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골프존카운티·부영그룹·야놀자·CGV 外
[여행&여가] 골프존카운티·부영그룹·야놀자·CGV 外
  • 임희진
  • 승인 2021.11.26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티스캐너)
(사진=티스캐너)

 

티스캐너, 해외 골프 투어족을 위한 태국 골프 투어 상품 5종 출시

스마트한 골프 예약 플랫폼인 ‘티스캐너’는 위드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와 함께 활성화될 해외 여행 수요에 발맞춰 백신 접종 완료자 대상 겨울 골프 투어의 성지인 ‘태국 골프 투어’ 상품 5종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티스캐너는 이번 태국 투어 상품을 시작으로 항공편이 닿는 나라의 투어 상품을 점차 늘려 나갈 계획이다.

티스캐너가 약 2년 만에 선보인 해외 골프 투어 상품은 태국 정부로부터 방역 인증(SHA+)을 받은 총 5곳의 태국 골프장(△해피시티CC △레가시CC △가싼 쿤탄CC △파노라마CC △인타논CC)으로, 골프장 부킹이 어려운 국내를 벗어나 겨울에도 따뜻한 라운드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투어 일정은 아시아나항공편을 통해 다음달 22일(수)부터 시작된다. 모든 투어 상품은 3박 5일과 4박 6일 두 가지 일정으로 구성됐으며, 왕복 항공료와 그린피, 전 일정 식사 그리고 리조트 숙박까지 해결할 수 있도록 꾸려졌다. 태국 골프 투어 시 필수로 진행되는 PCR 검사 및 입∙귀국 절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티스캐너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AP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WTTC)
(사진=WTTC)

 

‘22년 전 세계인의 해외여행 지출 올해 대비 94% 증가 예상’

WTTC는 글로벌 여행 및 관광 분야를 대표하는 국제기구로 트립닷컴, 스카이스캐너 등으로 구성된 선도적인 글로벌 여행 서비스 제공업체인 트립닷컴 그룹과 손잡고 여행 및 관광 분야의 회복을 위한 소비자 동향을 분석했다.

WTTC의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많은 도시가 규제를 완화하고 예방 접종률이 증가하면서 2022년에는 해외여행을 통한 지출이 국내 여행 지출을 추월할 것으로 예상된다. 

2020년 69.4%의 감소한 해외 여행 지출은 2021년 다소 회복해 전년 대비 9.3% 성장했으며 2022년 93.8%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트립닷컴의 예약을 살펴보면, 올해 전 세계적인 여행 규제로 인해 자국 여행이 급증하면서 국가별 국내 호텔 예약이 19년 대비 평균 200% 이상 급증했다.

보고서의 설문조사에서 구체적인 사례를 보면, 미국과 스페인, 영국, 캐나다와 같은 주요 국가의 여행자 중 70%는 여행산업에서 가장 큰 기록을 달성했던 2019년을 포함해 지난 5년보다 2022년 더 많은 여행 비용을 지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근 WTTC 조사에 따르면 여행 및 관광 분야의 세계 GDP 기여도는 2021년 30.7%, 2022년 31.7% 상승할 것으로 전망되는 등 여행 분야의 글로벌 회복세가 조금씩 빨라질 것으로 전망된다.

보고서는 팬데믹 초기부터 지속되고 있는 이동 제한 정책으로 인해 해외여행이 줄었고 이는 국내여행을 견인했으나, 해외여행의 부활이 세계 경제의 재활성화에 매우 중요하다고 밝혔다.

(사진=부영그룹)
(사진=부영그룹)

 

하얗게 눈 내린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 스키장  

기온이 영하권으로 떨어지면서 스키 시즌을 알리는 겨울이 다가왔다. 지난 22일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 스키장에서는 첫 제설 작업을 실시했다. 또 활강코스를 점검하는 등 개장 준비에 한창이다. 순백의 눈꽃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는 매년 인기 관광지로 손꼽히고 있다.
 
 

(사진=신세계프라퍼티)
(사진=신세계프라퍼티)

 

별마당 도서관, '별마당에서 유럽으로 와유(臥遊)' 도서전 개최

'열린 문화 공간' 별마당 도서관이 오는 26일(금)부터 한 달간 책으로 떠나는 지적 여행 <별마당에서 유럽으로 와유(臥遊)> 도서전을 개최한다.

이번 도서전은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이 어려운 요즘, 유럽여행의 갈증을 느끼는 고객들을 위해 ‘유럽 문학여행’을 테마로 가까운 별마당 도서관에서 유럽의 낭만과 문학을 ‘와유(臥遊)’하듯 음미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 와유(臥遊): 누워서 유람한다는 뜻으로, 집에서 명승이나 고적의 그림을 보며 즐김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17~18세기 유럽 귀족들이 유럽 전역을 여행하며 견문을 넓히고 지식과 교양을 쌓던 ‘그랜드 투어(Grand tour)’에서 영감을 얻은 이번 전시는 유럽의 대표 문학작품과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가 마련돼 여행하듯 설레는 마음으로 독서를 만끽할 수 있다.

