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우리은행·KB국민은행·NH농협은행·IBK기업은행 外
[금융 단신] 우리은행·KB국민은행·NH농협은행·IBK기업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1.11.29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 메타버스 VR브랜치」 테스트베드 구축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26일 가상현실(VR)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금융서비스 실험을 위해 ‘KB 메타버스 VR브랜치’ 테스트베드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번 KB 메타버스 VR브랜치는 ▲가상공간에 실감 나는 영업점을 구축 ▲헤드마운트디스플레이(HMD) 기반의 UI와 인터렉션을 개발 ▲고객과 직원 아바타를 이용한 일대일 자산상담 기능 등 차별화 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며 VR콘텐츠 전문 기업 ㈜쉐어박스(대표 신연식)와 협업해 구축했다.

VR브랜치는 크게 인트로, 메인홀, 개인종합창구, VIP라운지로 구성돼 있다. 인트로는 미래 KB금융타운을 이미지화했으며, 메인홀은 ‘마이페이지’ 메뉴에서 개인화된 금융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개인종합창구에서는 송금 등 간단한 금융 거래를 할 수 있으며, VIP라운지에서는 직원아바타와 상담을 통한 투자성향분석과 포트폴리오 설계를 체험할 수 있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우리WON뱅킹 고등LoL리그 결승' 개최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지난 27일 서울 종로구 롤파크에서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 아마추어 고교 최강팀을 선발하는‘우리WON뱅킹 고등LoL리그’결승전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우리WON뱅킹 고등LoL리그'는 같은 고등학교 소속 학생이 팀을 구성하여 참가하는 대회로, 전국 190개 고등학교 272개팀 약 1,500여명이 참가했다. 이번달 6일부터 온라인 예선을 통해 각 지역대표를 선발했으며, 8강과 준결승전을 거쳐 아현산업정보학교와 웅상고등학교를 최종 결승 진출팀으로 선발했다.

결승전은 아마추어 대회 최초로 롤파크에서 권광석 우리은행장과 2백여명의 관중이 현장에서 관전하는 가운데 LCK 중계진의 해설로 네이버, 트위치 등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되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작은도서관 100호 개관식 개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지난 25일 운산 작은도서관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충청남도 서산시 운산면에서 열린 운산 작은도서관의 개관식에는 맹정호 서산시장, 이연희 서산시의회의장, 김수연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 대표, 김진영 KB국민은행 브랜드ESG그룹 대표, 윤도원 KB국민은행 충청지역영업그룹 대표 등 유관기관 관계자 및 지역 주민이 참석했다.

운산 작은도서관은 KB국민은행이 후원한 100번째 작은도서관이다. 기존 운산의용소방대 건물을 리모델링해 지역주민과 청소년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지역 명소로 새롭게 조성됐다.

특히 KB국민은행에서 추진하고 있는 ESG사업과 연계해 원목 소재를 사용하는 등 친환경 작은도서관으로 조성했다. 문화 프로그램실과 어린이 도서실을 구축해 이웃 간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도 만들었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RPA기반 모바일 앱 점검 장치 및 방법」 BM특허 획득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RPA(로봇프로세스자동화) 기술을 활용하여 비대면 금융서비스의 장애감지 체계를 구현한 「RPA기반 모바일 앱 점검 장치 및 방법」에 대한 BM특허를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RPA기반 모바일 앱 점검 장치 및 방법」을 활용하면 고객이 앱을 사용하는 방식 그대로 365일 24시간 RPA봇이 모바일 서비스를 점검하고, 이상 현상 발생 즉시 IT 담당 직원에게 자동 통보하여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 

특히, 해당 기술은 외부에 개발을 의뢰하지 않고 NH농협은행 IT 분야의 자체 인력과 기술로 구축했다는 점을 적극 어필하고 있다.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남포동 건어물시장에 ‘IBK희망디자인’ 재능기부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IBK희망디자인’ 사업을 통해 부산 남포동 건어물시장 입구와 110여개 점포의 외관 디자인을 특색있게 개선했다고 28일 밝혔다.

'IBK희망디자인'은 2016년 영세 소상공인들의 간판과 B.I를 무료로 디자인해 교체해주는 사회공헌 사업으로, 개별 점포에서 시작해 골목 상권으로 사업을 확대했다.

기업은행은 제각각이었던 노후 간판을 일관되고 특색있는 디자인으로 교체하고, 차양막과 진열대 커버는 밝은 패턴과 색감으로 리모델링했다. 새벽에도 운영되는 도매시장의 특성을 반영해 모든 간판에 조명을 설치해 밤에도 생기 넘치는 모습을 연출했다.

특히 ‘IBK희망디자인’ 최초로 시장입구 개선공사도 진행했다. 건어물시장을 돋보이게 할 새로운 B.I(브랜드 아이덴티티)가 적용된 대형 간판을 설치하고 건물 외벽을 리모델링해 주목성을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