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예스24·클래스101·스타필드·리디 外
[여행&여가] 예스24·클래스101·스타필드·리디 外
  • 임희진
  • 승인 2021.11.29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예스24)
(사진=예스24)

예스24, 국내 최초 디지털 티켓 도입… 12월 본격 확대 예정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대표 김석환)가 국내 최초로 디지털 티켓 서비스를 도입하며 오는 12월부터 본격 확대 적용한다.

예스24는 기존 지류 티켓에서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티켓을 새롭게 도입했으며, 지난 7월부터 일부 티켓에 적용하였다. 예스24의 디지털 티켓은 오는 12월 진행되는 공연부터 본격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예스24의 디지털 티켓은 간단한 터치만으로 공연장에 입장할 수 있도록 제작되어 관객들의 출입 절차를 간소화했다. 또한 관객들이 티켓을 통해 예매 정보 확인뿐만 아니라 경험한 공연의 여운을 오래 간직할 수 있도록 굿즈형으로 제작된 점도 특징이다.

예스24는 새로 도입한 디지털 티켓 운영 시스템을 통해 암표, 티켓 위조 등 부정 거래의 위험을 줄여 관람객들의 구매 안전성을 강화하였으며, 대형 콘서트 및 페스티벌 공연의 관람객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게 되어 출입 관리뿐만 아니라 다양한 관객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골메이트)
(사진=골메이트)

골메이트, 골퍼들의 동계시즌 골프실력 업그레이드를 위한 골프 지식 체험 공유 이벤트 진행

골퍼들의 골프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는 커뮤니티 플랫폼 ‘골메이트’에서 골퍼들의 동계시즌 골프실력 업그레이드를 위한 골프 지식 및 골프 경험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겨울한파가 무서운 일반 골퍼들의 일명 ‘동계훈련’ 시즌에 맞춰, 골메이트에서는 전국의 골린이부터 재야의 고수들까지 참여할 수 있는 골프지식 체험 공유 이벤트를 진행한다.

골프 입문자인 골린이들은 골프 입문기를 작성하거나, 골프에 재미를 붙이고 있는 골프 경력자들은 자신들의 골프 체험기, 백돌이 탈출기 등을 올리면 된다. 또한, 골프 상급자들은 골린이들을 위한 자신만의 퍼팅비법, 스윙비법, 장타비법, 레슨 영업비밀 등을 작성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11월 29일(월)부터 12월 31일(금)까지며, 이벤트 카테고리는 각각 △골프체험기와 △레슨정보로 나뉘어 가장 많은 댓글을 받은 게시글을 선정해 각 카테고리별 1위부터 3위까지 총 6명에게 각각 중복되지 않게 골프버디 최신형 거리측정기, 골프문화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사진=클래스101)
(사진=클래스101)

클래스101, 2차 브랜드 캠페인 영상 조회 수 200만 뷰 돌파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대표이사 고지연)의 2차 브랜드 캠페인 영상 ‘101하는 사람’이 공개 2주 만에 누적 조회 수 200만 뷰를 돌파했다.

클래스101은 지난 15일 2차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하며, 브랜드 뮤즈 박재범과 함께한 시리즈 영상을 공개했다. 검사로 변신한 박재범이 사건 현장을 조사하며 취미 단서를 통해 범인을 찾아내는 추리물 콘셉트의 영상으로 사건현장편, 탐문수사편, 취조편까지 3가지 시리즈로 구성됐다.

해당 영상은 각 상황별 검사 박재범의 색다른 모습을 보여주며 화제를 모은 것은 물론, 영상을 본 네티즌들은 ‘광고가 지루할 틈 없이 재밌다’, ‘클래스를 직접 들어보고 싶다’, ‘영상 시즌제로 만나보고 싶다’ 등 뜨거운 호응을 보냈다.

이번 브랜드 캠페인 영상은 클래스101 내 다양한 카테고리의 클래스를 통해 다채로운 배움의 기회가 있음을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원하는 것을 자발적으로 선택해 경험하고 자신의 길을 주도적으로 개척해 나가는 사람을 ‘101하는 사람’으로 정의, 이를 브랜드 캠페인의 키 메시지로 정해 자신이 하고 싶은 일에 적극적으로 도전하는 주도적인 삶을 응원하는 자사의 철학을 전했다.