별마당 도서관이 준비한 유럽 문학 그랜드 투어 <별마당에서 유럽으로 와유(臥遊)>는 문학을 통해 삶을 통찰하는 정재찬 교수(한양대 국어교육과)가 큐레이션하고, 분야별 전공 교수들이 엄선한 이탈리아, 프랑스, 독일의 대표 문학 95선으로 구성, 유럽 대륙을 가로지르는 문학 작품을 한 자리에 모았다.

이탈리아의 르네상스 인문학 선구자 단테 알리기에리, 20세기 대표 석학 움베르토 에코, 환상문학 거장 이탈로 칼비노부터 프랑스 낭만파 빅토르 위고와 인간의 정의를 밝히는 철학자 알베르 카뮈, 독일 문학의 정통을 잇는 요한 볼프강 폰 괴테와 휴머니즘을 일깨우는 헤르만 헤세까지 뛰어난 문학적 가치를 인정받아 국경과 세대를 초월해 오랫동안 영감을 주는 작가들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오리지널 희귀 초판본의 특별 전시도 마련돼 문학 팬들의 관심을 불러모은다. 불안과 좌절에 사로잡힌 청춘의 내면을 다룬 헤르만 헤세의 <데미안> 초판본(목원대학교 중앙도서관 소장)과 평화롭던 유년시절부터 일제 탄압, 독일에 도착하기까지 20년의 세월을 다뤄 독일 문단의 주목을 받은 이미륵 박사의 자전적 소설 <압록강은 흐른다> 초판본 판형(서울대 최윤영 교수 소장)이 전시된다.

이와 함께, 별마당 도서관은 코로나19로 중단됐던 <명사 초청 특강>을 재개하고, 오는 26일(금) 유현준 교수(홍익대 건축학과)의 ‘공간의 미래’, 12월 3일(금) 국내 빅데이터 1인자 송길영 부사장(바이브컴퍼니)의 강연, 12월 10일(금) 김범준 교수(성균관대 물리학과)의 ‘관계의 과학’ 특강 등 인문과 지성의 함양을 위한 시간을 이어간다.

한편, 스타필드 코엑스몰에서는 별마당 도서관 전시 및 강연뿐 아니라 문화예술과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라이브 플라자에서는 12월 14일(화)까지 초이스 아트 컴퍼니와 스타필드가 함께 진행하는 ‘제 2회 상생 아트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미술계 유명 작가를 비롯해 떠오르는 신진 작가들의 작품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이번 ‘상생 아트 페스티벌’은 신진 작가들에게는 대중과 만나는 작품 전시 기회를, 방문고객들에게는 일상 속에서 신선한 예술 작품 세계를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사진=야놀자)
(사진=야놀자)

 

야놀자, ‘디즈니+’ 제휴로 여가 슈퍼앱 입지 강화한다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디즈니+’와 제휴해 여가 슈퍼앱 입지를 강화한다.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ver-The-Top, 이하 OTT) 디즈니+는 지난 12일 국내 진출을 공식화하며 서비스를 시작한 바 있다. 야놀자는 국내 여가 플랫폼 중 최초로 디즈니ㆍ픽사ㆍ마블 등 유명 브랜드의 콘텐츠를 다수 보유한 디즈니+와 제휴했다.

야놀자는 본격적인 겨울 성수기를 앞두고 자체 보유한 프리미엄 인벤토리와 함께 디즈니+ 콘텐츠를 선보여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다음달부터 야놀자에서 국내 숙소 예약 시 디즈니+ 구독권을 지급하고, 야놀자 고객 대상 마케팅에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국내 인기 특급호텔들과 연계한 스페셜 패키지도 선보인다.

(사진=클립서비스)
(사진=클립서비스)

 

뮤지컬 <하데스타운> 최초 한국 공연 브로드웨이 프로듀서 마라 아이작스&톰 커디히 내한 “이보다 더 좋은 프로덕션을 상상할 수 없을 것 같다”

뮤지컬 <하데스타운> 브로드웨이 프로듀서 마라 아이작스(Mara Isaacs/이하 마라)와 톰 커디히(Tom Kirdahy/이하 톰)가 내한해 한국 공연을 관람했다. 브로드웨이뿐 아니라 전 세계를 무대로 활동하는 두 사람은 한국 프로덕션에 대한 만족감과 집중력 높은 관객들의 모습에 감동받았다는 소감을 전했다.

마라 아이작스는 <하데스타운>뿐 아니라 2014년 토니어워즈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한 <Vanya and Sonia and Masha and Spike(바냐와 소냐와 마샤와 스파이크)>의 프로듀서이다. 현재까지 미국 전역에서 150개 이상의 공연을 제작했으며, 뉴욕 공연계에서 인정받은 리더이다. 함께 내한한 공동 프로듀서 톰 커디히 역시 오프-브로드웨이, 브로드웨이, 웨스트엔드를 비롯해 월드 투어 작품 제작을 맡고 있다. 특히 2014년 네이선 레인(Nathan Lane)과 매튜 브로더릭(Matthew Broderick)이 출연하며 당시 역대 박스오피스 신기록을 세운 연극 <It’s Only a Play(잇츠 온리 더 플레이)>의 프로듀서로도 활동했다. 이 밖에도 데일 프란젠(Dale Franzen)과 헌터 아놀드(Hunter Arnold)가 <하데스타운>의 공동 프로듀서로 이름을 올렸다.

