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CJ제일제당·GS샵·파리바게뜨·스타벅스 外
[유통 단신] CJ제일제당·GS샵·파리바게뜨·스타벅스 外
  • 오정희
  • 승인 2021.12.13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LA레이커스 이벤트 진행

CJ제일제당이 LA레이커스와의 글로벌 마케팅 파트너십 체결 이후 국내 소비자를 위한 첫 이벤트를 연다.

CJ제일제당은 공식몰 CJ더마켓에서 비비고 인기 제품을 할인하고, LA레이커스 유니폼과 SPOTV NOW 프리미엄 이용권을 증정하는 ‘비비고 X LA레이커스’ 온라인 기획전을 연다고 밝혔다.

오는 31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기획전은 비비고 인기 제품들과 ‘수제만둣집 신메뉴 세트’, ‘왕교자 세트’, ‘국물요리 세트’, ‘든든한 죽 세트’ 등 기획 세트 4종을 최대 30%까지 할인 판매한다. 제품 할인뿐 아니라 특별한 경품도 준비했다. 기획 세트를 구매한 소비자 중 추첨을 통해 3명에게는 LA레이커스 슈퍼스타 르브론 제임스, 앤서니 데이비스의 유니폼을 증정한다. 또한 200명에게는 스포츠 OTT 서비스 SPOTV NOW 3개월 프리미엄 이용권을 제공한다.

서울 성수동 커먼그라운드에서 내년 1월 5일까지 피규어 전시회 ‘이어지다!#손끝으로’도 진행한다. 방문객들은 세계적인 피규어 아티스트 쿨레인이 직접 제작한 다양한 크기의 LA레이커스 선수 피규어를 직접 만나볼 수 있다.

경품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전시회의 다양한 볼거리를 인스타그램에 ‘#손끝으로’, ‘#비비고’, ‘#쿨레인’ 해시태그와 함께 올린 방문객에게는 비비고 3종 세트(비비고 스팸부대찌개, 한우소고기죽, 김치볶음)를 증정한다. 또한, 전시회 동안 매주 6명을 추첨해 LA레이커스 유니폼도 선물할 계획이다. 

 

(사진=GS샵)
(사진=GS샵)

GS샵, 동화약품 전략적 협업…‘후시드 크림’ 단독 판매

국민 상처치료제를 기반으로 탄생한 ‘더마 코스메틱’(기능성 화장품) ‘후시드 크림’이 연일 판매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이 동화약품과 전략적 협업을 추진해 단독으로 선보이고 있는 ‘후시드 크림’이 방송 단 6회 만에 약 20만개, 취급액 약 30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후시드 크림’은 출시부터 주목을 받았다. 지난 10월 론칭 방송에서 취급액은 목표 대비 263% 초과 달성했으며, 구매 고객의 30%는 최근 1년간 GS샵 뷰티 제품을 구매하지 않았던 고객이 차지한다.

핵심 성분인 ‘후시덤’은 해당 성분 자체만으로 비인체 테스트를 통해 콜라겐 생성 증가, 엘라스틴 분해효소 활성 억제, 히알루론산 합성 효소 생성 증가 효과를 확인했다. 해당 제품에는 ‘후시덤’이 38.9%로 고함량 함유돼 있다.

‘후시드 크림’은 피부 속 밀도를 집중 관리해주는 효과가 있으며, 피부에 빠르게 밀착되는 제형을 구현해 탄탄한 보호막을 형성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 보호막은 외부 자극과 수분 손실을 막고 유효 성분의 흡수를 돕는다.

 

(사진=페르노리카코리아)
(사진=페르노리카코리아)

연말 리미티드 에디션 ‘앱솔루트 보이스’ 출시

페르노리카 코리아(Pernod Ricard Korea)를 대표하는 창의력과 혁신의 아이코닉한 브랜드 앱솔루트 보드카(ABSOLUT VODKA)가 2021 연말 리미티드 에디션 '앱솔루트 보이스(ABSOLUT VOICES)'를 출시했다.

