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KB국민은행·하나은행·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KB국민은행·하나은행·우리은행 外
  • 이주영
  • 승인 2021.11.11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 모험자본 공급규모 2배 확대·창업초기기업 지원 강화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올해 3분기 기준 모험자본 공급액 4417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공급액인 2107억원의 2배가 넘는 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특히 창업초기기업에 대한 지원을 강조해온 윤종원 은행장의 의지에 발맞춰 리스크가 높은 설립 3년 이하 기업에 대한 지원비중을 늘려가며 공급체질도 변화시키고 있다.

또한 기업은행은 단순 자금공급을 넘어 기술금융, 컨설팅 등 다양한 지원책을 결합해 기업의 창업초기 실패확률을 낮추고 빠른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사진=우리금융)
(사진=우리금융)

다문화 및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게 학습용 가구 지원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사장 손태승)은 다문화 및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에게 학습용 가구를 지원하는 2021년 ‘공부방 환경 개선사업’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14년부터 진행된 공부방 환경 개선사업을 통해 총 118가구, 216명의 아동·청소년에게 학습용 가구를 지원했다. 가구 설치 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해 신청자의 연령, 자녀수, 공부방 구조에 맞는 맞춤형 가구를 지원해 성장기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도 앞장섰다.

올해는 수도권(서울, 인천, 경기)에 거주하는 취학 연령(8세~19세)의 아동·청소년 약 25가구, 40여명을 선발해 지원하며, 일체의 비용은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부담한다.

지원신청은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복지기관의 추천을 거쳐 이뤄지며, 복지기관 담당자는 다음달 3일까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가능하다.

재단은 서류심사 및 현장실사를 통해 신청자의 소득수준, 거주상황, 생활사, 지원 필요 여부 등을 고려해 12월 중 지원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우리WON뱅킹 첫 가입고객’ 대상 이벤트 실시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우리WON뱅킹 최초 가입고객 대상으로 ‘우리WON뱅킹 신규 가입하고, 똑똑한 가전제품의 행운을 잡으세요!’ 이벤트를 12월 17일까지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우리WON뱅킹을 최초 가입하고 로그인하면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LG 스타일러 오브제컬렉션(3명), 삼성전자 비스포크 식기세척기(5명), 오쿠 에어프라이기 12L(10명),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 쿠폰(2,000명), 세븐일레븐 모바일 쿠폰 3천원권(2,000명)을 제공한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수능 수험생을 위한 『수능 끝나고 뭐할까?』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코로나19 어려움 속에서도 최선을 다한 수능 수험생을 응원하고자 ‘수능 끝나고 뭐할까?’ 이벤트를 11월 10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알바몬에서 수험생 1,25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수능 이후에 가장 하고 싶은 일은 1위 아르바이트, 2위 여행, 3위 운전면허증 취득, 4위 스타일 변신 순으로 나타났으며, 하나은행은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수험생이 아르바이트를 통해 모은 돈을 불려주는 동시에 ‘수능 끝나면 하고 싶은 일’을 테마로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번 이벤트는 수험생을 포함한 19세~22세(2000년 ~ 2003년 출생자)를 대상으로 적금 가입(신규 금액 10만원 이상 & 자동이체) 시 CU스타벅스 교환권, 주택청약저축 가입(신규금액 2만원 이상 & 자동이체) 시 BBQ 치킨 1마리를 모두에게 제공한다.

또한 수험생이 ‘하고 싶은 일’을 테마로 추첨을 통해 ▲여행 보내줄게(100만원 상품권) 5명 ▲운전면허 따게 해줄게(50만 하나머니) 10명 ▲스타일 변신 해줄게(메종키츠네 가디건, 40만원 상당 상품권) 10명에게 추가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와 에스파(aespa)의 만남’ 메이킹 영상 공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9월 말 공개한 ‘KB와 에스파(aespa) 만남’ 영상촬영 현장의 모습을 담은 메이킹 영상을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허인 KB국민은행장과 에스파가 함께 촬영해 화제를 일으켰던 ‘KB와 에스파(aespa) 만남’ 촬영 현장의 생생한 모습을 담았다. 본 영상에서는 볼 수 없었던 촬영장의 비하인드 컷, 영상 제작 과정, 인터뷰 영상 등을 담아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KB국민은행 유튜브 채널에서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2021년 기업인 명예의 전당 헌액자 선정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2021년 기업인 명예의 전당’ 헌액자로 박선순 ㈜다원시스 회장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기업인 명예의 전당’은 불굴의 기업가 정신으로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인을 헌액자로 선정하는 행사이다.

기업은행은 재무상황, 기술력, ESG경영 실천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헌액자를 선정한다. 2004년부터 총 37명이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