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하나은행·DB손해보험·우리금융·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하나은행·DB손해보험·우리금융·KB국민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1.12.27 17: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마이데이터 서비스 '하나 합' 「합하자면」광고 영상 공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안무가이자 댄스크루 '훅(HOOK)' 의 리더인 아이키를 모델로 한 마이데이터 서비스「하나 합」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영상 안무는 아이키가 직접 디렉팅 했으며 '말하자면'의 작곡가 이현도씨가 직접 편곡하여 「합하자면」으로 재탄생했다. 이를 통해 재테크와 자산관리를 손쉽게 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본 광고영상은 유튜브, SNS 등 디지털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하나은행의 유튜브 계정인 '하나TV'에서는 본편 이외에도 아이키를 모델로 한 '자산관리 편,'환테크 편'영상도 함께 확인 할 수 있다.

또한 하나은행은 광고 영상 런칭 기념으로 이번달 말까지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튜브 영상에 댓글로 정답을 남겨주는 손님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영상에서 아이키가 직접 입은 자켓, 레드 비니, 운동화 등을 선물로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우리금융)
(사진=우리금융)

우리금융, 자동차금융 플랫폼 「우리WON카」 출시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자동차금융 통합 플랫폼 「우리WON(원)카」를 성공적으로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우리WON카」 플랫폼은 자동차금융에 강한 우리금융캐피탈을 중심으로 우리은행, 우리카드 3개의 자회사가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우리WON카」는 ▲나의 대출한도 ▲우리WON Pick ▲우리차고 등의 주요 서비스를 통해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췄다.

'우리WON Pick'은 고객에게 간단한 질문을 통해 받은 답변을 기준으로 맞춤형 금융상품을 추천하는 서비스다. 다양하고 복잡한 금융상품 선택이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고객에게 맞춤형 금융상품을 제시한다.

또한, '우리차고'는 본인 명의의 차량번호를 등록하면 차량정보, 내차시세, 정기검사일정 등의 차량 관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향후 자동차 정비 및 주차 등 생활밀착형 차량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사진=DB손해보험)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메타버스' 안전체험 두 달 만에 누적 방문자 35만명 기록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은 국내 보험사 중 최초로 3D 가상공간 '메타버스'에 개설된 안전체험 페스티벌인 '프로미 캠핑 월드' 이용자가 총 35만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앞서 DB손해보험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와 협업해 유치원생 및 초등학생이 안전체험 관련 교육을 받을 수 있는 3D 가상공간을 지난 10월 24일 오픈해 운영해오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한국전력공사와 함께 대국민 절전 프로젝트 『에너지 챌린지』 서비스 시행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국내 금융권 최초로 에너지기업과의 협업을 통한 탄소중립과 ESG 경영을 실천하는 『에너지 챌린지』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에너지 챌린지』 서비스는 하나은행과 한국전력공사가 지난 7월에 체결한 'ESG 금융 플랫폼 기반 탄소중립 공동추진' 업무협약에 따라 이뤄졌다. 이는 한국전력공사가 제공하는 전력 사용 데이터를 활용해 절전을 실천한 손님들에게 소정의 보상을 제공함으로써 자발적인 절전을 유도하는 서비스다.

『에너지 챌린지』 서비스는 하나은행의 스마트폰뱅킹 대표 브랜드인 『하나원큐』 앱에서 이용 가능하다. ▲가전제품 플러그 뽑기 ▲불끄기 ▲냉장고 적정 용량 유지하기 등 다양한 절전 미션 수행을 통해 절약한 전력만큼 발생된 에너지머니를 한국전력공사로부터 『하나원큐』 앱을 통해 현금으로 수령할 수 있다. 또한, 월별 전력 사용량을 전년도·주변 평균 사용량과 비교할 수 있고, 서비스 전체 이용자 중 개인의 절전 순위를 확인할 수 있는 등 절전 현황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서비스 시행에 맞춰 하나은행은 전력 절약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면 금리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에너지 챌린지 적금'을 함께 선보였다. 절전 미션을 수행할 때마다 매월 0.1%의 우대금리를 최대 연 0.5% 받을 수 있고, 전년 동기 대비 전력 사용량과 비교해 절감률 만큼 최대 연 2.5%의 우대금리를 포함해 최대 연 4.1%까지 제공된다.

 

(사진=우리금융)
(사진=우리금융)

우리금융, 디노랩 스타트업에 전문가 컨설팅 지원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스타트업 협력 프로그램인 '디노랩(DINNOlab)'에 소속된 기업의 경영지원을 위한 역량 강화 프로그램 '디업(Develop up)'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 IT역량강화 중심의 프로그램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실시된 이번 디업(D-UP)은 스타트업 기업의 성장과정에서 반드시 필요한 투자, 인사, 세무, 재무 분야의 전문가와 1:1(일대일) 맞춤 컨설팅으로 진행됐다.

올해 선발된 디노랩 12개사가 참여했으며, 사전 질의를 거쳐 이번 달 24일까지 3일간 진행됐다. 또한, 각 기업별로 우리은행의 중소기업컨설팅을 담당하고 있는 전문가들과 밀착 컨설팅 자리도 가졌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X 연말맞이 KB가 쏜다’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이달 말까지 ‘KB골든라이프X 연말맞이 KB가 쏜다!’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연말을 맞아 KB골든라이프X에 신규회원으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12월 말까지 회원 가입 시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며 모든 참여자에게는 CU편의점 모바일 쿠폰이 제공된다.

KB골든라이프X는 중·장년층을 위한 디지털 놀이터 서비스로 누구나 회원가입이 가능하다.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KB골든라이프X’를 검색하거나 홈페이지에서 접속이 가능하며 헬스케어·라이프뉴스·골든카드·세미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