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야놀자·클럽하우스·탈잉·해주세요 外
[스타트업 소식] 야놀자·클럽하우스·탈잉·해주세요 外
  • 정단비
  • 승인 2021.12.13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트래쉬버스터즈)
(사진=트래쉬버스터즈)

 

트래쉬버스터즈, 평택 LG디지털파크에 일회용 컵 대체 다회용 컵 대여 서비스 도입

일회용품 대체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트래쉬버스터즈가 경기 평택시 LG디지털파크에서 사내 카페 다회용 컵 대여 서비스를 시작한다. 다회용 컵 대여 서비스는 일회용 컵 대신 다회용 컵을 사용해 일회용품 쓰레기와 탄소배출을 저감하는 혁신적인 친환경 솔루션이다.

트래쉬버스터즈는 앞서 KT 사옥을 기점으로 서울 지역 사내 카페 서비스를 시작 후, 수도권 지역으로 서비스 지역 범위를 확대하며 불과 5개월 동안 일회용품 약 60만개를 절감한 바 있다. 이번에는 경기 평택시에 위치한 LG디지털파크에 최대 규모로 사내카페 다회용 컵 대여 서비스를 도입한다.

경기 평택시에 위치한 LG디지털파크는 20만평 규모로 14개 건물에서 코로나 이후 LG디지털파크 사내 카페 <하누리> 4개 지점에서 일 4,300개 규모의 일회용 컵을 소비하고 있다. 

트래쉬버스터즈의 사내 카페 다회용 컵 대여 서비스는 테이크 아웃 시 모든 음료를 일회용 컵이 아닌 다회용 컵으로 제공한다. 서비스 사용 방법은 기존 일회용 컵 사용 방법과 같으며, 다회용 컵 사용 후 쓰레기통 대신 전용 반납함에 컵을 반납하면 된다. LG디지털파크 14개 건물과 <하누리> 내에 반납함이 비치되어 있어 편리하게 반납이 가능하다.

반납된 다회용 컵은 트래쉬버스터즈가 직접 수거 및 세척 관리를 진행한다. ▲초음파 세척 ▲불림·애벌 세척 ▲고온·고압수 세척 ▲열풍 건조 ▲ UV-C 살균 소독 ▲정밀 검수의 6단계 전문 세척 시스템을 거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ATP 오염도 테스트 결과 트래쉬버스터즈의 다회용 컵은 식품 위생 안전 기준인 200 RLU보다 낮은 19 RLU로 측정되었다.

(사진=야놀자)
(사진=야놀자)

 

데일리호텔, 골드회원 10만 명 돌파

야놀자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종합 여가 플랫폼 데일리호텔의 골드회원 수가 10만 명을 돌파했다.

데일리호텔은 지난 6월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골드회원제를 출시했다. 기존 단일 회원등급을 실버(SILVER), 골드(GOLD)로 구분하고 등급에 따라 혜택, 포인트 적립률 등 리워드를 차등 지급하고 있다.

데일리호텔 골드회원 수는 월평균 25% 이상 증가해 신규 회원제 도입 5개월 만에 10만 명을 넘어섰다. 또한, 골드회원의 재구매 비중은 기본 등급인 실버회원 대비 9배 이상, 월평균 구매 횟수는 30% 이상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결제액의 3%(최대 2천 원)를 포인트로 무한 적립해주는 등 골드회원 전용 혜택을 마련한 점이 주효한 것으로 분석된다.

데일리호텔은 골드회원 10만 명 돌파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스페셜 이벤트를 진행한다. 골드회원 대상으로 국내 특급호텔 또는 펜션 예약 시 결제액에 따라 디즈니+ 구독권을 지급하고, 매일 추첨을 통해 최대 10만 원 상당의 포인트를 증정한다. 이외에도 특급호텔 이용 시 포인트 2배(최대 1만 원) 적립 기회를 제공한다. 

(사진=클럽하우스)
(사진=클럽하우스)

 

클럽하우스, 대화방 개설 기능 업데이트 및 사용자의 대화방 선택권 강화하는 기능 출시

음성 기반 소셜미디어(SNS) 클럽하우스가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대화방 개설’(Room Composer) 기능을 업데이트하고 사용자 대화방 선택권을 강화하는 NSFW(Not Safe For Work) 기능을 출시했다. 또한 최근 출시된 ‘총 참석자 수 확인’ 기능을 대화방을 참가하는 사용자 모두에게 확대 공개한다.

이번에 새롭게 업데이트된 대화방 개설 기능은 크리에이터들이 대화방을 더 편리하게 개설할 수 있도록 개편되었다. 대화방 개설자나 크리에이터는 방의 공개 범위를 설정할 수 있으며, 소속된 커뮤니티와 함께 새로운 방을 개설할 수 있다. 또한 비공개 대화방의 링크를 다른 사람에게 공유할 수 있다. 크리에이터들은 방을 개설하기 전부터 공개방의 다시 듣기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정 링크와 토픽 추가, 언어 표시, 손 들기 허용 여부, 및 오디오 품질을 설정할 수 있게 된다. 이밖에도 크리에이터들은 캘린더나 커뮤니티 페이지를 통해 대화방 일정을 예약할 수 있고 업데이트된 대화방 개설 기능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현재 안드로이드 이용자들에게 먼저 제공되며, 추후 iOS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직장에서나 업무 중에 참여하기 적절하지 않음을 의미하는 NSFW(Not Safe For Work) 기능도 출시했다. 이제 사용자들은 개인 설정을 통해 NSFW로 분류된 대화방을 클럽하우스 앱 내 대화방 리스트를 확인하는 복도(Hallway)에서 보이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다. 설정 내 계정 옵션을 선택한 후 NSFW 방 숨기기를 선택하면 된다. 개인이 원하는 대화방 종류와 참여 여부에 대한 사용자의 결정권을 강화하는 기능으로, 클럽하우스가 더욱 편리하고 안전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사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개선한 결과로 출시했다.

