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단신] 국립합창단·반얀트리호텔·테이크호텔·부영그룹 外
[여행&여가 단신] 국립합창단·반얀트리호텔·테이크호텔·부영그룹 外
  • 이주영
  • 승인 2021.11.22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국립합창단)
(사진=국립합창단)

2021 국립합창단 기획공연 <헨델의 메시아> 12월 3일

한 해의 대미를 장식하는 국립합창단의 대표적 스테디셀러 <헨델의 메시아>가 2021년 12월 3일(금) 오후 7시 30분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열린다. 이번 <헨델의 메시아>는 2021~2022 국립극장 레퍼토리 시즌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국내 최초 연출과 안무를 가미하여 청중들의 큰 호평을 받았던 지난 무대에 이어 한층 더 탄탄하고 세밀한 구성과 밀도 높은 전개로 관객들과 다시 만날 예정이다. 

국립합창단의 독보적인 레퍼토리이자 크리스마스 시즌, 최고의 공연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게오르크 프리드리히 헨델(George Frideric Handel, 1685~1759) <메시아>는 멘델스존 <엘리야(Elijah)>, 하이든 <천지창조(The creation)>와 더불어 세계 3대 오라토리오(Oratorio) 중 하나로 손꼽히며, 수많은 오라토리오 가운데 음악 역사상 단연 걸작으로 평가받는 작품이다. 기존 합창음악 장르와 구별되는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로서, 극적 구성을 가진 오라토리오는 칸타타(Cantata)와는 반대로, 극장 공연을 위해 만들어진 장르다. 레퀴엠 등과 같이 일반 연주회 형식으로 진행되는 여타의 합창음악과 달리 오라토리오는 오늘날 오페라처럼 디자인을 가미한 무대 위에서 의상을 갖춰 입은 독창자들이 연기와 함께 극적인 노래들을 부르고 별도의 내레이터를 두어 극을 전개해 나간다.

이번 공연에는 국립합창단 단장 겸 예술감독 윤의중이 포디움에 오르며, 2019년도에 이어 연출가 엄숙정, 안무가 박상희가 함께 호흡을 맞춘다. 소프라노 이윤정과 카운터테너 정민호, 테너 김세일, 베이스 바리톤 우경식, 고음악 전문연주단체 카메라타 안티콰 서울이 협연한다. 

 

(사진=반얀트리 호텔)
(사진=반얀트리 호텔)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윈터 포레스트 개장

서울 남산에 위치한 도심 속 리조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Banyan Tree Club & Spa Seoul)은 오는 12월 4일부터 내년 2월 20일까지 호텔 곳곳에 데커레이션 설치와 함께 여행의 출발지인 기차역을 테마로 한 ‘윈터 포레스트(Winter Forest)’를 개장하며 겨울 시즌 볼거리를 선사한다.

이번 데커레이션은 해외 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연말, 호텔 내 포토스폿에서 아쉬운 마음을 달래며 여행 감성을 만끽할 수 있도록 준비됐다. 숲으로 떠나는 여행의 출발지인 기차역 테마의 메인 공간에는 커다란 크리스마스 트리와 함께 화려한 전구 장식이 더해진 기차 플랫폼, 클래식한 가로등과 티켓 오피스, 여행 가방이 담긴 카트, 이탈리안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일리카페의 팝업존 등 다양한 포토존들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사진=부영그룹)
(사진=부영그룹)

부영그룹 오투리조트 스키장 12월 11일 개장예정

부영그룹이 운영하는 태백 오투리조트가 객실과 리프트, 장비 렌탈 이용권이 포함된 객실 패키지 상품을 23일(화)부터 판매한다.

이번 패키지는 코로나19로 인해 스키장을 찾지 못한 고객들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2인 기준 최대 40%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구성됐다. 할인된 상품은 오투리조트 홈페이지 및 온라인 마켓에서 만나볼 수 있다. 

부영그룹 오투리조트는 더 좋은 스키장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상의 설질과 슬로프를 만들기 위한 제설 시스템도 보강하며, 코로나19로 불안한 고객들을 위해 리프트 이용 시 사람과의 거리를 유지하여 운영한다. 리프트는 시간당 1만1485명을 수용할 수 있어 대기시간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  

 

(사진=클립서비스)
(사진=클립서비스)

전 대륙에서 집결한 라이온킹 인터내셔널 투어 캐스트 공개 

전 세계를 집어삼킨 뮤지컬 <라이온 킹> 인터내셔널 투어가 11월 24일(수) 첫 티켓 오픈을 앞두고 캐스트를 공개했다. 남극을 제외하고 전 대륙에서 공연된 <라이온 킹> 출신의 베테랑 배우들이 총집결했다. 여기에 남아프리카 공화국 등 아프리카 대륙의 소울과 에너지를 구현할 캐스트와 세계 각국에서 모인 뛰어난 재능의 배우들이 새롭게 합류했다.

