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 홈파티, 고급 호텔 다이닝도 집에서 즐기는 투고 서비스
코로나 시대 홈파티, 고급 호텔 다이닝도 집에서 즐기는 투고 서비스
  • 오정희
  • 승인 2022.01.10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면서 가족이나 가까운 지인과 안전하게 모임을 진행하기 위한 홈파티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유통업계는 파티 퀄리티는 높이면서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는 서비스에 공을 들이고 있다. 

특히 고급 호텔에서도 다이닝 투고 서비스 등을 제공하면서 파티의 꽃 케이크 배송 서비스와 더불어 배달 전용 메뉴까지 선보인다. 길어진 코로나 시대에 호텔들도 콧대를 낮추고 적응하기 시작했다. 호텔 조리사가 만든 고품질의 파티음식을 간편히 포장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부영그룹은 운영하는 제주부영호텔&리조트는 호텔 전문셰프(Chef)가 만든 요리를 객실 내에서도 맛볼 수 있게 투고(TO-GO) 서비스를 실시한다.

등심 스테이크와 흑돼지, LA갈비, 왕새우, 야채구이로 구성된 바비큐세트(2인)와 떡갈비, 갈비탕, 치킨 등 단품 구성 메뉴를 미리 주문하면 방문 포장이 가능하다.

(사진=롯데호텔,그랜드서울)
(사진=롯데호텔,그랜드서울)

롯데호텔은 풀코스 파티 요리에 소품까지 더해 집을 홈스토랑으로 만들어 줄 ‘파인다이닝 앳 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파인다이닝 앳 홈은 음식은 물론 외식 분위기를 살려줄 소품까지 제공해 더욱 우아한 파티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도록 했다. 고객 주문 시 메뉴에 맞게 제작되는 개별 메뉴카드, 셰프가 알려주는 간편 조리 팁과 플레이팅 가이드 등을 음식과 함께 기본 제공한다.

더불어 올해부터 롯데호텔 각 지점에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결제를 하고 드라이브 스루를 통해 픽업이 가능한 매장들도 생겼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와 함께 호텔 뷔페 인기메뉴를 담은 '홈 다이닝 투고'의 예약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운영하는 뷔페 레스토랑 '그랜드 키친'에서 판매하는 '홈 다이닝 투고'를 서울 강남구, 송파구 지역을 대상으로 예약 배송한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운영하는 뷔페 레스토랑 '그랜드 키친'에서 판매하는 '홈 다이닝 투고'를 서울 강남구, 송파구 지역을 대상으로 예약 배송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