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Q&A] 노화로 인한 주름, 자연 개선할 수 있나요?
[건강 Q&A] 노화로 인한 주름, 자연 개선할 수 있나요?
  • 이영순
  • 승인 2021.12.09 20: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에젤피부과 박지혜 원장
사진=에젤피부과 박지혜 원장

<건강 Q&A는 소비자가 궁금한 의학상식에 대해 의료진이 답해드립니다>

 

# 최근 극심한 식이조절과 운동을 병행한 A씨(50세, 여)는 다이어트에 성공했음에도 고민이 많습니다. 체중을 감량에는 성공하였지만 노화가 진행됨에 따라 피부 탄력과 재생력이 저하되어 주름이 두드러지게 나타났기 때문인데, 그 중에서도 얼굴과 목에 생기는 주름이 눈에 띄어 고민이 커져가고 있습니다.

 

노화로 인한 주름, 개선방법은?

피부 탄력의 저하는 콜라겐 생성 능력 부족으로 얼굴과 턱의 피부가 쳐지고 잔주름이 많아져 얼굴이 커진 느낌이나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주게 됩니다.

얼굴의 잔주름은 화장이 주름사이에 끼어 화장을 두껍게 할수록 더 티가 나고, 목주름은 얼굴주름보다 깊고 가리기 쉽지 않은데, 피부 탄력과 재생은 자연적으로 회복되지 않는 부분입니다. 이에 개선을 원한다면 전문적인 시술의 도움을 받게 됩니다.

피부과 시술중 하나인 인모드 리프팅은 근막층에 45~47도의 열을 가하는 고주파 레이저로 콜라겐, 엘라스틴, 히알루론산 생성을 촉진시켜 피부 탄력 및 재생력을 회복시키는 시술로 색소 질환 및 혈관 질환을 개선시켜주기 때문에 안티에이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병원을 찾게 된다면 개인이 가지고 있는 피부 상태와 목 주름 형태 및 정도가 모두 상이하기 때문에 개인에 맞는 적합한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붓기, 멍 등의 부작용이나 통증이 없어 모임이 많은 연말연시에 중요한 일을 앞두고 받기에도 좋지만, 시술 시간과 방법에 따라 효과에 차이가 있으므로 시술 전 피부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이 필요합니다.

 

 

도움말 : 에젤피부과 박지혜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