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번개장터·클래스101·뮤직카우·오늘의집 外
[스타트업 소식] 번개장터·클래스101·뮤직카우·오늘의집 外
  • 정단비
  • 승인 2021.11.23 2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번개장터)
(사진=번개장터)

번개장터, ‘나 혼자 산다’ 2022년 ‘무지개 달력’ 단독 판매

취향 중고거래 앱 번개장터가 MBC 간판 예능 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의 2022년 무지개 달력을 19일 자정부터 단독 예약 판매한다.

2022년 무지개 달력은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하는 방송인 전현무, 코미디언 박나래, 웹툰 작가 기안84, 배우 성훈, 마마무 화사, 샤이니 키가 직접 촬영한 사진이 수록되었다. 올해 방송된 무지개 회원들의 다양한 에피소드를 재현해 달력에 담았다.

 

(사진=아산나눔재단)
(사진=아산나눔재단)

아산나눔재단, 스타트업을 위한 팝업스토어 ‘플립로비 시즌4’ 오픈

아산나눔재단이 스타트업을 위한 팝업스토어 ‘플립로비(Flip Lobby)’ 시즌4를 오는 12월 26일까지 선보인다.

플립로비는 아산나눔재단이 지난 5월, 창업지원센터 마루180 1층에 오픈해 운영하고 있는 팝업스토어다. 스타트업이 제품을 홍보하고, 대중에게는 스타트업 상품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시즌4는 연말을 맞아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나누는 따뜻함’을 주제로 전시가 진행된다.

전시 공간은 집에서 소중한 사람들과 편안한 시간을 보내는 홈카페 콘셉트로 꾸몄다. 연말 분위기에 맞추어 영양과 맛 모두 챙길 수 있는 간식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푸드 브랜드를 선정한 것이 특징이다.

팝업스토어는 미디어존, 브랜드존, 전시존 등으로 구성되며, 미디어존에서 각 팀의 브랜드 영상과 함께 전시 동선 등을 확인할 수 있다. 브랜드존에서는 각 팀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각 브랜드의 제품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홈카페 레시피를 제안한다. 팝업스토어 한 편에 마련된 이벤트존에서는 온오프라인 이벤트가 함께 진행된다. 플립로비 공간 사진을 찍어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플립로비 #뉴트리그램 #달이다)와 함께 게재하면 입점 브랜드의 제품을 증정하는 방식이다. 

 

(사진=런드리고)
(사진=런드리고)

모바일 세탁 서비스 런드리고, 의류 수선 100원 프로모션
 
(주)의식주컴퍼니가 운영중인 비대면 모바일 세탁 서비스 ‘런드리고’가 고객 감사 프로모션으로 ‘비대면 모바일 수선 서비스’ 100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런드리고는 올해 5월부터 비대면 모바일 세탁 서비스와 함께 비대면 모바일 수선 서비스를 운영해 왔다. 현재 비대면 모바일 수선 서비스는 월평균 20% 이상 이용률이 증가하는 추세며 현재까지 약 2만 5000벌의 수선을 완료했다.
 
특히 런드리고는 최근 일 평균 2000가구 이상의 세탁 주문을 처리 중에 있으며 이달 들어 전체 세탁 이용자 중 8% 가량이 수선서비스를 동시에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런드리고는 오는 12월 3일까지 2주간 바지 기장 수선을 100원에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청바지와 정장을 비롯한 모든 바지류가 포함되며 고객당 1벌에 한해 이용 가능하다.
 
 

(사진=하이퍼커넥트)
(사진=하이퍼커넥트)

하이퍼커넥트, 서울대학교 AI 연구원 ‘2021 AI 리트릿’ 참여

글로벌 영상 기술 기업 하이퍼커넥트(대표 안상일)가 19일 서울대학교 AI 연구원과 함께 하는 ‘AIIS 리트릿’에 참가했다. AIIS 리트릿은 세계최고 수준의 AI 기술을 보유한 국내 산업계의 AI 리더 기업들과 서울대학교의 우수한 연구진이 최신 연구 동향을 공유하고 교류하는 행사로, 하이퍼커넥트는 지난해부터 연 2회씩 참여하고 있다.

유튜브 동시 생중계로 서울대학교 교수회관 컨벤션홀 및 잔디광장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는 하이퍼커넥트를 비롯한 네이버, LG AI 연구원, 카카오, 메가존 등 총 5개사가 참여해 서울대학교 AI 연구원 소속 교수 및 학생들과 각 기업들이 연구 개발 중인 AI 기술 사례 및 성과 등을 발표하고 논의했다.

 

(사진=클래스101)
(사진=클래스101)

클래스101, 쌍방향 소통형 온택트 모임 ‘101라이브’ 론칭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이 크리에이터와 클래스메이트의 실시간 온택트 모임 ‘101라이브(101LIVE)’를 론칭한다.

‘101라이브’는 강사인 크리에이터와 수강생인 클래스메이트가 온라인에서 만나 약 90분동안 라이브로 최신 트렌드와 전문적인 노하우를 전하고 배우는 동시에 실시간 질의응답까지 가능한 쌍방향 소통형 모임으로, 연말까지 총 7명의 크리에이터와 순차적으로 시즌 1의 라이브를 선보일 예정이다.

시즌1의 테마는 ‘클래스101과 함께 준비하는 2022’. 새해를 앞두고 커리어의 계획과 방향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마케팅, 브랜딩, 사주 등 다채로운 커리큘럼을 준비했다. 

