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Q&A] 노안으로 보이게 하는 눈밑주름, 개선방법은?
[건강 Q&A] 노안으로 보이게 하는 눈밑주름, 개선방법은?
  • 이영순
  • 승인 2021.12.13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설레임피부과 강정하 대표원장
사진=설레임피부과 강정하 대표원장

<건강 Q&A는 소비자가 궁금한 의학상식에 대해 의료진이 답해드립니다>

 

잠시 주춤하는 듯 보였던 코로나 바이러스가 다시 기승을 부리며 마스크 착용 역시 더욱 장기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마스크가 필수인 현재 가장 도드라지는 부위는 바로 눈입니다. 코를 비롯해 하관 전체를 가려주는 마스크로 인해 상대적으로 눈이 부각되며 눈밑주름, 눈밑꺼짐과 같은 고민으로 내원하는 분들이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사람은 누구나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전반적인 탄력이 떨어지고 피부가 쳐지기 마련입니다. 또한 자연스럽게 주름이 생기기도 합니다. 타고난 피부의 두께와 피부 타입에 따라 정도의 차이는 있어도 노안으로 보이게 하는 눈밑주름은 누구나 피해갈 수 없는 노화의 척도이기도 합니다.

탄력과 볼륨이 감소하며 나타나는 눈밑꺼짐, 볼패임도 대표적인 노안 얼굴의 요소라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개선하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나요?

이전과 다른 얼굴로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 다양한 피부과 시술을 고려하기도 합니다. 피부과 시술은 바늘을 활용하는 주사시술과 레이저 장비 크게 2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먼저 눈밑주름을 보완하기 위한 레이저 시술로 올리지오 리프팅을 활용하곤 합니다. 올리지오 리프팅은 얼굴 전체에 사용할 수 있는 페이스용 일반 올리지오와 눈가의 탄력, 주름 완화에 도움을 주는 아이 올리지오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얼굴의 탄력을 높이고 싶은 경우 진행하며, 깊은 눈가 주름을 집중적으로 관리하고 싶을 경우 아이 올리지오를 고려해볼 수 있다. 특히 올리지오는 국내에서 개발 및 생산된 리프팅 장비로 한국인의 피부 타입에 최적화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주사시술인 베이비콜라겐주사는 PDRN을 비롯한 자연 유래 성분을 피부 안쪽에 직접 주입하는 방식의 시술입니다. 필러, 보톡스 등의 주사 시술이 인위적인 볼륨을 만들어 눈밑주름을 개선한다면 베이비콜라겐주사는 시술 직후 성분이 모두 인체에 흡수되는 방식입니다.

피부 속 흡수된 베이비콜라겐주사는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 서서히 볼륨이 차오르고 증상이 완화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필러, 보톡스처럼 단기간에 극적인 변화를 만들 수는 없으나 비교적 안전하고 자연스럽다는 특징이 있어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방법을 활용할 수 있지만 개인에 상태에 따라 적합한 방법이 다를 수 있기에 전문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후 계획을 세워 진행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도움말 : 설레임피부과 강정하 대표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