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패션] 아모레퍼시픽·에이블리·삼성물산 패션부문·유한양행 外
[뷰티&패션] 아모레퍼시픽·에이블리·삼성물산 패션부문·유한양행 外
  • 이영순
  • 승인 2021.11.12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유한양행)
(사진=유한양행)

유한양행, 탈모완화 샴푸 ‘브이 헤어 엑스퍼트’ 론칭

‘브이 헤어 엑스퍼트’는 스트레스, 환경오염, 잦은 스타일링,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같은 도시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탈모 증상을 ‘도심형 탈모’로 규정하고 이를 예방하기 위한 건강한 두피 관리에 초점을 맞췄다.

유한양행은 ‘브이 헤어 엑스퍼트’의 연구 개발 배경으로 “최근 2030 세대의 젊은 탈모인이 급증하고 있는데, 많은 이들이 젊은 연령과 여성이라는 이유로 ‘이 정도는 탈모가 아닐 거야’라 생각하고 방관하는 이른바 ‘탈모 부정기’를 겪으며 적절한 탈모 관리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다”며 “연령과 성별에 관계없이 누구나 겪을 수 있는 ’도심형 탈모’ 증상에 대해 알리고 이를 미리 예방할 수 있도록 도심형 탈모 솔루션을 선보이게 된 것”이라고 밝혔다.

브랜드 론칭과 함께 출시한 ‘브이 헤어 엑스퍼트 더마 탈모 완화 샴푸’는 ▲두피 정화 ▲두피 강화 ▲모발 강화 3단계에 걸친 탈모 완화 솔루션을 제공한다. 두피 청소균과 방어균을 배합하여 자체 개발한 마이크로바이옴 성분인 스칼피옴(Scalpiome™, 발효여과물)이 두피를 건강하게 케어하고, 식물 유래 성분인 올리브폴리페놀이 모근을 강화해주며, MF공법(Micro-Fluidizing)을 적용한 바이오 딥오일의 미세한 오일 입자가 모발의 힘을 되살린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단 1회 사용으로 두피의 초미세먼지 세정력, 두피의 각질 및 유·수분과 모발의 탄력·볼륨 개선 효과를 입증했으며 2주 사용으로 두피의 진정·탄력 개선, 모발 인장강도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문라이트)
(사진=문라이트)

한율, 힙합 뮤지션 로꼬와 ‘Moonlight(문라이트)’ 음원 발매

피부와 일상에 이로움을 전하는 브랜드 한율은 힙합 뮤지션 ‘로꼬’와 ‘잠 못 드는 어른이들을 위한 달빛뮤직’ 콘셉트의 정식 음원, ‘Moonlight(문라이트)’를 발매한다.

한율의 MZ세대 디지털 팬덤을 강화하고, 고객들이 콘텐츠를 즐기며 자연스럽게 ‘한율 달빛유자 수면팩’의 원재료 ‘유자’와 원산지 ‘고흥’을 알 수 있도록 뮤지션 컬래버레이션 캠페인을 기획했다.

로꼬 특유의 음색과 담백하고 공감할 수 있는 가사로 바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위로를 전하는 신곡 Moonlight(문라이트)는 12일 오후 6시 음원 공개와 함께 ‘딩고뮤직’ 유튜브 채널에서 뮤직비디오도 공개한다.

뮤직비디오는 한율 달빛유자 라인의 마스코트 ‘달자’와 로꼬가 푸른 바다와 싱그러운 유자가 열린 고흥에서 시간을 보내며 도시생활 속 고민을 내려놓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사진=아모레퍼시픽)

라보에이치, 블랙프라이데이 기획전 진행

아모레퍼시픽의 두피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라보에이치(LABO-H)가 역대 최대 규모의 기획전을 선보인다.  

신규 가입자는 최대 3만 원 상당의 쿠폰팩을 받을 수 있다. 라보에이치 카카오 플러스 채널을 추가하는 회원들에게는 무료배송 쿠폰과 함께 적립금 3천 원도 제공된다. 두피강화 샴푸 등 라보에이치 대표 제품 4종을 최대 55% 할인한 가격으로 판매하며, 총 결제 금액이 5만 원 이상이면 10%를 추가로 할인한다. 트리트먼트와 앰플 등 두피와 모발에 영양감을 더하는 실속있는 사은품도 마련했다.

온라인 공식몰에서만 판매하는 탈모증상완화 퍼퓸샴푸는 최초로 58% 까지 할인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퍼퓸샴푸는 라보에이치 베스트셀러인 두피강화 샴푸의 검증된 탈모관리 효과와 함께 고급스러운 향과 감성을 선사한다. 두피스킨케어 성분인 히알루론산을 담고 있어 기능적인 만족감을 더 높였다.

