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소식] 이스트소프트·CGV 外
[블록체인 소식] 이스트소프트·CGV 外
  • 정단비
  • 승인 2022.01.24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스블록, 1분기 내 아나파톡 2.1 업그레이드 출시 예정

1분기 내에 업그레이드된 자체 애플리케이션 아나파톡 2.1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출시 예정 중인 아나파톡 2.1에는 병원 예약 기능과 온라인 문진표 작성 기능이 추가된다. 사용자는 아나파톡을 통해 병원 예약을 할 수 있고, 병원 방문 전 자신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 및 질병을 체크할 수 있는데, 본래 가지고 있던 질환 등을 묻는 객관식 질문에 답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자세한 사항을 서술형으로 적어 의료진에게 전달할 수 있을 예정이다. 출시 예정 중인 아나파톡 2.1에는 병원 예약 기능과 온라인 문진표 작성 기능이 추가된다. 사용자는 아나파톡을 통해 병원 예약을 할 수 있고, 병원 방문 전 자신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 및 질병을 체크할 수 있는데, 본래 가지고 있던 질환 등을 묻는 객관식 질문에 답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자세한 사항을 서술형으로 적어 의료진에게 전달할 수 있을 예정이다. 

 

(사진=디비전네트워크)
(사진=디비전네트워크)

디비전 네트워크, 메타버스에 프로젝트 갤럭시(Project Galaxy) 합류

NFT 자산 기반의 메타버스 플랫폼, 디비전 네트워크(Dvision Network) 메타버스에 세계 최대 Web 3.0 인증 데이터 네트워크 프로젝트 갤럭시(Project Galaxy)가 합류했다고 21일 밝혔다.

프로젝트 갤럭시(Project Galaxy)는 NFT 크리에이터를 넘어 각 NFT에 대한 사용 사례를 설계하는 Web 3.0 제품 개발 플랫폼이다. 프로젝트 갤럭시의 탈중앙화 인프라를 통해 디비전 네트워크 사용자는 맞춤형 온체인 데이터로 GamiFI NFT를 생성, 배포 및 GamiFI NFT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디비전 네트워크는 미공개 메타 시티인 도쿄의 프리미엄 랜드를 프로젝트 갤럭시에게 제공했다. 이곳에서 프로젝트 갤럭시는 디비전의 랜드를 활용하여 프로젝트를 홍보하고, 수익성 있는 활용 사례를 만들며 메타버스 기반 커뮤니티를 구축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특별히 폴리곤과 협력하여 시작된 미래 지향적인 “폴리곤 랜드 지원 프로그램”으로, 혁신적이고 지속 가능한 방법으로 폴리곤의 파트너가 디비전 메타버스 생태계에 합류하게 된다. 이를 통해 순차적으로 파트너를 확보하고 Web 3.0 프로젝트들이 게임, NFT, Web 3.0 제품 등 가치 있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사진=이스트소프트)
(사진=이스트소프트)

게임 자회사 이스트게임즈,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과 MOU 체결

이스트소프트의 게임 사업 전문 자회사 이스트게임즈(대표 이형백)가 가상자산 거래소 코빗(대표 오세진)과 자사 게임의 NFT 생태계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과 동시에 이스트게임즈는 동남아 지역에서 NFT를 적용하는 방법을 먼저 검토한다. 글로벌 시장이 NFT와 P2E(Play to Earn, 돈 버는 게임) 게임의 주 무대가 되는 만큼, 이스트게임즈는 동남아 지역에서 인지도 높은 자사 게임의 NFT 버전 역시 흥행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스트게임즈는 이미 블록체인 게임을 개발 및 출시한 경험이 있다. 지난 2018년, 유전자 조합으로 태어난 세상에 하나뿐인 고양이를 돌보며 교배와 분양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고안한 게임인 ‘밀리언 키티’를 선보였다. 해당 게임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고양이들의 복제 및 위변조 가능성이 매우 낮아 안전 자산의 성격을 가진 것을 특징으로 했다.

 

(사진=CGV)
(사진=CGV)

CGV, NFT 플레이 포스터 첫 선

CGV는 영화 ‘킹메이커’를 사전 예매한 고객에게 ‘킹메이커 NFT 플레이 포스터’를 제공할 예정이다. 

CGV가 선보이는 NFT 플레이 포스터는 블록체인 기술로 나만의 소유권을 갖는 다이내믹 모션의 영화 디지털 영상 굿즈이며, ‘킹메이커’ NFT 플레이 포스터는 ‘Classic’, ‘Premium’, ‘VIP’ 세 가지 타입으로 만나볼 수 있다.

먼저, ‘킹메이커’ 사전 예매 관람객 중 추첨을 통해 4,500명에게 ‘Classic’ 타입 NFT 플레이 포스터를 증정한다. ‘Classic’ 타입은 은빛 템플릿에 영화 영상과 BGM 음향 효과가 입혀진 포스터다. 사전 예매 후 N차 관람을 가장 많이 한 상위 500명에게는 ‘Premium’ 타입 NFT 플레이 포스터를 제공한다. ‘Premium’ 타입은 고급스러운 컬러의 템플릿에 영화 영상과 BGM 음향효과, 그리고 감독, 주연배우의 친필 싸인까지 더해져 소장가치를 높인다. 또한, ‘Premium’ 타입에 선정된 고객 중에서 CGV VIP 등급의 고객이라면 금빛 템플릿에 금빛 배경 환경 효과가 연출되는 ‘VIP’ 타입 NFT 플레이 포스터를 추가로 선물한다.

‘킹메이커 NFT 플레이 포스터’ 지급 이벤트는 ‘킹메이커’ 개봉일인 1월 26일 이전까지 사전 예매한 이력으로 참여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