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굽네·더반찬&·11번가·다향 外
[유통 단신] 굽네·더반찬&·11번가·다향 外
  • 오정희
  • 승인 2021.12.21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굽네치킨)
(사진=굽네치킨)

굽네, 감칠맛과 불맛 가득한 ‘굽네 불금치킨’ 출시 포토행사 진행

지앤푸드가 운영하는 오븐구이 치킨 프랜차이즈 굽네(대표 정태용)가 21일 서울 양천구 굽네치킨 염창역점에서 ‘굽네 불금치킨’ 출시 기념 포토행사를 진행했다.

새롭게 출시된 ‘굽네 불금치킨’은 매운맛 치킨으로 업계 우위를 선점해 온 굽네의 야심찬 신메뉴다. 오븐구이의 불맛과 금빛 버터갈릭소스에서 따온 네이밍으로, 양념을 버무린 치킨 위에 황금빛 버터갈릭 소스를 뿌려 맵달맵달한 맛이 특징이다. 버터갈릭 소스가 매운맛을 중화시켜 매운 맛이 부담스러운 소비자도 맛있게 먹을 수 있다. 함께 제공되는 ‘오매불맛 소스’로는 남은 치킨을 잘게 잘라 밥, 김가루를 함께 비벼 ‘치밥’으로 먹으면 든든한 한끼 식사가 된다.

굽네는 ‘굽네 불금치킨’ 출시를 기념해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The 굽스터’에서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인스타그램 계정 보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언리미트, 규동 체인점 스키야 중국 지점 내 대체육 메뉴 론칭

국내 대체육 시장을 선도하는 브랜드 언리미트가 일본 규동 전문 체인점 스키야의 중국 지점에 대체육 메뉴인 ‘식물성 에너지동 시리즈(Plant Energy Don Series)’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메뉴는 △부드럽게 조리한 언리미트 식물성 고기를 양파와 함께 소스에 찍어 먹는 플랜트 에너지동(Plant Energy Don) △3~4가지 부드러운 치즈 토핑에 식물성 고기를 더한 치즈 플랜트 에너지동(Cheese Plant Energey Don) △새콤달콤한 토마토 소스와 식물성 고기의 조화가 돋보이는 토마토 플랜트 에너지동(Tomato Plant Energy Don) △매콤하게 양념한 그린 빈을 곁들여 단백질과 영양이 풍부한 그린 빈 에너지동(Green beans Energy Don) 4가지다.  

해당 신메뉴는 중국 상하이에 위치한 스키야 15개 매장에서 판매 중이며 점차적으로 전 매장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치즈 플랜트 에너지동(락토 베지테리언)을 제외하고 모두 비건 레벨이며 합리적인 가격대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식물성 에너지동 시리즈에 사용한 ‘언리미트 슬라이스’는 구워 먹는 불고기 형태의 대체육이다. 대두 단백 등 100% 식물성 원료로 만들었고, 퀴노아, 렌틸콩, 병아리콩 등 슈퍼푸드를 첨가해 영양을 강화했다.

 

(사진=더반찬&)
(사진=더반찬&)

더반찬&, 박찬일 셰프와 협업해 '노포의 맛 양념육' 3종 출시

동원디어푸드(대표이사 강용수)가 운영하는 신선식품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이 노포 전문가 박찬일 셰프와 협업해 ‘노포의 맛 양념육’ 3종(종로식 육수소불고기, 세겹살 고추장엿장구이, 성북동식 간장불고기)을 출시했다. 

‘노포의 맛 양념육’ 3종은 전국 각지의 노포들을 직접 찾아 다니며 오랜 시간 노포 음식의 맛과 비법을 연구해온 박찬일 셰프와 더반찬&이 협업해 만들었다. 더반찬&은 단순히 유명 셰프나 레스토랑의 이름을 빌려 제품을 출시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 레시피를 직접 전수받아 메뉴를 개발한다.

‘종로식 육수소불고기’는 1960년대부터 종로구 일대에서 인기를 얻은 소불고기를 재현한 제품으로, 육수를 자작하게 끓여 전골식으로 즐길 수 있다. ‘세겹살 고추장엿장구이’는 삼겹살의 본래 명칭인 세겹살에 전통 기법으로 만든 엿장과 복숭아를 갈아 넣은 특제 고추장 양념을 넣어 감칠맛을 더했다. ‘성북동식 간장불고기’는 성북동 기사식당의 돼지불백 메뉴를 재현한 제품으로, 국내산 돼지고기와 달짝지근한 간장 소스가 어우러져 불고기의 풍미가 가득하다.

 

(사진=11번가)
(사진=11번가)

11번가, ‘쇼핑 연말 정산’ 이벤트 총 1억원 상당 쇼핑 포인트 적립

‘커머스 포털’ 11번가(사장 이상호)가 한 해 동안 11번가를 이용한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총 1억원 상당의 ‘쇼핑 포인트’를 나눠주는 ‘월간 피플 Thanks! A11’ 이벤트를 오는 31일까지 실시한다.

‘월간 피플’ 코너는 매달 다른 주제로 각계 각층의 사람들의 이야기를 소개하고 이벤트나 캠페인을 실시하는 11번가만의 특별한 프로모션이다. 11번가는 ‘12월 월간 피플’의 주제를 ‘올 한 해 11번가를 사랑해주신 고객님’으로 정하고 참여 고객 모두가 연말 보너스 같은 쇼핑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행사를 준비했다.

연말 정산 콘셉트로 진행되는 ‘월간 피플 Thanks! A11’ 이벤트는 올해(1~11월) 11번가를 통해 본인이 받은 할인, 적립 등 쇼핑 혜택을 확인하고 SK페이 포인트 적립에 응모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추첨을 통해 오는 31일까지 사용할 수 있는 SK페이 포인트를 최소 100점부터 최대 1만점까지 총 1억원 상당의 포인트를 응모 고객 모두에게 제공한다.

 

(사진=다향)
(사진=다향)

다향, 식문화 트렌드를 이끄는 ‘소비자 모니터 요원’ 16기 모집

다향이 건강한 식문화 트렌드 선도를 위해 ‘소비자 모니터 요원 16기’를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

트렌드에 민감한 식품업계에서 소비자를 대표할 수 있는 다향 ‘소비자 모니터 요원’은 다향의 제품은 물론 홈쿡, 요리, 간편식 및 레시피에 관심이 많고 소셜 미디어 활동을 활발히 하는 20대~40대 성인남녀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다향 소비자 모니터 요원 16기는 총 15명으로 선발할 예정이며, 2022년 1월부터 6월까지 약 6개월 동안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 ▲신제품 평가 및 분석 ▲제품 아이디어 및 신규 레시피 제안 ▲SNS 온라인 홍보 활동 등의 월별 미션을 수행한다.

선발된 모니터 요원에게는 다향의 신제품 테스트 기회는 물론 매달 소정의 활동비를 지급한다. 뿐만 아니라 브랜드 관련 행사에 우선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또한 소비자 모니터 요원 활동 기간인 6개월 동안 가장 우수한 활동을 보인 요원에게는 활동 종료 후 특별한 상품을 제공받을 수 있는 리워드까지 마련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