(사진=데이원컴퍼니)
(사진=데이원컴퍼니)

 

데이원컴퍼니, VC 12곳과 손잡고 스타트업 개발자 인력난 해소 나선다

성인 교육 전문 콘텐츠 기업 데이원컴퍼니(대표 이강민)가 국내 최정상 벤처캐피탈 12곳과 채용 지원 제휴를 맺고 스타트업 개발자 인력난 해소에 나선다.

최근 대기업을 중심으로 IT 개발자 유치 경쟁이 심화되면서, 많은 스타트업이 개발자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데이원컴퍼니는 IT 인재 전문 양성 프로그램 ‘제로베이스 스쿨’에서 교육받은 우수 인력을 벤처캐피탈(VC)에 연계하는 채용 지원 제휴를 마련했다.  

데이원컴퍼니와 제휴를 맺은 기업은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DSC인베스트먼트 ▲한국투자파트너스 ▲IMM인베스트먼트 ▲뮤렉스파트너스 ▲TBT파트너스 ▲프리미어파트너스 ▲패스트벤처스 ▲소프트뱅크벤처스 ▲스톤브릿지벤처스 ▲신한벤처투자 ▲KB인베스트먼트 총 12곳의 국내 탑티어 벤처캐피탈(VC)이다. 유력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해당 VC들은 ‘제로베이스 스쿨’ 졸업생을 포트폴리오사에 연계해 부족한 IT 인재를 확보할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제로베이스 스쿨’은 데이원컴퍼니의 스노우볼 CIC가 운영하는 취업 특화 교육이다. 2016년 오프라인 교육으로 시작했던 본 교육은 2020년 기준 누적 졸업생이 1,599명이며, 이들 중 86%가 6개월 만에 취업에 성공했다. 스쿨 수강생은 6개월 동안 직무 강의를 기본으로 코딩 테스트, 기술면접, 실습 프로젝트 등 IT 직무 취업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교육받는다.

취업준비생의 교육비 부담을 줄이고 누구에게나 동등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취업 후 연봉의 일정 부분을 수강료로 납부하는 ‘후불 소득공유’ 방식도 마련되어 있다. 이를 선택한 수강생이 제휴 파트너사에 취업할 경우, 수강료의 최대 100%까지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사진=탈잉)
(사진=탈잉)

 

탈잉, 창립 5주년 27억 초 배움 전했다

온·오프라인 클래스 플랫폼 '탈잉(대표 김윤환)'이 창립 5주년과 연말을 기념한 역대급 할인을 제공하는 ‘2021 연말대잔치’ 프로모션으로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2016년 11월 출범한 온·오프라인 클래스 플랫폼 탈잉은 누구나 튜터가 돼 자신의 취미와 재능을 공유하는 플랫폼으로. 업계 내 가장 다양하고 많은 클래스를 보유하고 하는 것이 특징이다. 오프라인 클래스를 비롯하여 온라인 VOD 클래스와 함께 라이브 스트리밍, e-book 등 다양한 소재의 클래스를 선보이며 클래스 플랫폼 시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며 빠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실제 탈잉에는 총 8개 카테고리에서 약 4만 5천여 명의 튜터가 클래스를 운영하며 지난 5년 간 약 27억 초에 달하는 배움을 전달했다. 이를 1시간으로 환산하면 75만 시간, 일로 계산하면 31,250일 약 85년에 달하는 시간이다.

탈잉은 만족도 높은 재능 콘텐츠를 제공하는데 주력한 만큼 이용자 활성화 관련 수치도 긍정적이다. 5년 간 탈잉을 방문한 누적 방문수는 약 1천 3백 만 명에 이른다. 관심 있는 수업을 나타내는 하트 수는 약 190만개로 나타났으며 튜터와 튜티 간의 커뮤니케이션도 활발하게 이뤄지며 약 300만 건을 기록했다.

탈잉은 창립 5주년 기념 성과와 함께 연말대잔치 프로모션도 공개했다. 이 프로모션은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며 수상 클래스에 적용 가능한 10만원 상당의 할인 쿠폰팩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사진=해주세요)
(사진=해주세요)

 

심부름 앱 ‘해주세요’, 출시 5개월만에 30만 다운로드 달성

하이퍼로컬(대표 조현영)은 지난 6월 정식 출시한 심부름 애플리케이션(앱) ‘해주세요’가 5개월 만에 3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해주세요'는 사용자 인근을 중심으로 어플리케이션 카테고리내에서 누구나 배달·장보기, 설치·조립·운반, 청소·집안일, 돌봄, 과외·알바 등의 심부름을 요청할 수 있고, 동시에 헬퍼가 될 수 있다.  

개인의 유휴 시간과 재능으로 손쉽게 해결가능한  이웃의 '심부름'을 수행해주고 비용을 받을 수 있는 구조로, 지역 내 다양한 '심부름' 니즈를 해소할 수 있도록 모바일로 연결해줌으로써, 동네 이웃 간 서로 도움을 주고 받으며  수익을 창출하는 구조를 만든 것이다.   

이러한 빠른 서비스 안착에 대해 '해주세요'는 △시간 대비 효율적인 보상 △전문가 영역으로 구축된 '헬퍼 시스템' △특정 영역에 국한되지 않고 전 카테고리를 아우르는 심부름 특화 플랫폼 구성 등을  주요 요인으로 분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