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신한금융·하나금융·IBK기업은행·NH농협은행 外
[금융 단신] 신한금융·하나금융·IBK기업은행·NH농협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2.01.18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 '원신한 커넥트 신기술투자조합 제1호' 펀드 블록체인/NFT 기술 기업 블록오디세이에 50억원 투자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국내 금융사 최초의 디지털 전략적 투자(SI) 펀드인 ‘원신한 커넥트 신기술투자조합 제1호’를 통해 블록체인/NFT 기술 기업인 ‘블록오디세이(대표 연창학)’에 50억원 투자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한금융은 지난해 4월 그룹의 디지털 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유망 벤처·스타트업 및 예비유니콘 기업에게 투자할 목적으로 총 3,000억원 규모의 디지털 전략적 투자(SI)펀드 ‘원신한 커넥트 신기술투자조합 제1호’펀드를 조성했다.
 
신한금융은 디지털 전략적 투자(SI)펀드를 ▲미래 시장 선점 ▲비금융 플랫폼 연계를 통한 그룹 T&T(Traffic & Transaction) 확대 ▲그룹사 핵심 디지털 사업 활성화 등 3가지 전략적 지향점을 바탕으로 운용하고 있다. 이번 투자를 포함해 현재까지 12개 기업에 총 1,780억원을 투자를 진행했으며 펀드 운용(GP)은 신한캐피탈에서 담당하고 있다.
 
블록체인/NFT 기반 기술기업 블랙오디세이는 최근 신한카드와 함께 금융권 최초의 NFT발급/관리 서비스인 ‘My NFT’를 ‘신한 pLay’에 런칭했다. 또한 신한금융의 SI 펀드가 투자한 중고거래 플랫폼인 ‘번개장터’와의 협업을 통해 블록체인 및 NFT 기반 정품 인증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하나금융)
(사진=하나금융)

하나금융그룹, LPGA 리디아 고와 공식 메인 후원 계약 체결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 통산 16승을 기록 중인 리디아 고(Lydia Ko, 24)와 공식 메인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2년간 하나캐피탈의 서브 후원을 받은 리디아 고는 2021년 LPGA투어와 유럽여자프로골프투어(LET)에서 각각 우승하였고, 도쿄 올림픽 여자골프 동메달, LPGA 베어 트로피(최저타 상) 수상 등 성공적인 시즌을 보냈다. 하나금융그룹은 이와 같이 큰 활약을 한 리디아 고 선수를 높게 평가하여 메인 후원 선수 계약을 결정했다.

뉴질랜드 교포인 리디아 고는 만 15세이던 2012년, LPGA 투어에서 첫승을 기록하며 천재 골프 소녀로 이름을 알렸고, 2014년 LPGA 투어에 정식 데뷔하여 최연소 신인상을 수상했다. 이후 2015년 남녀 통틀어 최연소(17세 9개월) 세계 랭킹 1위에 올랐으며, 같은 해 에비앙 챔피언십 우승으로 최연소(18세 4개월) 메이저 우승 기록까지 달성했다.

 

IBK기업은행–동반성장위원회, 중소기업의 ESG 경영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동반성장위원회(위원장 권기홍)와 ‘협력 중소기업의 ESG 경영 확산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대기업 협력 중소기업의 ESG 경영 조기정착을 위한 ▲ESG 관련 교육, 컨설팅 등 지원, ▲ESG 우수 중소기업 대상 대출 지원 및 우대금리 적용 등 금융·비금융서비스를 지원하고, 중소기업의 ESG 도입 확산을 위해 긴밀하게 협력할 예정이다.

기업은행은 동반성장위원회로부터 우수기업 인증서를 받은 기업을 대상으로 대출금리를 3년간 최대 1.0%p 감면하고 ESG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비금융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ESG 홍보모델로 방송인 ‘이미주’ 위촉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서울시 중구 농협은행 본사에서 방송인 이미주를 ESG 홍보모델로 위촉했다고 18일 밝혔다.

농협은행은 미주와 함께 ESG 캠페인 홍보영상, ESG 금융상품 홍보, 농촌일손돕기 등을 통해 농협은행의 ESG경영을 홍보하고, MZ세대 고객이 공감하고 함께 참여할 수 있는 ESG 캠페인을 SNS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골든라이프X 호(虎)기로운 2022 경품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호랑이해를 맞아 ‘KB골든라이프X 호(虎)기로운 2022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KB골든라이프X에 신규회원으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오는 2월 말까지 회원 가입 시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며 2,022명을 추첨해 파리바게뜨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한다.

KB골든라이프X는 중·장년층을 위한 디지털 놀이터 서비스로 누구나 회원가입을 할 수 있다.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KB골든라이프X’를 검색하거나 홈페이지에서 접속이 가능하며 헬스케어·라이프뉴스·골든카드·세미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인다.

 

기업은행 거래기업 54개사 CES 혁신상 수상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국제전자제품박람회 ‘CES(Consumer Electronics Show) 2022’에서 거래기업 54개사가 CES 혁신상(Innovation Awards)을 수상했다.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개최된 이번 전시회에는 150개국의 2200여개 기업이 참가해 주력 상품을 선보인 가운데 CES 주관사인 전미소비자기술협회(CTA, Consumer Technology Association)가 세계를 선도할 혁신기술과 제품을 종합 평가해 수상 기업을 선정했다.

CES 혁신상을 수상한 국내 중소・벤처기업 74개 중 54개 기업이 기업은행과 거래 중이며 42%인 31개 기업이 투・융자를 지원받았다. 기업당 평균 지원금액은 13.1억원으로 나타났다.

특히 동작을 AI로 파악해 기기를 조작하는 ‘공간터치 홈’을 개발한 브이터치, 손목시계형 정밀 혈압측정기를 개발한 참케어는 기업은행으로부터 모험자본을 지원받은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