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2022 CES'서 바로 체험 가능한 디지털 혁신 기술 선보여 호평
코웨이, '2022 CES'서 바로 체험 가능한 디지털 혁신 기술 선보여 호평
  • 오정희
  • 승인 2022.01.07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라스베이거스에서는 세계 최대 가전ㆍ정보기술전시회인 ‘2022 CES’에 참가한 기업들에 대한 반응이 나타나고 있다. CES는 스마트홈, 인공지능(AI), 우주기술, 모빌리티, 메타버스, NFT(Non-Fungible Token), 암호화폐, 푸드테크, 디지털 헬스 등 다양한 분야의 160개국 약 2,200여개 기업들이 미래를 이끌 혁신 기술을 선보이는 곳이다.

6년째 CES에 참가한 코웨이는 1분기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스마트케어 에어매트리스’를 처음으로 선보이며 이목을 끌었다. 독자 특허 기술로 개발한 에어셀이 사용자의 체형과 수면 자세 등에 따라 공기압의 변화를 감지해 본인에게 최적화된 경도를 자동으로 조절해주는 혁신 제품이다.

코웨이는 올해 ‘We innovate for your better life’라는 전시 콘셉트로 고객의 삶의 가치를 향상시키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을 선보였다.

코웨이가 2022 CES에서 스마트케어 에어매트리스를 선보이고 있다.
코웨이가 2022 CES에서 스마트케어 에어매트리스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전시에서 주목받은 ‘AR 카탈로그’는 AR(증강현실) 기술을 활용해 스마트폰 앱을 통해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에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매트리스, 의류청정기 등을 미리 배치해 봄으로써 공간과 어울리는 지 여부를 직관적으로 확인 가능한 혁신 서비스로 전시 현장에서 바로 체험이 가능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더불어 프리미엄 디자인을 갖춘 노블 컬렉션 효과로 부스를 세련되고 모던한 주방과 거실 공간으로 연출한 것도 눈길을 끌었다.

코웨이는 2022 CES 공식 오픈 전 진행 된 펩콤(Pepcom)전시에서도 전시장 내 공기질 관리를 위해 에어메가 400 공기청정기를 10여대 가동해 참관객들에게 인상을 남겼다.

코웨이는 오프라인 참관객 이외에 최근 오미크론의 전세계 확산으로 2022 CES 현장을 직접 방문하지 못하는 온라인 참관객들을 위해 ‘코웨이 CES 2022 브랜드 사이트’에 부스 및 전시 제품 소개, 언베일 등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하고 있다.

코웨이는 “세계 최대 혁신 경연장인 CES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해 6년 연속 혁신 제품과 스마트 라이프 솔루션을 선보이며 전세계 관람객과 바이어들에게 기술과 디자인 혁신성을 인정받고 있다”며 “CES를 계기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을 아우르는 라이프 솔루션 컴퍼니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는 8일에는 혁신 사물인터넷 기술로 스마트케어 에어매트리스와 에어케어 제품을 연동해 최적의 수면 환경을 제공하는 ‘스마트 슬립솔루션’ 시연 영상을 추가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