‘앱솔루트 보이스’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개개인의 신념과 가치관을 서로 존중하고 응원하자는 브랜드의 철학과 메시지를 담아낸 제품이다. 앱솔루트를 대표하는 스테디셀러인 ‘앱솔루트 오리지널’과 동일하게 스웨덴 아후스 지역의 청정 샘물과 최고급 겨울밀로 만들어졌다. 용량은 700ml, 1000ml 2가지 타입이며, 40%의 알코올 도수로 출시됐다. 취향에 따라 탄산수나 소다와 섞어 민트, 라임, 레몬 껍질 가니쉬 등과 함께 즐기는 이지 믹솔로지로 적합하다.

앱솔루트 보이스는 매년 연말시즌을 기념해 새롭고 이색적인 바틀 디자인을 선보이는 앱솔루트의 전통에 따라 출시된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전면에 새겨진 물방울 파동이 번져 나가는 듯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하나의 물방울이 떨어지며 만들어지는 파동으로 잔잔한 수면에 다양한 변화를 일으키듯이 개개인의 목소리가 모여 거대한 파장이 되어 더 나은 세상을 위한 발전과 변화를 이끌어 낸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파리바게뜨, ‘케이크 스토리X갤럭시 Z플립3’ 콜라보 케이스 출시

이번 협업은 일명 ‘폰꾸(폰꾸미기)’를 통해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는 MZ세대들의 트렌드를 반영한 것으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두 브랜드가 만나 젊은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굿즈를 선보였다.

선보인 케이스는 파리바게뜨 디저트 브랜드 ‘케이크 스토리’ 대표 제품들로 꾸며졌으며 다채로운 컬러와 통통 튀는 귀여운 디자인이 특징이다. 제품 상단에 링을 부착해 편의성도 높였다.

제품은 삼성 멤버스앱 내에 있는 브랜드 콜라보관에서 판매되며, 구매 시 케이크 스토리 1+1 쿠폰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오는 21일까지 고객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한다. 케이크 스토리 제품을 활용해 나만의 트리를 만들고, 이를 촬영한 사진을 인스타그램 개인 계정에 필수 해시태그 및 파리바게뜨 계정 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당첨자 1등(1명)에게는 갤럭시 Z플립3와 케이크스토리 Z플립3 케이스를, 행운상(10명)에게는 케이크 스토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문화체육관광부 인증 2021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으로 선정

(주)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2021 문화예술후원매개단체 및 후원우수기관 인증사업"에서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으로 인증 받았다.

이번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 심사는 2018년부터 2020년까지 3개년도의 조직역량, 문화예술후원 운영체계, 문화예술후원 성과 및 대외수상실적 등이 종합적으로 평가되었다.

스타벅스는 문화예술인재후원, 독립문화유산 보호 및 후원, 파트너 문화충전 캠페인 등 다양한 문화예술 지원사업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예술후원우수기관으로 인증 받았으며, 지난 3년간 스타벅스가 문화예술 분야에 후원한 누적 지원금은 약 6억원에 이른다.

 

스미후루코리아, ‘로즈바나나’ 광고 기념 감상평 이벤트 진행

‘스미후루코리아’(대표 박대성)가 우리 아이를 위한 1% 바나나 ‘로즈바나나’의 탄생 스토리를 담은 유튜브 광고 감상평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감상평 이벤트는 스미후루코리아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했던 것에 이어, 유튜브 채널에서도 더욱더 푸짐한 경품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오는 31일까지 스미후루코리아 공식 유튜브에 업로드 된 로즈바나나 영상을 통해 진행되며,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먼저 스미후루코리아 공식 유튜브에서 ‘로즈바나나’ 탄생 스토리 영상에 감상평 댓글을 남긴다. 다음으로 영상 더보기란에 있는 이벤트 게시물 인터넷 주소(URL)로 접속해, 댓글로 참여자의 유튜브 닉네임을 남긴다. 마지막으로 스미후루코리아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면 된다.

당첨자는 2022년 1월 15일에 발표한다.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5명에게는 골드바 1돈을, 10명에게는 ‘로즈바나나’ 3팩을 증정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