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하나은행·KB국민은행·우리금융·NH농협은행 外
[금융 단신] 하나은행·KB국민은행·우리금융·NH농협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1.12.20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2021 하나원큐 집롤대회' 개최 기념 '페이커 골드카드' 발급 이벤트 진행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지난 19일 개최된 ‘2021 하나원큐 집롤대회’를 기념해 ‘하나은행 x T1 패밀리 4스티벌’ 참가자 전원에게 ‘페이커 골드카드’ 발급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는 ‘2021 하나원큐 집롤대회’는 약 3천 7백여명이 참여하고 3천 5백만원 규모의 총상금이 걸린 리그오브레전드 아마추어 게임 대회다.

하나은행은 이번 대회를 맞아 ▲ T1 선수들의 친필 사인이 들어간 스페셜 기프트 ▲ RTX-3080Ti 그래픽 카드 ▲ 아이폰 13 프로 ▲ 에어팟 프로 등을 추첨을 통해 제공하는 ‘하나은행 x T1 패밀리 4스티벌’ 이벤트를 연말까지 진행한다.

또한 하나은행은 이에 추가해 ‘하나은행 x T1 패밀리 4스티벌’ 이벤트에 참여하는 모든 손님들이 ‘T1 Young Hana 체크카드 Faker Edition’을 오는 2022년 1월 12일부터 1주일간 발급할 수 있는 이벤트도 병행한다.

‘페이커 골드카드’라는 별칭으로 유명한 ‘T1 Young Hana 체크카드 Faker Edition’은 지난 6월 15일 한정판 1천좌가 MZ세대 손님들의 폭발적인 관심 속에 상품 출시 4시간만에 발급이 완료된 바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2022년 KB라스쿨(La School) 참여 학생 모집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내년 1월 9일까지 2022년 KB라스쿨(La School) 참여 학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KB라스쿨(La School)은 ‘즐겁게 공부하는 학교’라는 의미로 실시간 원격교육 플랫폼을 활용해 고등학생 교육을 지원하는 KB국민은행의 사회공헌 사업이다.

KB라스쿨(La School) 강의에는 유명 강사인 세븐에듀 차길영 원장과 이강학원 권대현 강사 등이 참여한다. 또한 대학생 멘토가 1:1로 매칭돼 청소년의 학습/고민/진로 지원을 하고, 학교 선생님의 내신관리 및 수행평가 관련 주말 특강과 다양한 진로 분야의 비대면 강의도 제공된다.

이에 더해 학생들이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비대면 자습실, 학습일기 등 다양한 자기주도 학습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원활한 온라인 강의 진행을 위한 태블릿PC, 우수 학생을 위한 장학금 등을 제공한다.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더욱 강화된 학습지원을 하는 2022년 KB라스쿨(La School)은 예비고등학생을 위한 프로그램과 함께 고등학교 2학년 과정을 신규 개설해 참여 학생을 모집한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갤럭시아머니트리와 『혁신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핀테크 전문기업 갤럭시아머니트리(대표이사 신동훈)와 『혁신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은 갤럭시아머니트리가 운영하는 간편결제플랫폼 「머니트리」와 연계해 하나은행의 다양한 금융상품과 마이데이터 서비스 ‘하나 합’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양사는 ▲갤럭시아머니트리와 자회사 갤럭시아메타버스가 추진하는 디지털 신사업에 대한 공동 투자 ▲갤럭시아머니트리의 가맹점 POS 인프라 연계 ▲스타트업 공동 발굴ㆍ육성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긴밀한 교류와 협력을 추진키로 했다.

이외에도 하나은행은 갤럭시아머니트리와 스타트업 발굴ㆍ협업ㆍ육성프로그램인 「하나원큐 애자일랩」에 선발된 스타트업 간 기술협력 및 서비스 제휴를 위한 가교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중소ㆍ스타트업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할 예정이다.

 

(사진=우리금융)
(사진=우리금융)

2022년 ‘우리다문화오케스트라’ 단원 모집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사장 손태승)은‘2022년 우리다문화오케스트라’에 참여할 다문화자녀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우리다문화오케스트라는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다문화자녀 음악인재 발굴과 전문 음악 교육 지원을 위해 2020년에 창단됐다. 숙명여자대학교와의 MOU를 통해 음악대학 교수 및 관현악 전공 대학생 멘토가 다문화자녀에게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단원으로 선발될 경우, 1:1교육·소규모 그룹교육·전체 합주 등을 통해 체계적으로 악기를 배울 수 있고, 다양한 음악적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향상음악회 및 발표회는 물론, 공연의 기회도 주어진다.

또한, 교육 및 공연 등의 일체의 비용은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부담하며,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장학생 신청 시 우대 선발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신청대상은 8세~16세 다문화자녀이며, 다음 달 3일까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가능하다. 실기심사를 거쳐 바이올린·비올라·첼로·플루트 단원 등 총 30명을 선발한다. 내년 2월부터 매주 토요일마다 숙명여자대학교에서 교육이 진행되며, 코로나19 확산 추이를 고려해 온․오프라인으로 병행할 예정이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대학생봉사단 「N돌핀」 10기 모집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금융·경제교육과 농업·농촌의 가치 홍보에 앞장설 대학생봉사단 「N돌핀」 10기를 12월 20일부터 29일까지 NH농협 채용정보를 통해 공개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모집대상은 전국 대학교 2~3학년(2022년 3월 기준 재·휴학) 학생으로 서류심사와 면접을 통해 선발하며, 활동우수자에게는 은행장 명의 표창, 장학금 지급 및 입사 특전(1차 서류전형 면제)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이번에 선발되는 「N돌핀」 10기는 내년 3월부터 10월까지 8개월간 NH농협은행을 대표하여 지역사회 곳곳에 행복을 전하는 다양한 교육기부와 봉사활동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우리WON뱅킹 배달서비스 ‘My편의점’ 출시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코리아세븐이 운영하는 편의점 세븐일레븐과 제휴를 맺고 우리WON뱅킹에서 편의점 상품을 주문, 배달해주는 ‘My편의점’을 은행권 최초로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My편의점’은 우리WON뱅킹으로 오전 11시부터 밤 23시 사이 세븐일레븐에서 판매 중인 식료품 및 생필품 등을 15,000원 이상 주문, 결제 시 고객이 신청한 장소로 편리하게 배달해주는 서비스로, 별도 세븐일레븐 회원가입 없이 우리WON뱅킹 고객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또한, 우리은행은 세븐일레븐과 함께‘My편의점’출시를 맞이해 내년 1월 31일까지 해당 서비스 이용고객 대상으로 세븐일레븐 모바일 쿠폰 및 배송료 무료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고객 참여형 기부 캠페인 ‘KB 마음배달부’ 시행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오는 1월 14일까지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기 위해 ‘KB 마음배달부’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회복지법인 굿네이버스와 함께하는 이번 캠페인은 KB스타뱅킹 이용고객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는 응원메시지도 함께 보낼 수 있다. 응모고객 1명당 1,000원을 기부해 최대 일억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할 예정이다. 기부금은 종합사회복지관, 보호종료아동(자립준비청년)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방한용품을 비롯한 생필품을 전달하는 데 사용된다.

또한 ‘KB 마음배달부’ 캠페인에 참여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캠페인 응모고객 중 2,0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모바일쿠폰을 제공하고 22개의 응원메시지를 선정해 신세계이마트 상품권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