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런드리고·펫프렌즈·프립·요기요 外
[스타트업 소식] 런드리고·펫프렌즈·프립·요기요 外
  • 정단비
  • 승인 2021.12.24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컨비니)
(사진=컨비니)

발견형 콘텐츠 커머스 컨비니, 시리즈B 투자 유치

발견형 콘텐츠 커머스 컨비니(대표 조유경)가 시리즈B 투자 유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컨비니(convenii)는 이번 투자 유치를 기반으로 콘텐츠 제작 역량을 강화하고, 온라인 커머스에서 오프라인 영역으로 활동 범위를 확장하는 등 통합 콘텐츠 커머스 경험 구축에 집중할 계획이다.

컨비니 시리즈B 투자 라운드에는 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 율리시스캐피털, 비에이파트너스, 유경PSG자산운용, 메가인베스트먼트, 동훈인베스트먼트 등 총 6개사가 참여했다.

올 초 진행된 시리즈A 투자 라운드에는 율리시스캐피털과 미래에셋벤처투자 등 2개사가 참여했다. 이로써 컨비니는 2019년 6월 서비스 시작 이후 약 2년 반의 기간 동안 시리즈A와 시리즈B 투자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기업이 됐다.

 

(사진=런드리고)
(사진=런드리고)

런드리고, 세탁물과 함께 라이프스타일 제품 배송한다

비대면 모바일 세탁서비스 런드리고를 운영 중인 ㈜의식주컴퍼니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라이프고즈온(Life goes on)’을 공개하고, 세탁물과 함께 일상에 필요한 다양한 상품을 배송비 없이 받아볼 수 있는 새로운 커머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그동안 런드리고는 전용 세탁 수거함인 런드렛을 통해 세탁물과 함께 상품을 배송하는 테스트를 해 왔다. 이를 통해 고객의 만족도와 다양한 상품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지면서 약 2년간 직접 라이프스타일 제품 개발을 진행, 자체 브랜드(PB, Private Brand) 라이프고즈온을 출시하게 됐다.
 
라이프고즈온 상품은 런드리고 서비스 신청 시 앱 내 스토어에서 구매가 가능하며, 런드렛에 담겨 배송비 추가 없이 세탁물과 함께 배송된다.
 
라이프고즈온은 5성급 호텔 수준의 고품질 어메니티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는 ‘라이프 어메니티(Life Amenity)’ 콘셉트를 브랜드에 반영했으며, 샴푸, 린스, 바디워시, 로션, 치약, 칫솔 등 일상에서 주기적으로 사용하는 제품군과 타월, 침구류, 로브, 파자마, 티셔츠, 앞치마, 속옷, 양말 등 런드리고에서 세탁과 수선 서비스를 통해 관리 가능한 제품군으로 구성돼 있다.
 
 

(사진=펫프렌즈)
(사진=펫프렌즈)

펫프렌즈, 유기견 랜선 산책 기부 캠페인에 1만여명 참여해

펫프렌즈(대표 윤현신)가 유기견을 위한 자사 ‘댕프런’ 캠페인에 약 1만여명의 소비자가 참여했다고 23일 밝혔다.

‘댕프런’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인해 유기견 산책봉사 등 도움의 손길이 줄어들고 있는 점에 착안해 펫프렌즈와 공익광고단체 발광이 함께 기획한 유기견 온라인 산책 기부 캠페인이다. 반려견을 의미하는 ‘댕댕이’와 ‘프렌드(Friend)’, ‘런(Run)’을 합성한 캠페인명에 유기견 산책 봉사의 취지를 담았다.

댕프런 캠페인은 참여하는 소비자가 온라인 상에서 유기견을 산책시키고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게시글을 업로드하면 게시물 1건당 사료 100g이 기부된다. 코로나19 시대에 펫테크 기업으로서 재미를 더한 온라인 캠페인으로 유기동물을 위한 관심과 동참을 이끌어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펫프렌즈는 댕프런 캠페인을 통해 최근 경기도 용인시의 유기견 보호기관인 ‘레인보우쉼터’에 방문, 사료 기부 및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펫프렌즈는 내추럴발란스 사료 100Kg과 간식 등 자사 물품 전달과 함께 임직원들이 직접 나서 보호소 청소와 신축 견사 정비 등 환경 돌보기에 나섰다.

