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우리금융·KB국민은행·IBK기업은행 外
[금융 단신] NH농협은행·우리금융·KB국민은행·IBK기업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1.12.29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시중은행 최초 「방역핀패드」 도입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고객들의 안전한 금융 거래을 위하여 시중은행 최초로 「방역핀패드」를 도입하여 운영한다.

「방역핀패드」는 고객이 키패드에 비밀번호 입력을 마치면, 자동으로 자외선(UV-C) LED를 사용하여 짧은 시간 안에 세균 및 바이러스 등을 완벽하게 제거한다. 특히, 사용자에게 직접 자외선이 노출되지 않도록 안정성을 고려하여 제작된 점이 특징이며, 주소재인 UV-C LED는 UV램프의 단점인 짧은 수명, 환경오염 위험 및 크기의 제약 등을 극복하고, 살균에 최적인 단파장을 선별하여 방출할 수 있다.

NH농협은행은 본점영업부, NH통합IT센터 출장소 등 수도권 주요 영업점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에 들어갈 계획이며, 향후 고객과 영업점 직원들의 의견을 참고하여 점차 공급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사진=우리금융)
(사진=우리금융)

2022년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 단원 모집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사장 손태승)은‘2022년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에 참여할 다문화자녀를 모집한다.

우리다문화어린이합창단은 국내 다문화가정 자녀의 문화, 예술 분야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2012년에 창단한 금융권 최초의 다문화 어린이 합창단이다.

선발된 합창 단원은 음악이론, 실기 및 안무 등 전문 합창 교육을 받게 되며, 다양한 공연과 대회 참여의 기회도 주어진다. 또한, 교육 및 공연 등의 일체의 비용은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부담하며,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장학생 신청 시 우대 선발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신청대상은 노래를 좋아하고 음악에 소질이 있는 6세~15세 다문화자녀이며, 다음 달 14일까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가능하다. 오디션을 거쳐 총 50명을 선발하며, 내년 2월부터 매주 수요일·토요일에 우리은행 본점과 우리금융디지털타워에서 교육이 진행된다.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온·오프라인으로 병행해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제 3차 투(Two)게더 소상공인 지원사업 시행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연말을 맞아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코로나19 선별진료소 현장인력을 위한 지원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KB국민은행은 소상공인과 취약계층 아동을 동시에 지원하는 투(Two)게더 소상공인 지원사업을 추가 실시한다.

투(Two)게더 소상공인 지원사업은 사단법인 굿네이버스 인터내셔날과 함께 소상공인 운영 식당에서 반조리 밀키트, 빵 등을 일괄 구매해 취약계층 아동가정에 전달하는 KB국민은행의 사회공헌활동이다.

지난 8월 서울 영등포, 10월 청주 지역 지원에 이어 이번 3차 지원은 경기도 수원 및 의정부 지역의 소상공인 및 취약계층 아동가정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전통시장에서 5억 원 상당의 쌀, 부식류, 방한용품 등을 구매하고, 구매한 물품은 투(Two)게더 선물상자에 포장해 취약계층 아동가정 약 1,600여 가구에 안전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KB국민은행은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으로 업무 과중에 시달리는 선별진료소 의료진 및 관계자들에게 지원 물품을 보내 감사와 응원의 뜻을 전달할 계획이다. 동절기 추위를 이기기 위한 핫팩과 구강청결제로 구성된 지원 물품은 전국 약 400여 개의 선별진료소에 배송된다.

 

(사진=하나금융)
(사진=하나금융)

하나금융그룹, MSCI ESG 평가 A등급 획득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organ Stanley Capital International, 이하 MSCI)이 실시하는 2021년 ESG평가에서 ‘A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의 A등급 획득은 전년도 대비 1단계 상향된 결과다. MSCI 보고서에 따르면 하나금융그룹은 ▲ESG 평가 정책인 ‘지속가능금융프레임워크’ 수립 ▲‘적도원칙’ 회원사로서 프로젝트 파이낸싱에 대한 ESG 점검 프로세스 구축 ▲대출 포트폴리오에 대한 기후 변화 시나리오 분석 수행 등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등급 상향이 결정됐다.

ESG 평가 분야에서 국제적 권위를 보유한 MSCI는 지난 1999년부터 매년 전 세계 상장기업들을 대상으로 ESG 지수를 평가하고 있다. 환경, 사회, 지배구조 영역의 10개 주제와 35개 핵심 이슈를 평가하고, 평가 결과에 따라 AAA부터 CCC까지 7단계의 등급을 부여한다.


 
IBK기업은행, ‘일자리 창출 유공’ 국무총리 표창 수상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이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2021년도 일자리창출 유공 정부포상’ 에서 청년고용촉진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기업이 좋은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일자리 창출에 선도적 역할을 한 개인과 단체에게 2009년부터 일자리창출 유공 포상을 수여하고 있다.

기업은행은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와 청년 구직난 완화를 위한 중소기업 전문 취업포털 ‘i-ONE JOB’ 운영, 온·오프라인 채용박람회 개최 등 중소기업의 일자리 창출과 지원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기업은행은 지난 12월 21일 금융기관 최초로 민간고용서비스 우수기관에 선정되기도 했다. 민간고용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제는 고용노동부와 한국고용정보원이 매년 고용서비스의 표준기준을 설정하고 이를 달성한 우수기관을 인증·공표하는 제도이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삼성물산 에버랜드와 ESG 협력 강화 업무협약 체결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2022년 임인년(壬寅年) 호랑이 해를 맞아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에버랜드와‘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 및 ESG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권광석 우리은행장과 한승환 삼성물산 리조트부문 사장 등 양사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양사는 △ESG 사회공헌활동 공동 추진, △ESG 금융상품 개발 및 양사의 온 ․ 오프라인 플랫폼 기반 공동 마케팅,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ESG 공동 캠페인 활동 등 상호 협력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사는 멸종위기종인 한국 호랑이종 보존 후원과 같은 친환경 사회공헌 사업 등 ESG 협력과 공동마케팅을 추진해 나간다. 특히, 에버랜드 내 한국 호랑이 서식지인‘타이거 밸리’에 우리은행 브랜딩을 통한 각종 후원 ․ 홍보와 생태 ․ 동물 보호 캠페인을 진행한다.  

 

(사진=신한금융)
(사진=신한금융)

신한금융, 준법경영 및 부패방지경영 국제표준(ISO)인증 동시 획득

신한금융지주(회장 조용병)은 29일 국제표준화기구(ISO, International Organiazation For Standardization)의 ‘준법경영시스템(ISO37301)’ 및 ‘부패방지경영(ISO37001)’ 인증을 동시에 획득했다고 밝혔다.
 
‘준법경영시스템(ISO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가 제정한 ‘준법경영에 관한 국제표준’에 따라 조직의 준법 정책 및 리스크 대응 체계가 글로벌 수준에 부합함을 인증하는 제도이며 ‘부패방지경영(ISO37001)’은 효과적으로 부패방지를 할 수 있는 경영시스템을 갖춘 조직에게 수여되는 국제표준 인증이다.
 
신한금융은 국제표준 인증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내부 규정과 제도, 시스템에 대한 심사 및 실무자 면담을 거쳐 이번 인증을 최종 획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