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클래스101·챌린저스·당근마켓·8퍼센트 外
[스타트업 소식] 클래스101·챌린저스·당근마켓·8퍼센트 外
  • 정단비
  • 승인 2021.12.06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네오코믹스)
(사진=네오코믹스)

 

버추얼 인플루언서 제작사 네오코믹스, 판교 디지털 오픈랩 입주사로 선정

버추얼 인플루언서 제작사 네오코믹스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조성하고 운영하는 ‘열린 혁신 디지털 오픈랩 판교 스타트업 캠퍼스’의 입주기업으로 선정됐다.

디지털 오픈랩은 차세대 유니콘 기업을 육성을 목표로 ICT(정보통신기술) 신기술(5G·AI)과 디지털 융합을 지원하기 위해 판교 스타트업 캠퍼스에 조성된 공간이다.

D·N·A(데이터·네트워크·인공지능)가 융합된 혁신 디바이스와 서비스 개발에 필요한 시설·장비, 개발공간 및 사업화 공간을 제공하며, 중소·스타트업 기업의 기술 개발을 위한 디지털 융합 기반 구축을 포함해 개발 전 주기를 지원한다.

(사진=콴다과외)
(사진=콴다과외)

 

1:1 온라인 과외 서비스 ‘콴다과외’, 사이트 리뉴얼 기념 프로모션 행사 진행

AI 기반 맞춤형 학습 앱인 ‘콴다’ 운영사 매스프레소가 1:1 온라인 과외 서비스인 콴다과외의 사이트 리뉴얼 기념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새로워진 콴다과외 홈페이지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준비한 다양한 혜택 및 학습 콘텐츠를 상세하게 볼 수 있도록 바뀌었다. 또한, 전문 상담실장이 상시 대기하는 상담 신청 기능이 추가되어 학생을 위한 최적의 맞춤형 선생님 추천과 학습 설계 제공에 집중하였다. 콴다과외는 사이트 리뉴얼을 기념하여 12월 한정 프로모션으로 3개월 이상 신규 결제자에게는 에어팟 3세대도 증정한다. 또, 모든 학생들에게 아이패드를 무료로 대여 중이며, 12개월 수강권을 구매시 무료로 증정한다.

콴다과외는 국내 초,중,고 학생의 3분의 2가 사용하는 AI 기반 교육 플랫폼 ‘콴다' 운영사인 매스프레소가 만든 원격 과외 서비스이다. 총 4,800만 명 이상의 누적 콴다 가입자 수와 31억 건의 학습 데이터를 보유한 매스프레소가 통합적인 개인화 교육 플랫폼으로의 도약을 위해 출시하였으며, 학생의 학습 수준에 최적화된 명문대 선생님을 연결하여 1:1 맞춤 과외를 제공한다. 

모든 수업은 콴다과외에서 무료로 대여해주는 아이패드를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실시간 화면 공유와 필기 기능을 제공해 문제풀이와 개념 설명을 지원한다. 학생과 원하는 방식 수업 설계를 통해 개념 설명, 문제풀이 뿐만 아니라 공부법, 공부습관 코칭까지 제공한다. 

매스프레소 측은 서류, 면접, 교육 등 체계적인 선발 시스템을 거쳐 검증된 선생님에게 맞춤형 1:1 집중 관리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콴다과외의 강점이라고 설명했다. 학생의 학습 수준과 성향에 따라 원하는 선생님을 재매칭 받을 수 있다. 또, 모든 수강생에게는 콴다 내 동영상 풀이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콴다 프리미엄 3개월 권을 비롯해 자체 제작한 학년별 진단고사 및 공식 모음집, 수능까지 연계되는 중등도형 7일 완성편 ‘콴다북’을 제공하여 학습 효율을 극대화한다는 점이 차별화된 특징으로 꼽힌다. 현재 콴다과외에서는 중, 고등학교 국어, 수학, 과학, 영어 과목을 수강할 수 있다.

 

(사진=클래스101)
(사진=클래스101)

 