 

(사진=요기요)
(사진=요기요)

요기요, 역대급 경품 이벤트 ‘오늘의 할인 스탬프’ 진행

배달앱 요기요가 한 해를 마무리하며 요기요 고객들을 위한 감사의 마음을 담아 프랜차이즈 할인에 역대급 경품까지 받을 수 있는 ‘오늘의 할인 스탬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늘의 할인 스탬프’ 프로모션은 요기요의 대표 연중무휴 소비자 할인 혜택 프로그램인 ‘오늘의 할인’에서 할인 혜택을 받은 후, 할인 받은 횟수만큼 모은 스탬프 개수에 따라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오늘의 할인’이 제공하는 인기 프랜차이즈 할인 혜택을 받아 주문하면 매일 1회 자동으로 스탬프를 모을 수 있다.

오는 1월 11일까지 3주간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에는 친환경을 콘셉트로 요기요가 준비한 역대급 풍성한 선물이 마련됐다. 먼저 대망의 1등 경품으로는 ‘테슬라 모델Y’가 준비돼, 스탬프 10개를 충족한 요기요 회원 가운데 추첨을 통해 1명에게 선물한다. 또한, 스탬프 개수별 차등 지급 기준에 따라 각각 10명씩 ‘전기자전거’와 ‘전동퀵보드’를, 3천 명에게는 요기요 앱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는 ‘3000 요기요 포인트’를 지급한다. 마지막으로 스탬프 3개를 모은 요기요 회원 누구에게나 ‘300 요기요 포인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요기요 앱 내 ‘오늘의 할인 스탬프’ 이벤트 페이지에서 이벤트 참여하기를 누르면 된다. 이후 ‘오늘의 할인’ 참여 브랜드를 선택해 배달 또는 포장 주문하면 자동으로 스탬프가 모여 별다른 미션 없이 할인 혜택을 즐기기만 하면 된다. 단, 1일 1회에 한해 스탬프를 모을 수 있으며 ‘요기서 1초 결제’나 ‘요기서 결제’를 이용할 때만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사진=프립)
(사진=프립)

프립(Frip), 제주 ‘워케이션’ 프로모션 진행

여가 액티비티 플랫폼 ‘프립(대표 임수열)’이 제주 워케이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지난 11월 잡코리아 설문조사에 따르면 직장인 10명 중 8명(85.2%)이 워케이션을 ‘긍정적으로 생각한다’고 답했다. 특히, 일하고 싶은 국내 휴양지로 제주(76.3%)가 가장 높게 나타날 만큼 제주 워케이션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프립은 다음 달 1월 4일까지 제주 워케이션 숙박 상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숙소는 제주 구도심부터 서귀포까지 제주도 전 지역마다 위치하고 있으며, 답답한 집에서 벗어나 자연을 바라보며 일할 수 있도록 개인 및 코워킹스페이스를 갖추고 있다.

또한, 제주 워케이션 숙박 상품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제주 지역 액티비티 15%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할인쿠폰은 겨울 제주만의 특별한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 상품들로 구성된 기획전에서 사용할 수 있다. 대표 액티비티로는 △한라산 눈꽃 트레킹 △감귤따기 체험 △숲길 승마 체험 △오션뷰 요가 체험 등이다. 
 

(사진=마크비전)
(사진=마크비전)

마크비전, AI 모니터링 플랫폼 'IP 퍼포먼스 대시보드' 전면 리뉴얼

마크비전(대표 이인섭)이 인공지능(AI) 위조상품 모니터링 SaaS 플랫폼 마크커머스(MARQ Commerce)의 ‘IP 퍼포먼스 대시보드’를 전면 개선했다고 밝혔다.

새롭게 업데이트 된 ‘IP 퍼포먼스 대시보드’는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K-콘텐츠 등 다양한 분야에 이르는 마크비전 고객사들의 데이터 활용성과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개발됐다.

기존 마크커머스 플랫폼은 제거가 완료된 위조상품 데이터 분석만 가능했으나, 이제는 탐지, 신고, 제거된 제품의 데이터를 각각 분류해 제공하는 것은 물론, 데이터의 사용 목적 따라 분석 기간 및 조건을 자유롭게 설정하는 커스텀 대시보드 기능도 함께 지원한다.

데이터를 보다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됐다. ‘IP 퍼포먼스 대시보드’ 세부 탭에서는 전체 위조상품 현황, 제품별, 국가별 분석 등 모니터링 과정에서 수집된 데이터를 시각화된 그래프로 표현해준다. 특히, 국가별 분석 항목에는 위조현황의 지역적 심각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지도 형태의 그래프가 제공돼, 글로벌 IP 전략 수립을 위한 지표로도 활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