 

(사진=신세계프라퍼티)
(사진=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코엑스몰, 다양한 문화 콘텐츠로 눈길 '별마당에서 유럽으로 와유(臥遊)' 도서전  & '상생아트페스티벌' 진행

스타필드 코엑스몰이 별마당 도서관 강연 재개와 함께 도서전 개최, 미술 전시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 행사를 진행해 일상 속 문화향유 공간으로 주목 받고 있다.

먼저, ‘열린 문화 공간’ 별마당 도서관이 책으로 떠나는 지적 여행 <별마당에서 유럽으로 와유(臥遊)> 도서전을 개최한다.

이번 도서전은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이 어려운 요즘, 유럽여행의 갈증을 느끼는 고객들을 위해 ‘유럽 문학여행’을 테마로 가까운 별마당 도서관에서 유럽의 낭만과 문학을 ‘와유(臥遊)’하듯 음미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문학을 통해 삶을 통찰하는 정재찬 교수(한양대 국어교육과)가 큐레이션하고, 분야별 전공 교수들이 엄선한 이탈리아, 프랑스, 독일의 대표 문학 95선으로 구성, 뛰어난 문학적 가치를 인정받아 국경과 세대를 초월해 오랫동안 영감을 주는 작가들의 작품을 한 자리에 모았다.

전시부스는 이탈리아 로마의 ‘판테온’과 프랑스 파리의 ‘에투알 개선문’, 독일 베를린의 ‘브란덴부르크 개선문’ 등 각국을 상징하는 건축물로 꾸며 보는 즐거움과 함께 기념 사진을 남기는 재미를 더했다.

또한, 스타필드 코엑스몰 라이브 플라자에서는 12월 14일(화)까지 초이스 아트 컴퍼니와 스타필드가 함께 진행하는 ‘제 2회 상생 아트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김호연, 김진우, 황란, 김윤관(공예) 등 미술계 유명 작가를 비롯해 떠오르는 신진 작가들의 작품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이번 ‘상생 아트 페스티벌’은 신진 작가들에게는 대중과 만나는 작품 전시 기회를, 방문고객들에게는 일상 속에서 신선한 예술 작품 세계를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사진=리디)
(사진=리디)

리디, 인기 웹소설 '상수리나무 아래' 연재 재개

콘텐츠 플랫폼 기업 리디(대표 배기식)는 오는 12월 1일 김수지 작가의 인기 웹소설 '상수리나무 아래’'의 연재를 재개한다고 26일 밝혔다.

'상수리나무 아래'는 자신을 쓸모 없다고 여기던 공작 영애 '맥시밀리언'이 천민 출신 전장의 영웅 '리프탄'과 아낌없는 사랑을 주고받으며 성장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2017년 연재를 시작한 로맨스 판타지 작품인 '상수리나무 아래'는, 지난해 2월 휴재에 돌입한 이후 약 1년 10개월만에 연재를 재개한다.

'상수리나무 아래' 연재 재개를 기다렸던 팬들은 SNS와 작품 페이지 등에 응원과 기대에 찬 댓글을 남기며 환호했고,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 순위에 ‘상수리나무 아래’가 오르며 작품의 명성을 입증했다.

특히, '상수리나무 아래'는 지난해 8월 동명의 웹툰을 선보이며 작품에 대한 관심과 인기를 꾸준히 이어갔으며, 차은우가 참여한 '상수리나무 아래' OST는 오는 11월 30일 발매를 앞두고 있다. 

 

(사진=부영그룹)
(사진=부영그룹)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 설천봉에 내려앉은 눈꽃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가 있는 무주덕유산 일대는 최근 상고대들이 만들어낸 눈꽃이 절정을 이루고 있다. 설천봉부터 정상 상고대까지 펼쳐진 설경은 이곳을 찾는 방문객들의 감탄을 자아내고 있다.

상고대는 서리가 나무나 풀 따위 물체에 들러붙어 얼은 것을 지칭한 것을 말한다. ‘수빙(樹氷)’, ‘무빙(霧氷)’, ‘나무 서리’라고도 한다. 기온이 영하 이하로 떨어질 때 대기 중에 있는 수증기가 차가워진 물체에 붙으면서 생성되는 현상이다.

순백의 눈꽃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부영그룹 무주덕유산리조트는 매년 인기 관광지로 손꼽히고 있다. 무주 덕유산은 국내에서 상고대를 가장 잘 볼 수 있는 곳으로 영화 ‘겨울왕국’을 연상시킬 만큼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