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1스푼] 치킨집을 운영하는데, 정부융자지원을 신청할 수 있나요?
[지식 1스푼] 치킨집을 운영하는데, 정부융자지원을 신청할 수 있나요?
  • 이주영
  • 승인 2022.01.04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Q. 치킨집을 운영하고 있는데 경영이 어려워져 지원을 받고 싶은데, 정부융자지원을 신청할 수 있나요?

A. 소상공인은 경영상의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겪을 우려가 있는 경우 경영정상화에 필요한 자금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소상공인 운영 지원 정책자금

일반경영안전자금(융자)은 소상공인의 경영애로 해소를 위해 필요한 운영자금을 지원합니다.


성장기반자금(융자)은 성장가능성이 높은 소상공인 중 제조업을 영위하는 상시근로자수 10인 미만의 소공인 및 사업자등록증 기준 업력 3년 이상 소상인을 대상으로 단계별 자금을 지원합니다.

특별경영안정자금(융자)은 경기침체지역, 재해피해, 금융소외 계층(장애인,저신용자), 청년사업자 등에게 자금을 지원합니다.

스마트소상공인 지원자금(융자)은 스마트 설비 도입 및 '혁신형 소상공인' 으로 지정된 소상공인에게 자금을 지원합니다.

지원사업은 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에서 신청, 접수할 수 있습니다.

 

◇  소상공인 대출 담보 및 운영 지원 제한

소상공인 정책자금 신청 시 담보가 없을 경우 소상공인은 신용보증서를 발급받아 신용대출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신용 보증서 발급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지역신용보증재단, 신용보증기금 및 기술보증기금을 통해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중 유흥 향락 업종, 전문업종, 금융업, 보험업, 부동산업 등 일부 업종의 소상공인에게는 정책자금이 지원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