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차여행 하고픈 곳 1위는?
기차여행 하고픈 곳 1위는?
  • 김지원 기자
  • 승인 2012.11.30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말 여행지 선정으로 고민 중이라면 코레일이 추천하는 '기차타고 가고 싶은 곳 20선'을 참고하면 된다.

▲ 겨울바다 옆을 달리는 동해바다열차 모습. 동해바다열차여행은 '기차타고 가고 싶은 곳 20선'에서 네티즌 추천 1위를 차지했다. ⓒ뉴스1
코레일은 지난 8월11일부터 11월4일까지 고객을 대상으로 매력적인 기차여행지를 공모한 뒤, 온라인 추천을 통해 '기차타고 가고 싶은 곳 20선'을 최종 선정해 발표했다.

네티즌들이 뽑은 추천 기차여행 1위는 바다열차를 이용한 동해바다여행이다. 삼척에서 강릉까지 운행되는 바다열차를 타고 동해 곳곳의 매력포인트를 방문하고 강릉의 명물 순두부도 맛볼 수 있다.

온라인 추천 기차여행 2위는 '기차타고 떠나는 신라시대 역사 찾기' 여행이다. 흔히들 삼국시대의 신라를 생각하면 경주를 떠올리겠지만 이 여행은 경주가 아닌 의성에서 신라시대 역사를 찾아 떠나는 것이다. 의성에서는 국보 제77호 5층석탑 등의 통일신라시대 문화유산을 접할 수 있다.

이밖에도 두륜산 정상에서 다도해를 한 눈에 내다볼 수 있는 땅끝마을 해남여행(해남), 푸른초원을 달리는 귀여운 양을 볼 수 있는 대관령 양떼목장(강릉), 와인터널과 소싸움으로 유명한 청도군에서 펼쳐지는 아름다운 여행(청도), '찬란한 유산' 등 영화·드라마 촬영지로도 유명한 묵호등대(동해) 등 매력적인 기차여행지가 20선에 선정됐다.

기차타고 가고 싶은 곳 20선의 자세한 여행 소개 내용은 코레일 여행커뮤니티 '기차로 우리나라 한바퀴(www.railstory.net)'에서 볼 수 있다.

한편 유재영 코레일 여객본부장은 "고객과 함께 지속적으로 매력적인 기차여행지를 발굴해 소개할 계획"이라며 "고객의 지속적인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