한국 공연을 앞두고 배우들 역시 기대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한국 관객이 얼마나 이 공연을 즐기셨는지 알고 있다. 다시 한번 <라이온 킹>으로 사랑을 느끼시길 바란다”(음토코지시 엠케이 카니일레), “벌써 3년이 지났지만 얼마나 대단한 관객분들이셨는지 기억한다. 세계 최고의 배우들과 함께 다시 만날, 그리고 새로운 관객분들도 많이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안토니 로렌스), “드디어 기다림이 끝났다! 여러분과 마법 같은 시간을 공유할 수 있어서 정말 기쁘다. 한국의 아름다운 경치, 아름다운 사람들을 다시 만날 생각에 벌써 설렌다”(아만다 쿠네네)라며 메시지를 보냈다.

 

비건 라이프를 경험할 수 있는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최근 ‘가치 소비’를 추구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비거니즘(Veganism)' 트렌드가 확산됨에 따라 국내 주요 호텔들이 비건 고객들을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상품들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그 중에서도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이하 워커힐)은 친환경 호텔 활동의 일환으로 업계 최초 비건 콘셉트 룸인 ‘비건 전용 객실’을 도입하고, 이를 체험할 수 있는 ‘비긴 비건(Begin Vegan)’ 패키지를 선보였다.

워커힐의 비건 전용 객실은 그랜드 워커힐 ‘패밀리 딜럭스 스위트’ 3개 객실에 만들어졌다. 객실 전반에 걸쳐 비건 인테리어 및 관련 용품을 도입하였으며, 일부 소품을 비건 제품으로 비치하는 수준을 넘어서, 고객의 손길이 닿는 곳마다 피부로 느낄 수 있는 환경 친화적인 변화를 도모한 것이 큰 특징이다.

 

소중한 반려동물과 동반 투숙할 수 있는 ‘시그니엘 부산’

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1000만 명을 넘어서며 반려동물과 함께 호텔을 방문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실제 호텔스닷컴에서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반려동물 동반 가능’ 숙소 검색량을 살펴본 결과 전년 동기 대비 24%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통계자료는 펫캉스의 국내 인기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는 뜻이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롯데호텔’은 프리미엄 펫 브랜드 ‘프랑소와펫’과 협업해 반려견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펫캉스 패키지를 선보였다. 해당 패키지는 시그니엘 부산, 롯데호텔 서울과 제주에서 예약 가능하며 객실에서 즐길 수 있는 2인 조식과 프랑소와펫의 산책가방, 장난감, 배변봉투가 포함된 웰컴펫 선물과 상품권이 공통 특전으로 제공된다.

 

(사진=켄싱턴리조트)
(사진=켄싱턴리조트)

켄싱턴리조트 제주중문, 리뉴얼 오픈 100일 기념 고객 감사 패키지 출시

켄싱턴리조트 제주중문은 오는 23일(화) 리뉴얼 오픈 100일을 기념해 12월 1일(수)부터 2022년 2월 28일(월)까지 고객 감사 의미로 ‘애니버서리(Anniversary) 패키지’를 선보인다. 선착순 100명만 이용할 수 있는 패키지로 예약은 11월 30일(화)까지다.

이번 패키지는 리뉴얼 오픈 이후 100일 동안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보내준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보답하기 위해 기획됐다. 한정 패키지 상품으로 10만원 상당의 혜택이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켄싱턴리조트 제주중문의 리뉴얼 콘셉트는 ‘모던 비치 하우스(Modern Beach House)’로 다크 우드(Dark Wood), 화이트(White), 그레이(Gray)톤을 사용해 모던하면서 이국적인 분위기의 리조트로 새롭게 오픈 했다. 리뉴얼은 바다 전망의 객실 및 로비, 멤버스 라운지, 레스토랑 등에서 진행됐다.

객실은 디럭스 패밀리, 그랜드 스위트 총 2가지 종류로 모두 바다 전망으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