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하나은행·우리은행·신한퓨쳐스랩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하나은행·우리은행·신한퓨쳐스랩 外
  • 정단비
  • 승인 2021.12.16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첫 예능 콘텐츠 ‘내집마블’ 공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부동산 투자 예능 콘텐츠 ‘내집마블’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내집마블은 KB국민은행이 직접 제작한 ‘첫 예능 콘텐츠’이다. 참가자가 ‘KB부동산’의 실거래가, 매물가격, 단지리뷰로 얻은 부동산 정보를 활용해 서울ㆍ수도권 아파트 매물을 사고팔며 쌓은 가상의 투자 수익을 겨루는 내용을 담았다. 영상에서 각 매물의 투자 포인트는 물론 가상의 개발 이슈로 변하는 투자 수익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게임 진행자로는 구독자 70만명을 보유한 부동산 전문 유튜버 ‘부읽남’과 구독자 99만명을 보유한 유튜버 겸 방송인 유병재가 참여했다. 게임 참가자는 곽범, 이창호, 강남, 김유이, 하승진, 쏘대장으로 총 6명의 유튜버가 함께했다.

본 영상은 총 4편으로 구성됐으며 지난 14일 1편을 공개했고 오는 17일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6시에 KB국민은행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은 내집마블 영상 공개를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유튜브 댓글 이벤트를 실시한다. 댓글로 최종 우승팀을 맞춘 50명에게 추첨을 통해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 1만원 쿠폰을 증정한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 홈 화면 개편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모바일뱅킹 앱인 「하나원큐」의 홈 화면을 새롭게 개편하여 편의성을 강화했다.

이번 개편을 통해 손님의 니즈와 사용자 경험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였으며 홈 화면에서 손님이 자주 사용하는 메뉴를 원하는대로 구성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기능을 구현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와 함께 홈 화면 하단에 금융상품몰, 자산관리, 원큐페이 등 주요 메뉴로 이동할 수 있는 메뉴를 신설하여 각 메뉴 간 이동 편의성을 높였으며 기존 원큐페이에서 제로페이 상품권까지 결제가 가능하도록 기능을 확대하였다.

하나은행은 이번 개편과 함께 「하나원큐」 앱을 업데이트 하고 로그인한 손님을 대상으로 「겟겟겟」(GET,GET,GET) 이벤트를 오는 12월 말까지 진행한다. 먼저 이벤트 참여 대상 ▲선착순 10만명에게 하나머니 1천머니 지급 ▲앱 내 쿠폰마켓에서 쿠폰 구입 손님 대상 선착순 3만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 지급 ▲친구, 지인과 이벤트 공유 시 추첨을 통해 3만명에게 빽다방 아이스크림 쿠폰이 제공된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MZ세대와 적극적인 소통 위한 ‘MZ마케팅팀’ 신설

우리금융그룹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MZ세대와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디지털그룹 내 ‘MZ마케팅팀’을 신설, 운영한다.

‘MZ마케팅팀’은 과장급 팀장을 포함한 모든 팀원이 MZ세대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 업무로는 MZ세대 고객 대상 ▲신규 콘텐츠 발굴, ▲상품 개발, ▲융복합 서비스 제휴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우리은행의 모바일뱅킹 앱 우리WON뱅킹은 10월부터 개성이 강한 MZ세대의 특성을 반영한 메인화면인 펀 타입(Fun Type)을 신설, 배경색상과 이미지를 선택해 꾸밀 수 있다. 이에, 12월 10일부터 MZ세대를 위한 크리스마스 시즌‘테마배경(2종)’과‘이미지(4종)’콘텐츠를 추가, 제공하고 있다.

또한, 12월 31일까지 메인화면을 펀 타입(Fun Type)으로 변경하면 꿀머니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와 함께, 편의점 상품을 집 앞까지 배달해주는‘My편의점(12월 말 출시 예정)’서비스, 국내 e스포츠리그인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팬을 위한 ‘WON하는 LCK’ 전용 페이지를 비롯한 MZ세대 전용 콘텐츠도 추가해 나갈 계획이다.

 

(사진=신한퓨처스랩)
(사진=신한퓨처스랩)

신한퓨처스랩, 아시아에프앤아이와 ‘프롭테크 게임체인저’ 공모전 시상식 개최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신한 퓨처스랩’은 14일 오후 아시아에프앤아이(대표 정영호)와 함께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한화드림플러스에서 ‘프롭테크 게임체인저(Proptech Gamechanger)’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하고 총 7개 스타트업을 최종 수상팀으로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은 신한퓨처스랩과 아시아에프앤아이가 공동 주관한 행사로 프롭테크(Proptech) 분야에서 유니콘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을 발굴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총140개의 스타트업이 지원했다.
 
공모전 심사는 신한금융그룹, 아시아에프앤아이, 외부 부동산/투자 전문가 등 30여명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서류심사, 심층 인터뷰로 진행됐으며 최종경선에는 7개사가 진출했다.
 
이날 진행된 최종경선에서 대상(상금 3,000만원)에는 빌딩 디자인 AI 솔루션 기업인 ‘제너! 레잇(대표 신봉재)’이, 최우수상(상금 1,000만원)에는 공간 비즈니스 전문기업 ‘제로그라운드(대표 김영욱)’가 수상했다.

수상기업에는 상금과 함께 최대 10억원의 투자가 진행될 예정이며 신한퓨처스랩 8기 정식 멤버기업으로 선발돼 체계적인 스케일업 등의 지원을 받을 예정이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대한민국광고대상과 온라인광고대상 수상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2021대한민국 광고대상’ 프로모션 부문 금상과 ‘2021대한민국 온라인 광고대상’ 크리에이티브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2021대한민국 광고대상’은 올해 28회를 맞는 국내 최고 권위의 종합광고상으로 매년 약 2,000여편의 엄선된 작품들이 출품된다. 우리은행은 온/오프라인 캠페인 대상 크리에이티브를 중점 평가하는 ‘프로모션부문’에서 ‘기억하_길’ 캠페인으로 금상을 수상했다.

또한 이 작품은 ‘2021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 온라인광고대상’은 한 해 동안 가장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온라인 광고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으며 올해는 3개 부문 총 129개 점 출품, 10개의 작품만이 선정되어 더 의미가 크다.

‘기억하_길’ 캠페인은 72시간 만에 누적 참여자 73만명 돌파,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3만4천 개를 기록하며 화제가 된 바 있으며, 이로써 지난 7월‘대한민국 디지털 애드어워즈’를 시작으로 총 4개의 광고제에서 수상하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