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패션] 아모레퍼시픽·데시엠·젝시믹스·삼성물산패션 外
[뷰티&패션] 아모레퍼시픽·데시엠·젝시믹스·삼성물산패션 外
  • 이주영
  • 승인 2021.12.07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아모레퍼시픽)
(사진=아모레퍼시픽)

라보에이치,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 퍼포먼스 마케팅 대상 수상

아모레퍼시픽의 두피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라보에이치가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퍼포먼스 마케팅 부문 대상을 받았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 시상식이다. 약 2,500여 작품이 출품했으며, 80여 명의 현업 광고 전문가가 창의성과 완성도, 메시지의 관련성과 전달성 등을 기준으로 수상작을 엄격히 선정했다. 퍼포먼스 마케팅 부문은 디지털 마케팅 분야에서 눈에 띄는 성과를 낸 캠페인을 골라 시상한다.

라보에이치는 올해 소비자의 인기를 끈 ‘샴푸엔 없지 라보에 있지’ 캠페인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젊은 층을 타깃으로 경쟁이 치열한 탈모 샴푸 시장에서 존재감을 키우고, 매출을 올리고자 차별화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탈모에 관심이 많은 젊은 세대가 흥미로워할 소재로 광고를 만들고, 주로 접하는 채널별로 각기 다른 전략을 구사했다.

 

(사진=삼성물산패션)
(사진=삼성물산패션)

아미,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에 매장 오픈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프랑스 디자이너 브랜드 아미(AMI)가 부산 부산진구 부전동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에비뉴엘관 지하 1층에 매장을 오픈했다고 7일 밝혔다.

아미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매장은 아미의 국내 여덟 번째이자 부산 지역 두 번째 단독 매장이다.

83.2㎡(약 25평)의 규모로, 프랑스 파리 부티크의 건축적인 요소를 담은 글로벌 스토어 컨셉이 적용됐다. 도회적인 그레이와 블랙 컬러가 인테리어 전반에 사용됐고, 패턴이 돋보이는 나무 소재의 바닥이 적용됐다.

아미는 남성 컬렉션과 하트 컬렉션으로 매장을 구성했다.

이번 시즌에는 90년대 레트로 무드를 강조했으며, 강렬한 블루, 그린, 레드 컬러를 주로 활용했다. 특유의 세련된 핏을 적용한 재킷, 코트, 팬츠 뿐 아니라, 특히 올겨울에는 ‘다운 재킷’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아미의 다운 재킷은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소매에 톤온톤의 하트 로고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드러낸 것이 특징이다.

 

(사진=젝시믹스)
(사진=젝시믹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젝시믹스,올 한해 누적 판매 천만 돌파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는 올해 제품 누적 판매량이 천만개를 넘었다고 7일 밝혔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젝시믹스 브랜드 제품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누적 판매량 약 1,071만개를 기록했다.

국내 여성 MZ세대(1981~2010년생)는 656만여명으로, 젝시믹스 주 고객층이 여성 2040임을 감안하면, MZ세대 여성 1명당 1.6개의 제품을 구매하고 있는 수준이다.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은 레깅스 등 하의 카테고리로, 전체 상품군의 1/3이 넘는 비중을 차지했다. 11월까지 누적 판매량은 400여만장으로, 전년동기 대비 약 18.6% 이상 증가했다.

 

(사진=데시엠)
(사진=데시엠)

데시엠(DECIEM) 퓨처 세트(The Future Set) 출시

데시엠(DECIEM)의 퓨처 세트(The Future Set)는 건강해 보이는 피부를 오랜 시간 지속하는 데 초점을 맞춰 디오디너리(The Ordinary) 및 니오드(NIOD)에서 엄선한 세트다. 이 세트 구성은 차세대 복합기술을 기반으로 순하고 효율적인 클렌징, 수분 공급 및 예방 관리를 통한 장기적인 피부 건강 관리에 초점을 맞췄다. 

퓨처 세트는 디오디너리 스쿠알란 클렌저, 니오드 멀티-몰레큘러 히알루로닉 콤플렉스, 니오드 프렉셔네이티드 아이 컨투어 컨센트레이트, 니오드 하이드레이션 백신, 니오드 스테인리스 스틸 스푼으로 구성되어 있다. 

 

(사진=에스트라)
(사진=에스트라)

에스트라, 아토피 환우 돕기 위해 대한아토피협회에 ‘아토베리어365 로션’ 기부

메디뷰티 에스트라(AESTURA)가 저소득층 아토피 어린이를 돕기 위해 대한아토피협회에 560만원 상당의 ‘아토베리어365 로션’을 기부했다.

에스트라의 ‘아토베리어365 로션’은 아토베리어만의 독자적 기술로 개발된 ‘더마온(DermaON®)’을 핵심 성분으로 손상된 피부장벽의 기능을 강화하는 고보습 로션이다. 이번 기부 물품은 대한아토피협회와 아토맘에서 주최하는 연말연시 취약계층 아토피 환우를 돕기 위한 ‘2021 새살솔솔 온라인 바자회’를 통해 판매된다. 판매 수익금은 아토피 가정 생활 개선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사진=필보이드)
(사진=필보이드)

필보이드, 유리 공예 프래그런스드 캔들 ‘라스트 플레어’ 출시

향을 매개로 입체적인 감각 경험을 제공하는 브랜드 필보이드(FILLVOID)가 2021년 한 해를 마무리하며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유리 공예 프래그런스드 캔들 ‘라스트 플레어’를 한정판으로 출시한다.

유리 작업을 기반으로 빛의 생명력을 전달하는 글로리홀(Gloryhole Light Sales)의 유리 공예 작품에 필보이드의 풍부한 향과 일렁이는 불꽃을 담아냈다. 

글로리홀과 컬래버레이션으로 탄생한 프래그런스드 캔들 ‘라스트 플레어(Last flare)’는 농밀한 과일의 향과 깊은 여운을 남기는 발사믹 머스크 향이 특징으로 아늑한 연말 분위기를 선사한다.

이번 유리 공예 캔들은 글로리홀의 박혜인 작가가 직접 수작업으로 제작해 세상에 단 하나 밖에 없는 작품이다. 향초를 모두 사용한 뒤에도 유리 오브제로 활용할 수 있어 소장 가치를 더욱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