클래스101, 연말 맞이 결산 <101 어워즈> 프로모션 진행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이 연말을 맞아 인기 클래스를 총망라해 결산하는 ‘101 어워즈’를 개최하고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올 한 해를 마무리하며 클래스101을 빛내 준 크리에이터와 수강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고자 기획된 ‘101 어워즈 프로모션’은 오는 27일까지 약 3주간 진행된다. 연말 결산 자리인 만큼 ‘카테고리 대상 TOP 30 클래스’, ‘클래스메이트 PICK’, ‘HOT 트렌드’ 부문별 엄선된 베스트 클래스를 역대급 할인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는 것은 물론 풍성한 경품 및 깜짝 이벤트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2021년 가장 인기가 많았던 클래스를 선정한 ‘카테고리 대상 TOP 30 클래스’에서는 수익창출, 커리어부터 드로잉, 미술, 사진•영상, 공예 등 취미 분야까지 카테고리별 TOP 30 클래스를 소개하며, 최대 56%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역대급 할인 혜택이 적용되는 만큼 평소 배우고 싶었던 클래스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경험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또한 클래스 수강생이 직접 선정한 ‘클래스메이트 PICK’ 부문에서는 ▲최다 후기상 ▲수강 만족도상 ▲클래스 완강상 ▲소통상을, ‘HOT 트렌드’ 부문에서는 ▲최다 검색상 ▲신인상 ▲1+1 베스트 커플상을 발표한다. 어워즈 프로모션 기간 내 각 부문별 수상한 클래스를 구매 시 파격적인 특가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연말 결산 101 어워즈 진행을 기념해 다양한 사은행사 및 참여 이벤트도 준비했다. 행사 기간 내 클래스 구매 시 애플워치 7 경품 이벤트에 자동으로 응모되며, 어워즈 참석 댓글 이벤트 참여 시 댓글 1회만 남겨도 4만 원 할인쿠폰 증정, 이후 참여 누적 횟수별 크리에이터 람다람 굿즈 1종 또는 마우스 장패드, 에어팟 2까지 푸짐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사진=챌린저스)
(사진=챌린저스)

 

습관 형성 플랫폼 ‘챌린저스’, 굿네이버스, 월드비전과 기부 챌린지 진행

습관형성 플랫폼 ‘챌린저스’를 운영중인 화이트큐브(대표 최혁준)는 굿네이버스, 월드비전 등 글로벌NGO 단체들과 함께 소외 아동을 돕기 위한 기부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챌린저스는 굿네이버스와 함께 지난 10월 4일부터 약 2주동안 서울 북부 지역 내 아동들이 추운 겨울을 이겨낼 수 있도록 기부금을 모집하는 기부 챌린지를 운영했다. 기부금 이체 후 인증사진을 업로드하는 미션을 달성한 이용자에게는 굿네이버스 컬러링북과 색연필 키트, 기부금 영수증과 기부 증서를 전달했다.

해당 챌린지를 성공한 188명의 기부금과 굿네이버스 서울 북부 지부의 장학금이 모여 총 260만원이 서울 북부 지역 거주 아동 13명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방한용 외투와 각종 방한용품 구매지원금으로 지급됐다.

챌린저스는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과 협력하여 전쟁 피해 아동 보호를 위한 챌린지를 진행한다. 6일부터 시작되는 ‘작은 실천 시작하고 하루팔찌 받기’ 챌린지는 전쟁으로 피해를 받고 있는 아동들의 평범한 일상을 지켜 주기 위한 캠페인으로 13일(월)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

기간 내에 월드비전 정기후원을 신청한 후 인증 마감일인 19일(일)까지 후원이 완료됐다는 알림 톡 인증사진을 앱 내에 업로드한 참가자는 전쟁구호 현장에서 사용하는 난민등록 팔찌를 모티브로 제작된 ‘하루팔찌’가 포함된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또한, 개인 SNS에도 인증을 남기는 우수 후원자 10명을 선정해 카카오 미니 AI 스피커를 추가로 증정한다.

 

(사진=데이원컴퍼니)
(사진=데이원컴퍼니)

 

데이원컴퍼니 가벼운 학습지, 배우 신민아와 함께 '내 영어는 52g' 브랜드 캠페인 진행

성인 외국어 학습지 ‘가벼운 학습지’가 배우 신민아와 함께 신년맞이 브랜드 캠페인을 실시한다. ‘가벼운 학습지’는 성인 교육 전문기업 데이원컴퍼니(대표 이강민)의 외국어 교육 담당 레모네이드 CIC(사내독립기업)가 서비스하는 학습지다.

레모네이드 CIC는 반복적인 외국어 공부 실패로 인해 의욕을 상실했거나 외국어에 대한 자신감이 떨어진 사람을 대상으로, 2022년 새해 ‘가벼운 학습 의지’를 심어주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가벼운 학습지 1권의 무게에서 착안한 키 메시지 ‘내 영어는 52g’은 “가벼운 마음으로 꾸준히 공부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았다.

‘가벼운 학습지’는 하루 10분, 한 주 1권 분량으로 구성되어 있다. 짧은 시간 매일 반복 학습하며 외국어 공부 습관을 만들 수 있는 체계적인 교수법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2021년 상반기 구매자 통계에 따르면, 학습지 사용자의 대부분이 직장인과 학생인 것으로 나타났다. 바쁜 일상 중, 부담 없이 외국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학습 수단으로 본 학습지를 선택한 것으로 해석된다.