한편 <하데스타운>(프로듀서 신동원/제작 에스앤코)은 2019년 브로드웨이에서 초연했으며 개막 3개월 만에 열린 토니어워즈에서 최우수 작품상을 비롯해 연출상, 음악상 등 8개 부문을 수상하며 현재까지도 주목받고 있는 신작이다. 브로드웨이 초연 이후 라이선스 공연이 진행되기까지 보통 3~5년의 기간이 소요되는데 그보다 짧은 2년 만에 전 세계 최초 라이선스 작품으로 한국 공연이 막을 올린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전 세계 뮤지컬 애호가들의 이목이 집중된 바 있다.

이번에 내한한 마라와 톰은 입을 모아 한국 뮤지컬 시장에 대해 높이 평가했다. 먼저 마라는 “한국 뮤지컬 시장은 세계적으로 명성이 높은데 <하데스타운> 최초 한국 공연을 관람하고 난 뒤 그 이유를 분명하게 알 수 있었다. 이렇게 높은 퀄리티의 프로덕션을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이를 증명했다.”라고 말했다. 톰 역시 “우리가 <하데스타운>의 첫 라이선스 프로덕션으로 한국을 선택한 이유는 한국 뮤지컬 시장의 높은 명성을 믿었기 때문이었다. 직접 방문해 보니 한국 프로덕션이 지닌 능력은 가히 월드 클래스에 가까웠고 우리의 선택에 아주 자부심을 느낀다.”라고 전했다. 또한 마라는 “<하데스타운>이 공연으로서 가지는 주목할 만한 특징 중 하나가 프로덕션과 배우들이 순간 순간 느끼는 감정을 스토리 안으로 가지고 올 수 있다.”라고 말하며 “분명 같은 노래를 부르고 있지만 한국 프로덕션과 한국 배우들만의 접근으로 새로운 이야기를 체험할 수 있게 한다.”고 설명했다.

두 프로듀서는 <하데스타운> 이전에 <오페라의 유령>, <위키드>, <라이온킹> 등 대형 프로덕션을 이끌며 오리지널 제작 시스템을 고수해 작품 본연의 가치를 전하는 에스앤코의 프로듀싱 능력에 이어 한국 관객에 대한 극찬도 잊지 않았다. 한국 뮤지컬 시장의 활성화를 논하며 관객들을 결코 빼놓을 수 없다. 여느 나라보다 문화적 경험에 대한 열망이 높은 국내 관객들은 해외 제작사들이 한국을 매력적인 시장으로 인식하게 만드는 데에도 일조했다. 이를 증명하듯 프로듀서 톰은 한국 공연의 가장 특별한 지점으로 한국 관객들을 꼽기도 했다. “다른 언어로 <하데스타운>을 보는 건 처음이었는데 이보다 더 좋은 프로덕션을 상상할 수 없을 것 같다. 프로덕션의 모든 점이 특별했지만 높은 집중력을 보이는 관객들의 모습이 더없이 신선한 경험이었다”라고 전했다.

(사진=CGV)
(사진=CGV)

 

CGV, ‘마마무 2021 WAW 콘서트 더 무비’ 개봉

CGV가 걸그룹 마마무의 콘서트 실황 ‘마마무 2021 WAW 콘서트 더 무비’를 오는 12월 3일 개봉한다. 마마무는 솔라, 문별, 화사, 휘인으로 구성된 4인조 걸그룹으로 2014년 6월 데뷔하여 뛰어난 실력과 개성으로 많은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마마무 2021 WAW 콘서트 더 무비’는 지난 8월 28일 진행된 마마무의 데뷔 7주년 기념 온라인 콘서트 2021 MAMAMOO ONLINE CONCERT 'WAW'의 공연 실황을 담은 영화다. 마마무의 11번째 미니앨범 ‘WAW’의 타이틀 곡 ‘Where are we now’를 비롯해,  ‘Mr. 애매모호’, ‘음오아예’, ‘넌 is 뭔들’ , ’별이 빛나는 밤’ 등 마마무의 히트곡 25곡을 영화에서 만나볼 수 있다. 102분의 러닝타임 동안 관객들은 마마무의 화려한 무대 연출과 라이브 퍼포먼스를 생생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콘서트 준비과정 및 비하인드 영상도 포함되어 있어 마마무 팬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된다.

‘마마무 2021 WAW 콘서트 더 무비’는 CGV용산아이파크몰을 비롯해 전국 33개 CGV에서 만날 수 있다. 가격은 1만 8천원이다.

CGV는 ‘마마무 2021 WAW 콘서트 더 무비’ 상영을 기념해 개봉 주차별 굿즈 증정 등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CGV모바일 앱과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