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오늘의집·헤이딜러·탈잉·알체라 外
[스타트업 소식] 오늘의집·헤이딜러·탈잉·알체라 外
  • 정단비
  • 승인 2022.01.07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오늘의집)
(사진=오늘의집)

 

오늘의집, 이사 서비스 오픈… '이사 시장 게임체인저 될 것'

㈜버킷플레이스(대표 이승재)가 운영하는 오늘의집이 이사 서비스를 시작하며 라이프스타일 슈퍼앱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한다.

이사는 소비자의 인테리어 라이프사이클 중 가장 앞단에 위치한다.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이사를 결심한 후 새롭게 입주할 집을 꾸미는 과정에서 오늘의집 콘텐츠를 참고하고, 가구 및 소품을 구매하며, 리모델링 전반을 진행한다. 이에, 오늘의집은 이사 서비스 론칭을 통해 집과 관련된 모든 고객 경험을 제공, 오늘의집 내에서 고객의 모든 여정이 원스톱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질 수 있도록 서비스 간 연결성을 만든다.

오늘의집 이사 서비스 또한 기존에 존재하던 이사 서비스들과 달리 복잡하게 느껴지던 이사가 쉽게 느껴질 수 있도록 하는 데에 가장 중점을 뒀다. 보험가입증서, 사업허가증, 식대 요청 여부, 바닥 보강 자재 사용, 덧신 착용 여부 등 기존에 쉽게 확인하기 어려웠던 업체에 대한 정보 제공은 물론 계약 인증 리뷰를 제공해 신뢰성을 높였다. 오늘의집 이사 서비스는 현재 서울 및 수도권 지역에서 이용 가능하며 추후 전국 확대될 예정이다.

(사진=헤이딜러)
(사진=헤이딜러)

 

김혜수X한소희, 헤이딜러의 새로운 광고모델로 발탁

‘헤이딜러’를 운영하는 피알앤디컴퍼니(대표 박진우)가 새로운 광고모델 로 배우 김혜수와 한소희를 발탁했다.

헤이딜러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는 “우리가 바라던 내차팔기”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해 당 영상은 김혜수와 한소희가 참여한 헤이딜러의 브랜드 캠페인의 런칭 영상으로 알려졌다.

앞서 지난 2일 김혜수와 한소희가 함께 촬영 중인 모습을 본인들의 인스타그램에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이를 본 당시 누리꾼들이 두 배우가 새로운 작품을 진행하는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 하며 각종 커뮤니티와 SNS에서 여러 추측을 낳은 바 있다.

 

(사진=테사)
(사진=테사)

 

테사, ‘야요이 쿠사마’의 ‘인피니티 넷(Infinity Nets)’ 7일부터 조각투자 오픈

블루칩 미술투자 플랫폼 테사(TESSA)가 오는 7일부터 야요이 쿠사마(Yayoi Kusama)의 ‘인피니티 넷(Infinity Nets[TRFOEYA])’ 작품의 조각투자를 테사 모바일 앱에서 오픈한다. 

야요이 쿠사마는 현재 90대의 고령에도 활발한 작품 활동을 이어오며 이른바 ‘땡땡이 호박’과 ‘물방울무늬’로 글로벌 미술 시장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아티스트다. 유년 시절의 학대 경험에서 시작된 정신질환을 물방울무늬와 그물 패턴 등 예술로 승화시킨 것이 특징이며, 지난 2014년에는 ‘더 아트(The ART)’지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많은 관람객이 찾은 작가’에 이름이 오를 정도로 대중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또한 지난 11월에는 서울옥션에서 야요이 쿠사마의 ‘호박(1981)’이 2021년 경매 최고가인 54억 5000만 원에 낙찰되며 작품의 인기 및 투자 가치를 입증한 바 있다. 

이번에 테사가 선보이는 ‘인피니티 넷(Infinity Nets[TRFOEYA])’은 특유의 물방울무늬가 이어져 거대한 그물망을 이루고 있는 야요이 쿠사마의 시그니처 연작이다. 특히 아티스트가 89세였던 2017년에 제작된 작품으로 ‘인피니티 넷’ 시리즈 중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는 2000년대 이후 작품에 속한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최근 2년 간 경매 시장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가로 100cm, 세로 100cm의 정사각형 프레임이며 야요이 쿠사마 재단(Yayoi Kusama Inc.)에 등록된 작품이라는 점, 그리고 작품에 작가의 친필 서명 및 작품명, 제작연도가 표기돼 있고 별도의 에디션이 존재하지 않는 유니크 피스(Unique Piece)라는 점에서도 그 가치와 희소성을 높게 인정받는다. 

(사진=코드스테이츠)
(사진=코드스테이츠)

 

코드스테이츠-라운지랩, '로봇 전문인력' 양성 힘 합친다

코드스테이츠(대표 김인기)가 서비스 로봇 스타트업 라운지랩과 ‘로봇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어제 코드스테이츠 김인기 대표, 라운지랩 황성재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동구 라운지랩 본사에서 진행됐다.

