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NH농협은행·DB손해보험·하나은행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NH농협은행·DB손해보험·하나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1.12.28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기업은행, 'IBK 1st Lab(퍼스트 랩)'3기 참여기업 8곳 선정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오픈 이노베이션 테스트 베드인 ‘IBK 1st Lab(퍼스트랩)’ 3기 참여기업 8곳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IBK 1st Lab」은 참여기업이 보유한 혁신기술과 아이디어를 은행의 상품․서비스, 업무 프로세스 등에 융합할 수 있는지 검증하는 실험공간이다.

3기 선정기업은 ▲댓고 ▲더블유에이아이 ▲로민 ▲앤톡 ▲오아시스비즈니스 ▲코그콤 ▲테디썸 ▲하우투비즈랩이다.
 
기업은행은 3기 선정기업들과 함께 AI 자연어처리 기술을 바탕으로 한 디지털 고객경험 관리체계 구축 등의 실험적 과제를 공동으로 테스트하고, 은행에 정식 도입하기 위해 사업화를 추진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제26회 중소벤처기업 금융지원 「대통령 표창」수상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제26회 중소벤처기업 금융지원상」시상식에서 단체(기관)부문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중소벤처기업 금융지원상」은 중소벤처기업 금융지원에 공이 큰 기관 및 개인에 수여하는 상으로, 농협은행은 2012년, 2016년에 이어 세번째 대통령표창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농협은행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소상공인에 대한 자금지원에 적극 앞장서며, 위기 극복과 성장을 지원하고, 코로나19 피해기업에 대한 상환유예 및 신규자금을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위기극복에 동참하고 있다.

또한, 농협은행은 정부부처 등 협약을 통해 유망 중소기업 성장을 지원하고 있으며, 중소기업에 대한 무료컨설팅, 교육사업 등을 지원하여 중소기업의 경영애로 해소에 앞장서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외국인 대상 금융교육 LIVE 방송' 실시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12월 29일 오후 7시‘모국어로 알려주는 금융이야기 유튜브 LIVE’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한국의 금융문화가 낯설고, 은행 업무가 익숙치 않은 외국인 고객에게 모국어로 비대면 금융교육 방송을 실시해 이들의 금융 접근성을 높여주고자 본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이번 방송은 러시아어편으로, 우리은행에 근무 중인 카자흐스탄 국적의 직원이 ▲은행 이용 방법, ▲계좌개설 및 해외송금,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고 예방법을 유튜브 라이브로 강의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우리은행 공식 페이스북과 유튜브 채널에서 사전 신청이 가능하며, 사전 신청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 쿠폰과 CU 모바일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방송에 참여하는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텀블러, 피자 모바일 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사진=DB손해보험)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COVID-19 소외계층 지원” 을 위한 사랑의 열매 후원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이 지난 27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조흥식)에서 진행하는 COVID-19 보건의료분야 및 소외계층 후원 행사인 ‘희망 2022 나눔 캠페인’에 10억원을 기부했다.

이날 후원금은 COVID-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보건의료분야 및 관련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단체 등을 지원하는데 활용될 예정이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양손잡이 인재 양성을 위한 『디지털 워리어 프로그램』 1기 수료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카이스트(KAIST)와 업무협약을 맺고 양손잡이 인재 양성을 위해 실시한 『디지털 워리어 프로그램(Digital Warrior Program)』 1기에 참여한 직원 40명이 6개월간의 여정을 성공적으로 마치고 현업에 복귀한다고 밝혔다.

지난 6월 선발된 40명의 직원들은 1개월간 프로그래밍 기초 언어를 배우는 온라인 연수를 마친 뒤 대전 카이스트 본교에서 6개월간 ▲프로그래밍 심화 ▲자료구조 ▲알고리즘 개론 ▲소프트웨어공학 개론 ▲데이터베이스 개론 등의 전산학부 전공과목을 수강하였다.

또한, 수료에 앞서 본 프로그램에서 배운 지식을 바탕으로 머신러닝을 통한 리스크관리시스템, 소득 및 재산 기반의 부동산 추천 프로그램 등 자신들이 직접 고안한 총 12개의 아이디어를 주제로 개발한 프로그램 발표의 시간도 가졌다. 현업 복귀 후에는 6개월간 쌓은 디지털역량과 적성 등을 고려하여 ICT 및 디지털 유관부서에 배치되어 그 역량을 활용할 예정이다.

내년 1월부터 실시되는 2기 프로그램은 온라인 사전 과정의 심화 등 1기 운영을 통해 발견된 개선점을 보완하여 운영할 예정이며, 2기에 선발된 직원들은 앞선 1기 직원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학습준비사항, 카이스트 생활 꿀팁 등을 전수받고 학습의지를 고취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