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하나금융·IBK기업은행·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 NH농협은행·하나금융·IBK기업은행·우리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1.11.20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2021년 자랑스런 농식품기업 賞」 현판식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 농업·녹색금융부문 지준섭 부행장은 18일 전북 익산에 위치한 가금류 가공기업인 농업회사법인 ㈜화산(대표 박노희)을 찾아 2021년 「자랑스런 농식품기업 賞」현판식을 가졌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자랑스런 농식품기업 상」은 농협은행과 거래 중인 전국 농식품기업 중 기업 경영성과, 성장잠재력 등을 중심으로 우수기업을 선정하는 상으로, 올해 수상기업 10개사를 포함하여 총 101개 기업이 수상했다. 

특히 올해부터 수상기업 선정 시 ESG경영 기업에 우대 가점을 적용하여 친환경·나눔 실천을 통해 지속가능한 농업·농식품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을 발굴하고자 했으며, 수상기업에는 대출금리 우대, 세무·회계 등 농식품기업컨설팅 무료 제공, 판로 확대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사진=하나금융)
(사진=하나금융)

하나금융그룹, 국공립 어린이집 지원 사업 『경북 의성군 안계하나어린이집』 개원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17일 오후 경북 의성군에서 제35호 국공립 어린이집 「안계하나어린이집」  개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원한 「경북 의성군 안계하나어린이집」은 하나금융그룹과 의성군의 적극적인 민관 협력을 통해 건립된 국공립 어린이집으로, 의성군은 넓은 행정구역 면적에 비해 어린이집이 부족한 상황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기존 안계어린이집은 지상 2층, 연면적 661㎡의 정원 90명 규모 신축 건물로 이전 및 양질의 보육 시설 제공되며, 특히 시설 안에는 보육실 7개, 높은 층고의 유희실, 독서 공간 및 야외 놀이터 등 아이들에게 다양한 체험을 제공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었다.

또한 최신식 공공건축시설과 친환경 자재 시공으로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함과 더불어 유아들이 자연 친화적 환경에서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세심하게 배려하여 건축되었다.

 

IBK기업은행, ‘영업점 방문예약 서비스’ 실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고객이 영업점 방문을 사전 예약하고 필요서류를 안내 받을 수 있는 ‘영업점 방문예약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방문예약 서비스는 모바일뱅킹 앱(App) ‘i-ONE Bank’(아이원뱅크)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금융권 최초로 ‘네이버 예약’을 통한 서비스 이용도 가능하다.

예약은 신청일 다음 영업일로부터 10영업일이내에서 1시간 단위로 가능하며 예약 가능 업무는 예금, 펀드, 신탁, 개인대출 등이다.

고객이 네이버로 예약하는 경우 네이버 알림으로, i-ONE뱅크로 예약하는 경우 카카오톡, SMS로 안내메시지가 자동으로 발송되며 필요서류 확인도 가능하다.

향후 당일 방문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영업점별 실시간 대기인 수 정보와 일자별 영업점 혼잡도를 3단계(원활, 보통, 혼잡)로 제공할 예정이다.

기업은행은 ‘영업점 방문예약 서비스’를 30여개 영업점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 후 대상 영업점을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사진=IBK캐피탈)
(사진=IBK캐피탈)

IBK캐피탈, 푸르메재단에 뇌성마비 어린이 치료비 기부

IBK캐피탈(최현숙 대표)은 푸르메재단에 뇌성마비 장애어린이들의 치료를 위한 기부금 6,000만원을 전달했다.

푸르메재단은 장애인들의 사회적 자립을 돕는 단체로 재단 산하의 병원 등의 기관을 통해 장애인들의 신체재활 프로그램 및 직업재활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복지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 기부금 전달은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하는 뇌성마비, 뇌병변 장애어린이들의 집중운동치료와 이를 위한 테라슈트 구입에 사용될 예정으로, 기부금 전달을 통해 어린이들의 신체기능 향상을 도모하고 이를 바탕으로 사회로 나아가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IT부문, 「사랑의 김치 나눔행사」 실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 IT부문은 지난 18일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와 함께 경기도 의왕시에 소재한 농업회사법인주식회사우정에서 「사랑의 김치 나눔행사」를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마련된 김장김치 2,000kg은 의왕시청을 통해 관내 농촌 취약가정 및 사회복지시설에 전달될 예정이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마이데이터 기반 자산관리서비스 '하나 합' 사전예약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마이데이터 기반 개인자산관리서비스인 ‘하나 합’의 공식 출시를 앞두고 데이터에 기반한 다양한 자산관리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는 ‘하나 합’ 사전예약 이벤트를 오는 11월말까지 실시한다.

이번 사전예약 이벤트를 통해 ‘하나 합’ 사전예약 신청 손님은 출시예정인 ‘하나 합 적금’ 가입 혜택을 제공받는다. ‘하나 합 적금’은 최대 연 4.1%의 금리를 제공하며 월 최대 20만원까지 자유롭게 납입이 가능한 적금이다.

‘하나 합’ 사전예약 신청 손님 모두에게 12월 중 서비스 가입 안내와 더불어 ‘하나 합 적금’ 상품 가입 안내가 개별적으로 이뤄질 예정이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NH디지털Challenge+ 」 6기 스타트업데이 개최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지난 18일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NH디지털혁신캠퍼스에서 농협은행의 스타트업 육성·협업 프로그램 「NH디지털Challenge+」 6기 선발을 축하하는‘스타트업 데이’행사를 개최했다.

「NH디지털Challenge+」 6기는 2020년 챌린지 해커톤 수상 기업을 포함하여 바이오, 메타버스, 모빌리티, ESG 등 다양한 분야의 신규 선발 기업 14개 기업과 기존 참여 기업 13개 기업 등 총 27개 스타트업이 선정되었다.

선발 기업에게는 △입주공간 지원 △스타트업 경영진단 △산업분야 및 기술관련 전문 교육 △법률, 특허, 인사노무, 세무, 투자 컨설팅 등 전문가 상담기회 제공 △범농협 사업연계(밋업데이) △투자유치 참여기회(데모데이)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제14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2관왕 수상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제14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전체 종합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과 ‘사회공헌(CSR)콘텐츠부문 디지털콘텐츠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14회를 맞는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사)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대한민국 국회가 공식 후원하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소통지수와 콘텐츠 경쟁력 지수 등을 평가해 고객과의 소통에 탁월한 성과를 보인 기업을 시상하는 상이다. 

우리은행은 지난 3월부터‘MZ세대의 당당한 금융 생활을 응원한다’는 주제로 SNS금융 캠페인‘돈을 밝히자’를 통한 고객과의 소통 및 브랜드 미디어 유튜브 채널‘웃튜브(WooTube)’를 비롯한 SNS채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전체 종합대상(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받았다.

또한, 우리은행이 방구석연구소와 함께 삼일절을 맞아 독립운동가의 정신을 기리는 고객 참여형 SNS캠페인 ‘#기억하_길’은 MZ세대의 트렌드인‘선한 영향력’과 시너지를 발휘해 ‘사회공헌(CSR) 콘텐츠부문 디지털콘텐츠대상’을 수상했다.

우리은행은 이번 수상을 기념해 11월 24일까지 우리은행 SNS채널에 대한 아이디어 및 수상 축하 댓글을 남기면 이벤트 참여 고객 중 100명을 선정해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