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링 Tip] 겨울 여행 떠나기 좋은 아웃도어룩
[스타일링 Tip] 겨울 여행 떠나기 좋은 아웃도어룩
  • 임희진
  • 승인 2021.11.29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 여행에서는 보온성과 더불어 활동이 우수한 가벼운 옷차림이 중요해

위드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로 방역조치가 완화되면서 야외 활동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경기연구원이1,0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 결과, 위드코로나 시대를 맞아 국민 10명 중 6명은 국내여행 의향이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하지만 갑작기 맞이한 겨울 날씨에 무엇을 입어야 할 지가 고민이다.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안전하게 즐기기 위해서는 가벼우면서도 야외 활동 중 갑작스런 날씨 변화로부터 체온을 유지할 수 있는 보온성 기능 제품을 챙기는 것이 좋다. 고어텍스 소재가 적용된 제품은 우수한 기능성으로 몸을 완전히 보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트렌디한 디자인에 부담 없는 컬러감까지 더해져 패셔너블한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사진=고어텍스 ‘K2 씬에어(THINAIR)’ LONG, ‘블랙야크 B티저인피늄다운자켓#2’, ‘네파 ARTE 아르테 숏 다운자켓’ , ‘코오롱스포츠 안타티카 스탠다드 다운’)
(사진=고어텍스 ‘K2 씬에어(THINAIR)’ LONG, ‘블랙야크 B티저인피늄다운자켓#2’, ‘네파 ARTE 아르테 숏 다운자켓’ , ‘코오롱스포츠 안타티카 스탠다드 다운’)

K2의 ‘씬에어(THINAIR)’ LONG 패딩은 가벼운 무게감과 뛰어난 보온성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씬다운은 특수 소재가 결합되고, 열이 빠져 나가는 봉제선인 콜드 스팟이 없어 털빠짐 걱정이 없는 제품이다. 방수·방풍·투습의 고어텍스 소재를 적용하여 따뜻한 체온 유지와 가벼움까지 자랑하며 오버핏으로 트렌디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블랙야크에서 출시한 ‘B티저인피늄다운자켓#2’은 고어텍스 인피니엄 소재를 사용하여 눈과 비로부터 몸을 보호해주고 칼바람을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완벽한 방풍성과 내수성을 자랑한다. 우수한 품질의 헝가리구스 다운 충전재를 사용하여 착용감이 가볍고 보온성 역시 탁월하여 따뜻한 윈터 트래블룩을 완성시킬 수 있다.

네파 ‘ARTE 아르테 숏 다운자켓’은 방풍·투습이 우수한 고어텍스 인피니엄 2L소재를 적용한 코트형 숏 다운 자켓이다. 후드 일체형의 심플한 디자인에 풍성하고 고급스러운 FUR로 인해 얼굴이 작아보이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친환경 고어텍스 리사이클 소재를 적용해 디자인뿐만 아니라 환경까지 생각한 제품이며 3 IN 1 내피 다운을 활용하여 보온성도 한 층 업그레이드 시켜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코오롱스포츠의 ‘안타티카 스탠다드 다운’ 2012년 최초 남극 극지연구소 대원들의 필드테스트를 기반으로 탄생되어 10년간의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국 기후 환경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고어텍스 인피니엄 소재를 활용하여 영하의 날씨에 노출되었을 때도 인체 열균형을 유지시키며 방풍·투습과 함께 최적의 보온력을 제공한다. 등판상단과 소매상단에는 발열 다운이 적용되어 가볍지만 최상의 따뜻함을 느낄 수 있고, 향균 기능을 가진 안감을 적용하여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사진= 고어텍스 ‘블랙야크 그리프 D GTX’, ‘네파 남성 TRAMP GTX 트램프 고어텍스’, ‘코오롱스포츠 고어텍스 브림 이어플리캡’, ‘K2 GORE 인피니움 2L 귀마개 HAT’)
(사진= 고어텍스 ‘블랙야크 그리프 D GTX’, ‘네파 남성 TRAMP GTX 트램프 고어텍스’, ‘코오롱스포츠 고어텍스 브림 이어플리캡’, ‘K2 GORE 인피니움 2L 귀마개 HAT’)

여행 준비에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아이템은 많은 활동을 위한 편안한 신발과 기초 체온을 높여주는 모자다. 추운 겨울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해 뛰어난 내구성과 쾌적함까지 느낄 수 있는 고어사의 제품으로 안전하게 야외활동을 즐길 수 있다. 탁월한 방수·방풍·투습 기능은 물론 편안하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어느 스타일링에도 어울리는 풋웨어와 모자 제품들을 소개한다.

블랙야크에서 선보인 ‘그리프D GTX’는 등산에 뛰어난 제품으로 편안함은 물론, 하산 시 무릎에 전해지는 충격이 최소화된 풋웨어 제품이다. 간편하게 묶고 풀 수 있는 보아 핏 기능으로 상황에 따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방수·방풍·투습의 고어텍스 서라운드 공법으로 갑작스러운 날씨 변화에도 투습력과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다.

네파의 ‘TRAMP GTX 트램프 고어텍스’는 힐 스테빌라이저로 발의 뒤틀림을 방지하며, 충격을 분산하여 착화감이 높은 제품이다. 트렌디한 디자인과 벌키한 아웃솔에 아웃도어 기능성을 결합했으며, 향균향취 기능과 Otholite 인솔 사용으로 장시간 착용에도 안정적이다. 최고의 방수·방풍·투습 C-TR 3.0 고어텍스 세미 미드컷 등산화로 아웃도어 외에도 일상생활에 신기 편한 풋웨어 제품이다. 누벅(소가죽)소재를 사용해 고급스러움의 착화로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다.

코오롱스포츠 ‘고어텍스 브림 이어플리캡’은 챙과 크라운에 고어텍스 원단을 사용하여 방수·방풍·투습 기능이 갖춰졌으며, 모자 안쪽에는 쿨맥스 원단을 땀받이로 사용하여 땀 흡수에 탁월하다. 귀달이 디자인은 귀까지 따뜻하게 감싸 턱에 버클로 고정할 수 있으며, 미사용 시에는 위로 고정할 수 있어 상황에 따라 사용이 가능하다.

K2의 ‘GORE 인피니움 2L 귀마개 HAT’는 방풍·투습에 뛰어난 고어텍스 인피니엄 소재가 적용돼 눈과 비 같은 외부 수분을 막아주며, 바람과 돌풍 차단이 가능하다. 또한, 활동 중 머리에서 발생하는 열과 습기를 배출하는 쿨맥스 땀받이를 사용해 쾌적한 활동과 심플한 디자인으로 데일리룩으로도 매치하기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