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IBK기업은행·KB국민은행·하나은행 外
[금융 단신] NH농협은행·IBK기업은행·KB국민은행·하나은행 外
  • 이주영
  • 승인 2021.11.17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올원 용돈관리」 가입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모바일 플랫폼인 ‘올원뱅크’에서 12월 10일까지 「올원 용돈관리」서비스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올원 용돈관리」서비스는 거래내역 공유 기능을 바탕으로 계획성 있는 금전관리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서비스로, 부모와 자녀뿐 아니라 친인척, 친구, 형제 등 다양한 상대와 용돈 조르기, 미션수행 등의 기능을 통해 이용 고객 간 쉽고 재미있게 용돈을 주고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올원 용돈관리」서비스에서 ‘용돈지갑’을 개설하거나 ‘용돈지갑’에 가입 후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665명을 추첨해 삼성 갤럭시 워치4(15명), BHC 뿌링클 모바일 쿠폰(150명),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50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기업은행, ‘IBK금융주치의 프로그램’ 1단계 시행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기업의 현재 상태와 경쟁력을 객관적으로 분석·진단해 맞춤형 처방을 제공하는 ‘금융주치의 프로그램’[1단계]를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금융주치의 프로그램은 병원에서 건강검진 결과를 토대로 의사에게 처방을 받는 것처럼 기업의 경영·재무 상태를 종합적으로 분석한 결과를 토대로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기업진단 → 맞춤형 처방 → 연계지원'으로 이루어지는 동 프로그램은 재무제표 등록만으로 진단결과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고 다양한 내·외부 데이터를 비대면으로 수집·분석하여 기업진단 및 솔루션 제안 단계까지 시스템에서 자동으로 진행한다.

표와 그래프를 활용해 기업현황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고 빅테이터를 통해 기업의 경영환경, 경쟁사, 거래처 등을 분석해 보고서 형태로 제공한다.

고객용 기업진단 보고서는 진단요약과 함께 금융거래‧신용도 등 항목별 상세 분석, 상품·서비스 안내로 구성되며 고객의 이해를 돕기 위해 목차와 보고서 해설이 참고자료로 제공된다.

금융주치의 프로그램은 총 2단계로 나누어 시행되며 이번 1단계는 총자산 30억원 이상인 제조업 중소법인을 대상으로 적용하고, 2단계는 총자산 30억원 이상인 비제조업 중소법인을 대상으로 오는 12월말부터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제29회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본선 최종 수상자 발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온라인으로 진행된 『제29회 하나은행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 본선 최종 수상자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자연사랑 어린이 미술대회』는 환경부, 문화체육관광부, 산림청, 서울시립미술관이 공식 후원하는 오랜 역사와 전통의 전국 규모의 어린이 미술대회이다.

예선 심사를 통과한 총 200명의 어린이가 최종 본선에 진출으며 참가자들은 온라인 화상 진행이 가능한 장소에서 “내가 꿈꾸는 건강한 자연을 그려요”라는 주제로 그림을 그린 후, 완성된 작품 인증 사진과 실물 작품을 제출했다.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대상인 환경부장관상을 비롯해 하나은행장상, 산림청장상, 서울시립미술관장상 등이 최종 선정되었으며 수상자에게 상장과 장학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번 본선 대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개최되었으며, 수상작품 역시 하나은행 메타버스 가상공간인 ‘하나월드’에 전시될 예정으로, 수상 어린이들은 가상공간 속으로 들어와 아바타를 활용하여 자신의 작품을 볼 수 있는 재미있는 경험을 하게 된다.

또한 오는 30일까지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하나월드’ 공간을 방문하여 인증샷을 찍고 간단한 퀴즈를 풀면 추첨을 통해 치킨과 아이스크림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독립을 위한 가문의 헌신, 우당 이회영’ 영상 공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17일 ‘순국선열의 날’과 이회영 선생의 서거일을 맞아‘독립을 위한 가문의 헌신, 우당 이회영’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영상은 KB국민은행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독립영웅들의 숨겨진 이야기’ 의 네 번째 스토리다. 제작에는 지난 3월부터 캠페인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한국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했다. 내레이션은 영화배우 박솔미가 참여했다.

영상은 일제시대 조선 최고의 부호 이회영 일가의 독립을 위한 헌신과 일제의 부당함을 전세계에 알리기 위해 힘썼던 이회영 선생의 일대기를 담았다. 전 재산을 처분하고 독립운동을 위한 망명길에 오른 이회영 일가의 숭고한 이야기를 감동적인 영상과 영화배우 박솔미의 음성으로 접할 수 있다. 해당 영상은 KB국민은행 유튜브 채널에서 한국어와 영문자막 버전으로 감상할 수 있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NH마이데이터 사전 가입 예약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12월 1일 마이데이터 사업 본격 시행에 앞서 11월 30일까지 「NH마이데이터 사전 가입 예약 이벤트」를 실시한다.

「NH마이데이터」서비스는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고객의 금융·공공데이터를 이용하여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생활금융서비스다.

「NH마이데이터」서비스 가입 고객은 통합자산관리를 도와주는‘NH자산+’, 자동이체 및 공과금 등 금융일정을 한 번에 관리해주는‘금융플래너’, 똑똑한 연말정산을 도와줄‘연말정산컨설팅’, 차량시세부터 보험까지 한 번에 관리 가능한‘내차관리’, 우리 가족이 받을 수 있는 정부 및 지자체의 혜택을 한눈에 보여주는 ‘맞춤정보혜택’까지 총 5가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NH스마트뱅킹이나 올원뱅크 앱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할 수 있으며, 이벤트 응모 고객 중 12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NH마이데이터」에 가입하고 자산연결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12,100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제공하고, 1,210명을 추첨해 NH포인트 1만점을 제공한다. 단, 당첨자 추첨(2022년 1월 중)시점까지 정상적으로 가입 및 자산연결이 유지 되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