 

(사진=에이블리)
(사진=에이블리)

에이블리, 총 상금 5억원 패션 업계 최초 셀러 경연 예능 ‘탑셀러’ 출발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가 tvN D와 함께 패션 업계 최초로 선보인 셀러 경연 예능 프로그램 ‘탑셀러’가 이색적인 패션 예능 콘텐츠로 첫 방송 공개 하루만에 조회수 30만회를 돌파하며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탑셀러’는 에이블리가 셀러 상생 차원에서 셀러들이 직접 성장을 위해 업계 최초로 제작한 패션 셀러 서바이벌 콘텐츠다. 총 5억원 규모의 상금을 걸고 8팀의 셀러가 서로 대결하는 신개념 패션 예능이다. 의상 선정, 스타일링, 모델 피팅 및 촬영, 판매가 책정, 상세페이지 구성, 마켓 업로드까지 셀러가 소비자에게 판매하기 위한 모든 과정을 직접 보여준다.

지난 9일 tvND 스튜디오 채널에서 첫 방송된 에이블리 ‘탑셀러’ 1화에서는 ‘2021 F/W 트렌드’를 주제로 ‘스트리트 캐주얼’, ‘Y2K’, ‘테일러드 셋업’, ‘과감한 패턴과 프린트’ 4가지 컨셉에 맞춰 셀러들의 대결이 펼쳐졌다. 

에이블리는 경연이 이루어지는 웨어하우스의 의상 만 벌을 기부하며 셀러 상생 기조를 지역 사회로 이어간다. 탑셀러에서 공개되는 모든 의상은 에이블리 입점사 의류로 에이블리가 직접 매입하여 진행했다. 이 중 약 1억 2천억원 상당의 의류 및 패션 잡화를 아름다운 가게에 기부했다. 기부된 의류는 전국 아름다운가게 매장에서 판매되며 수익금은 국내외 어려운 이웃을 돕고 환경을 보호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사진=삼성물산)
(사진=삼성물산)

세사패TV, ‘10만’ 구독 달성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은 지난 7월 리뉴얼과 함께 선보인 세사패TV의 구독자가 10만명이 넘었다고 밝혔다.

SSF샵은 ‘세상이 사랑하는 패션’이라는 슬로건을 필두로, MZ세대와의 긴밀한 소통을 위해 동영상 콘텐츠를 확대하는 한편 라이브 커머스 등으로 브랜딩을 강화하고 있다.

대표 콘텐츠인 ‘배달의 프로들’, ‘화보맛집’, ‘빽투더 의상실’, ’패션공론화’, ‘패션스프’, ’스타일뮤즈’ 등을 통해 총 1,300만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고, 댓글과 좋아요 등 인게이지먼트는 5만회 가까이 나왔다.

특히 ‘꼬리에 꼬리를 무는 브랜드송’은 211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했고, 인기 콘텐츠들은 수십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인기몰이 중이다.

한편 SSF샵은 이번 10만 구독자 달성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21일까지 세사패TV에 방문해 받고 싶은 선물을 선택만 하면 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르메르 및 구호 가방, 아미 니트, 띠어리/브룩스러닝 아우터, 꼼데가르송 스니커즈 등이다. 응모한 모든 고객에게는 5% 할인 쿠폰을 별도로 제공한다.

당첨자 발표는 이달 25일이다.

또한 세사패TV 구독자 애칭 공모 이벤트도 진행한다.  

SSF샵은 애칭을 통해 구독자 간의 친밀감을 바탕으로 소통하고, 진정성 있게 커뮤니티를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 이달 21일까지 세사패TV 댓글을 통해 응모 받고, 그 중에서 애칭을 선정할 계획이다. 응모한 고객 중에 추첨을 통해 빈폴멘 니트(1명), SSF샵 2만 퍼플 코인(10명)을 증정한다.

 

아모레퍼시픽, 고객 맞춤형 기술 2건 CES 혁신상 수상

아모레퍼시픽이 개발한 고객 맞춤형 기술, '마인드링크드 배스봇'과 '마이스킨 리커버리 플랫폼'이 세계 최대의 소비자 가전 및 기술 전시회, CES 2022(Consumer Electronics Show 2022)에서 혁신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으로 아모레퍼시픽은 3년 연속 CES 혁신상을 받았다.

'마인드링크드 배스봇(Mind-linked Bathbot)'은 뇌파로 사람의 감정을 분석하고, 이를 반영한 향과 색의 입욕제를 즉석에서 로봇이 만들어주는 솔루션이다. 사용자가 8개의 센서가 달린 헤드셋을 착용하면 실시간으로 뇌파를 측정하고, 해당 데이터를 분석해 개인에게 최적화된 향과 색을 찾아준다. 이 정보를 바탕으로 로봇이 현장에서 1분 만에 맞춤형 배스밤(입욕제)를 만드는 과정을 지켜볼 수 있다. '마인드링크드 배스봇'은 일부 서비스를 올해 5월과 6월, 아모레스토어 광교와 여의도 더현대서울에서 고객에게 선보이기도 했다.

'마이스킨 리커버리 플랫폼(Myskin Recovery Platform)’은 간편하게 매일의 피부 상태를 측정하고, 맞춤 솔루션을 제공해 피부 개선 효과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통합 플랫폼이다. 사용자는 개인의 휴대전화 카메라와 조명 거울을 통해 피부 표면 변화를 진단하고, 소형 센서를 활용해 피부 속 수분과 탄력을 측정한다. 그리고 피부 측정 데이터와 화장품 처방을 인공지능으로 분석해, 피부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차세대 맞춤형 서비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