기념 축하 행사를 유튜브 라이브로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유튜브 라이브는 개그맨 홍인규가 MC를 맡고, 권준학 은행장, 직원 홍보모델, NH튜버 등이 출연해 SNS 팔로어와 함께 약 40분 동안 진행되었다. 광고모델 강하늘, 한소희, 프로골퍼 문경준, 박민지, 당구팀 NH그린포스 등의 축하 영상을 시작으로 농협은행 SNS와 함께한 고객 사연 소개, 농협은행 관련 퀴즈를 풀며 약 3,000여명의 고객이 참여하여 13,000건의 댓글을 남기며 활발한 참여를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