오는 30일 저녁 8시, 30년 경력의 문화 마케팅 전문가 황인선이 <쫄지 말고 쏴라, 세상을 바꾸는 빅샷 마케팅>으로 ‘101라이브’의 포문을 연다. 이어, 정성연 브랜드 컨설턴트의 지속적이고 통합적인 브랜딩 전략, 이명훈 역술가의 셀프사주로 준비하는 2022년, 임태운 SF 소설가의 돈이 되는 스토리텔링 기획법, 스타메이커스팀의 K-POP 아티스트 프로듀싱 등 다양한 주제를 통해 깊이 있는 인사이트를 전한다.

 

(사진=스파크플러스)
(사진=스파크플러스)

공유오피스 스파크플러스, ‘위드코로나’에 발맞춰 '거점오피스' 서비스 출시

스파크플러스가 ‘위드코로나’ 시행이 본격화됨에 따라 ‘거점오피스’ 서비스를 지난 19일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입주 결정 후 하루 만에 오피스를 누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기본 서비스 이용료나 보증금이 없으며 라운지타입과 오피스타입으로 나눠져 있다. 라운지타입은 원하는 비즈니스 라운지를 직원들이 자유롭게 예약하여 이용할 수 있는 유형이다. 오피스타입은 라운지타입과는 다르게 직원들의 전용 좌석을 확보할 수 있다. 거점오피스 서비스를 선택한 입주사들은 지하철 스플라운지를 비롯한 스파크플러스 복수 지점의 라운지 및 회의실을 이용할 수 있다.

스파크플러스는 거점오피스를 원하는 기업들에 전담 컨설턴트가 기업 예산과 업무 환경에 맞춰 오피스 환경을 마련할 수 있도록 무료 상담을 진행한다. 거점오피스에 입점하는 기업은 자체적인 시스템 개발 없이 바로 직원들의 원격 근무를 도입할 수 있다. 기업은 스파크플러스 앱을 통해 편하게 임직원의 근태 정보를 관리할 수 있고 직원들도 회의실 예약 등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디지털 교육·헬스케어 전문 기업 용감한컴퍼니, 50억원 브릿지 투자 유치

디지털 교육 ·헬스케어 전문 기업 용감한컴퍼니가 50억 원 규모의 브릿지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시리즈 B(Series B) 라운드를 앞둔 브릿지(Bridge) 투자로 롯데홈쇼핑, 유니온파트너스, 코나인베스트먼트, 캡스톤파트너스 등이 참여했다. 이번 투자를 포함한 용감한컴퍼니의 누적 투자액은 93억 원이 되었다.

용감한컴퍼니는 Web RTC (Web Real-Time Communication) 기술력을 기반으로 디지털 교육과 헬스케어 컨텐츠 플랫폼을 구축·운영하는 스타트업이다. 용감한컴퍼니는 ‘모두공시리즈’, 공인중개사를 준비하는 MZ세대를 겨냥한 ‘모두공인’ 등을 통해 수험 사업 분야의 고도화를 진행중이다. 또한 대치동 학원 현장의 명품 강의를 전국 학생들에게 실시간 전달해 주는 라이브메타플랫폼 서비스 ‘모두의대치동’을 신규 론칭해 전국의 학생 및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고객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또한 올해 본격적으로 진출한 헬스케어 사업 분야에서는 기존 필라테스, 트레이너 강사 전문인강 이파마스터가 성장세를 타고 있다. 올해 론칭한 ‘라이프에이드’와 ‘피클라이브’는 필라테스·발레·요가 등 다양한 분야의 피트니스 강사와 수강생들의 언택트 수업을 위한 온라인 피트니스 플랫폼이다. 실시간 피드백과 여성/남성 전용 클래스 운영, 피트니스 컨텐츠 VOD 제공 등 이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기능으로 성장중인 비대면 홈트레이닝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사진=뮤직카우)
(사진=뮤직카우)

뮤직카우, 서울 도심 누빈 ‘택시 플래시몹’ 진행

음악 저작권 거래 플랫폼 뮤직카우가 서울 도심 속에서 수십여대의 택시와 함께 이색 플래시몹 이벤트를 펼쳤다. 

모빌리티 어반테크 기업 모토브와 협업하여 진행한 이번 행사는 서울 강남 일대에서 진행됐다. 택시탑 디지털 플랫폼에는 뮤직카우 서비스 및 프로모션 내용 영상 등이 담겼으며, 차량 바디에는 뮤직카우 브랜드 로고가 부착됐다. 이벤트 중간에는 택시들이 도심을 누비는 퍼포먼스도 연출되어 지나가는 행인들의 시선을 한 눈에 사로잡았다. 

 

(사진=오늘의집)
(사진=오늘의집)

오늘의집, 싱가포르 온라인 가구 플랫폼 '힙밴' 인수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을 운영하는 버킷플레이스가 싱가포르 온라인 가구 플랫폼 ‘힙밴(Hipvan)’ 인수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오늘의집은 글로벌 홈퍼니싱 시장으로 무대를 확장하는 장기 비전의 일환으로 힙밴과 함께하게 되었다며 이번 인수 이유를 밝혔다. 힙밴은 2013년 서비스를 시작한 싱가포르의 온라인 가구 커머스 플랫폼이다. 오프라인 중심의 싱가포르 가구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상품 소싱 능력을 기반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고품질의 가구를 온라인으로 판매하며 싱가포르 가구 업계의 온라인화를 선도화하는 대표 가구 플랫폼이다. 또한 도심 쇼핑센터 내 오프라인 거점 대형 쇼룸을 운영하며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그 결과 힙밴은 싱가포르 가구 시장 혁신을 지속하며 연간 30%의 견고한 성장세를 기록 중이다.

인수 이후 오늘의집은 힙밴과의 협업을 통한 시너지를 창출함과 동시에,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두고 아시아 시장 진출 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테스트할 예정이다. 힙밴은 오늘의집 지원하에 자체 비즈니스의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하는 동시에, 오늘의집의 동남아 진출 전략을 지원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