‘내 영어는 52g’ 캠페인 모델로는 배우 신민아를 발탁했다. 신민아는 평소 다양한 외국어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가벼운 학습지 관계자는 “신민아의 건강하고 상큼한 이미지가 ‘가벼운 결심으로 일상에 활력을 주는 라이프’를 지향하는 브랜드 철학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사진=당근마켓)
(사진=당근마켓)

 

당근마켓, ‘+100 members’ 채용 캠페인 진행

국내 대표 하이퍼로컬 기업 당근마켓이 100명의 대규모 인재 영입에 나선다.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공동대표 김용현, 김재현)은 비약적인 서비스 성장에 따라 우수 인재 영입에 본격적으로 나서며, 100명 이상의 전직군 대규모 채용 캠페인 ‘+100 members’를 오늘부터 5주간 실시한다.

일주일 단위로 특정 포지션을 집중적으로 채용하는 ‘+100 members’는 매주 정해진 직군에 따라 서류 접수를 순차 마감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당근마켓 서비스에 관심이 많고 성장에 대한 열정과 역량을 가진 인재라면 누구든 지원할 수 있다.

12월 6일부터 12일까지 1주 차에는 △경영지원, △데이터분석, △마케팅, △세일즈/운영, △콘텐츠 직무의 집중 채용이 이루어진다. 이어 2주 차에는 △프론트엔드 △모바일앱(Android, iOS) 개발자, 3주 차에는 △PM(프로덕트 매니저), △디자인 직군 채용이 진행된다. 4주 차에는 △백엔드 서버 개발, △SRE(사이트 신뢰성 엔지니어링), △보안 직군에 집중할 계획이며, 5주 차에는 △검색, △머신러닝, △데이터 엔지니어링 직군 서류접수를 마지막으로 +100 members 채용 캠페인이 마무리될 예정이다.

이번 대규모 인재 영입으로 서비스 고도화와 사업 확장에 필요한 각 분야 전문 인력들을 대거 흡수하며, 로컬 슈퍼앱으로서의 비전을 완성해 나갈 예정이다. 현재 임직원 수 250여 명 규모의 당근마켓은 최근 3년간 연평균 채용 규모가 2.7배씩 증가하고 있으며, 이번 집중 채용을 통해 350명 규모로 확대될 예정이다.

 

(사진=8퍼센트)
(사진=8퍼센트)

 

8퍼센트, 임직원 대상 스톡옵션 부여와 함께 인재 채용 확대

온라인투자연계금융 서비스 8퍼센트를 운영중인 주식회사 에잇퍼센트(대표이사 이효진)가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스톡옵션을 부여하고, 9개 직무의 인재를 채용한다.
 
2014년 11월 설립된 국내 1호 중금리대출 전문 서비스 8퍼센트는 중금리 영역에 특화된 금융소비자의 데이터를 확보, 기존 금융권의 고객을 빠르게 흡수하며 그에 따른 성과가 가시화될 전망이다.
 
채용 분야는 ▲테크 리더 ▲파이썬 개발자 ▲프론트엔드 개발자 ▲프로덕트 디자이너 ▲CRM 마케터 ▲콘텐츠 마케터 ▲재무팀장 ▲데이터분석 ▲기관영업 등의 직무에서 인재를 찾는다. 테크 리더는 8퍼센트의 예비 CTO로서 시스템 고도화를 이끌고 개발자 육성을 총괄하게 된다. 직무에 따라 스타트업과 금융권 재직 경험자를 우대한다.
 
이와 함께 8퍼센트는 중금리 대출, 대체 투자를 비롯해 신규 프로젝트를 추진할 인재들에게 성장에 따른 수혜를 나눌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 30일 주주총회를 통해 6개월 이상 재직 임직원을 대상으로 스톡옵션 추가 부여를 결정했다. 신규 입사자들 또한 재직 기간과 기여도에 따라 스톡옵션을 정기적으로 부여한다. 행사가는 주당 100원(액면가)이며, 대상 임직원은 부여 시점 2년 이후 행사할 수 있다.
 
이번 스톡옵션 부여 결정은 신산업 개척에 앞장서 회사의 성장에 기여한 임직원들의 노고에 보답하고, 새로운 도약을 위한 동기부여 차원에서 이뤄졌다.
 
현재 8퍼센트는 임직원의 자기 개발과 회사의 동반 성장을 위해 ▲유연 근무제 ▲리프레시 휴가(3년 근속 시 2주 유급 휴가 및 100만원 지급) ▲도서구입, 사내 스터디 및 외부 교육 프로그램 제공 ▲종합건강검진 지원 등 다양한 복리 증진 제도를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