양사는 업무협약을 통해 △소프트웨어, 운용, 인공지능 등과 관련된 로봇 분야 전문인력 양성, △파트너십 기반의 채용 협업, △로봇 관련 IT 교육 커리큘럼 기획 및 운영 △교육 콘텐츠 개발, △로봇 서비스 인재 육성을 위한 정보 교류 및 홍보 등 다양한 영역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코드스테이츠는 이번 MOU를 통해 IT 교육 분야 부트캠프 영역과 채용 파트너십 범위를 확장하고 로봇 분야 교육 커리큘럼 개발을 위한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됐으며, 라운지랩은 로봇 분야의 혁신을 이끌 소프트웨어 개발 인력을 집중 양성하는 것은 물론, 현업에 즉각적으로 투입할 수 있는 양질의 인재를 확보하는데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코드스테이츠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데이터 사이언스, 인공지능, 블록체인, 그로스 마케팅, 프로덕트 매니지먼트, 데브옵스(DevOps) 등 IT 인재를 양성하는 다양한 부트캠프를 운영할 뿐만 아니라, 네이버,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그라운드X 등 280여개에 달하는 기업과의 채용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최적화된 커리어 매칭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라운지랩은 인공지능 및 로보틱스 기술에 기반한 서비스 로봇을 식음료(F&B) 리테일 시장은 물론, 다양한 일상 공간에 적용하고 있다. 현재, 바리스타 로봇 ‘바리스’, 아이스크림 로봇 ‘아리스‘ 등 주력 제품을 활용해 10여개 이상의 직영 리테일 매장을 운영중이며, 행사 공간에 로봇을 활용한 F&B 자동화 서비스를 솔루션 형태로 제공하는 ‘카스(CaaS, Caffeine as a Service)’ 기반의 비즈니스를 확장하면서 로봇 산업 분야를 혁신해 나가고 있다.

(사진=탈잉)
(사진=탈잉)

 

탈잉, 러닝 크리에이터 플랫폼으로 도약, ‘탈잉 라이브’ 베타 론칭

온·오프라인 클래스 플랫폼 탈잉(대표, 김윤환)이 라이브 클래스 통합 솔루션 ‘탈잉 라이브’의 베타 서비스를 론칭하며 ‘러닝 크리에이터 플랫폼’을 지향하겠다고 밝혔다.

탈잉 라이브는 튜터(강사)와 튜티(학생)를 위해 클래스의 시·공간적 경계를 허물고, 맞춤형 라이브 클래스 통합 솔루션을 통해 튜터의 원활한 재능 콘텐츠 전달을 위해 출시됐다.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라이브 클래스 운영을 위해 ▲라이브 클래스 화상 솔루션 ▲스케쥴 관리 ▲Q&A ▲다시보기 ▲수강생 간 네트워크 등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도록 탈잉 플랫폼 내에서 모두 제공하는 서비스를 구현했다.

탈잉 라이브의 가장 큰 특장점은 기존 화상 솔루션과 다르게 클래스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라이브 강의를 들으면서 궁금한 사항에 대해 질문을 등록할 수 있고, Q&A 만 따로 저장할 수 있어 편리한 학습이 가능하다.

특히, 튜터와 수강생의 커뮤니티 공간인 탈잉 스페이스를 통해 토론과 자료 공유, 과제 제출이 가능해 추후에도 지속적으로 활발한 의견 공유 등을 할 수 있다. 또한, 클래스 스케쥴 관리 기능도 포함되어 있어 클래스가 시작될 때마다 일정을 따로 점검할 필요 없이 강의 시작 전 알림을 받을 수 있다.

탈잉 라이브는 탈잉의 튜터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기존 탈잉 튜터가 클래스를 운영했던 방식 그대로 탈잉 라이브로 운영 방식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사진=알체라)
(사진=알체라)

 

알체라, 3억원 상당 AI 솔루션 지원 나선다 'AI 바우처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인공지능(AI) 안면인식 전문기업 알체라(대표 황영규)는 이달 20일까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AI 바우처 지원사업'에 참여할 수요기업을 모집한다. 

AI 바우처 지원 사업은 AI 솔루션 도입이 필요한 중소·벤처·중견기업,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3억원 상당의 솔루션을 지원한다. NIPA가 수요기업에 바우처를 발급하고, 수요기업은 이를 활용해 원하는 AI 솔루션 공급기업에서 솔루션을 구매하는 방식이다. 

알체라는 이번 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참여하고 있다. 안면인식 및 이상상황 감지를 위한 AI 솔루션 분야에서 역량을 갖춘 점을 인정받아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알체라는 지난해 8월 미국표준기술연구소(NIST)의 ‘얼굴인식 성능 테스트(FRVT)’에서 출입국심사대 사진촬영 부문 국내 1위, 글로벌 12위로 최상위권에 오르는 등 세계적인 기술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이러한 기술은 현재 외교부의 여권 재발급 시스템, 신한카드의 안면인식 결제 시스템(Face Pay)에 적용 중이다. 

또한, 알체라는 별도의 장비를 설치하지 않고도 기설치된 CCTV에 영상인식 AI 서버를 연동해 실시간 모니터링 기능을 제공하는 관제 솔루션 ‘에어스카우트(AIIR Scout)’를 보유하고 있다. 산불을 조기에 감지하는 AI 영상인식 솔루션인 ‘파이어 스카우트(Fire Scout)’도 미국 캘리포니아 등에 상용화했다. 

알체라 데이터사이언스(DS, Data Science)는 알체라 AI 솔루션의 핵심인 AI 학습 데이터 사업을 수년간 운영하며 유수의 AI 선두 기업을 고객으로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