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GS25·스타벅스·글래드호텔·11번가 外
[유통 단신] GS25·스타벅스·글래드호텔·11번가 外
  • 오정희
  • 승인 2022.02.11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GS25)
(사진=GS25)

커피도 마리아주 시대… GS25, 아메리카노에 맞춤형 디저트 6종 선봬

와인에 치즈가 어울리 듯 편의점 원두 커피에 좋은 마리아주(음료와 음식의 궁합) 디저트가 나온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원두커피 카페25 아메리카노와 잘 어울리는 디저트 △버터스콘 △브라우니와플 △치즈맛붓세 △딸기맛붓세 △이즈니버터휘낭시에 △무화과호두휘낭시에 등 브레디크(GS25의 프리미엄 베이커리) 6종을 11일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GS25가 분석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 1월 한달 간 오전 6시부터 10시의 카페25 아메리카노의 매출 구성비가 38.2%로 하루 중 높게 나타났다.

아침에 GS25에서 아메리카노를 마시는 소비자가 가볍게 식사까지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 이번 상품 출시의 배경이다.

GS25는 2월 한달 간 오전 6시부터 10시 사이에 카페25 아메리카노와 브레디크 전상품을 함께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1000원을 할인하는 ‘아침이오’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카페25 아메리카노와 버터스콘 등 디저트 6종을 함께 구매하는 고객은 할인이 적용된 가격에 가벼운 아침 한끼를 즐길 수 있다.

GS25는 이번 행사를 통해 카페25 아메리카노와 함께 가장 많이 구매한 브레디크 상품 선호도 등을 분석해, ‘아침이오’ 행사를 GS25의 대표 아침 식사 간편 세트 메뉴로 상시 운영하는 것을 검토 중이다.

 

(사진=스타벅스)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국내 첫 골프장 내 매장 <여주자유CC점> 오픈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는 ‘경기도 여주시 가남읍 자유그린길 69’에 위치한 자유컨트리클럽 내에 <여주자유CC점>을 11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자유 컨트리클럽 내의 스타벅스 <여주자유CC점> 오픈은 작년 4월 문을 연 인천SSG랜더스필드점 1,2호점과 함께 스포츠와 레저를 즐기며 스타벅스 커피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스타벅스 <여주자유CC점>은 국내 최초로 골프장 내에 위치한 스타벅스 매장으로 골프 라운딩 중 휴식시간에 이용하던 기존 그늘집 공간을 새롭게 리모델링해 오픈했다. 102.54m² 규모(31평)로 내부에 20개, 외부 테라스에 16개의 좌석이 마련되어 있다. 매장 운영 시간은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스타벅스 <여주자유CC점>에서는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등 17종의 스타벅스 인기 제조 음료와 유기농 오렌지 100%(591ml), 스타 루비 자몽 스위트(591ml) 등 2종의 대용량 RTD제품 등 총 19종의 음료를 판매한다. (단 <여주자유CC점>에서 판매하는 음료는 리필이 적용되지 않는다.)

또한 라운딩 중간에 <여주자유CC점>에서 간단한 식사와 간식을 즐길 수 있도록 샌드위치와 케이크, 패키지 푸드 등 총 35종의 스타벅스 푸드를 판매한다.

특히 라운딩 진행 시 스타벅스 경험을 지속할 수 있도록 스타벅스 로고가 삽입된 볼파우치와 볼마커로 구성된 스타벅스 버디 미니 파우치를 <여주자유CC점> 전용 MD로 출시하며, 최근 더북한강R점 오픈을 기념해 소개한 펫전용 패밀리 가방세트도 한정 판매한다.

 

(사진=글래드호텔)
(사진=글래드호텔)

글래드 호텔, 마켓컬리에 그리츠 시그니처 램 ’양꼬치’ 출시

라이프 스타일 큐레이터, 글래드 호텔은 글래드 여의도 레스토랑 ‘그리츠’의 시그니처 램 시리즈 새로운 메뉴로 부드러운 양 어깨살로 만든 ‘양꼬치’를 마켓컬리에 선보인다.

마켓컬리에 새롭게 선보이는 ‘양꼬치’는 양고기 특유의 고소한 풍미와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며 식사나 안주로 가정에서는 물론 글램핑, 차박 등 야외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양꼬치’는 뉴질랜드산 양고기 어깨살(400g)과 북경식 시즈닝 ‘쯔란’(10g)으로 구성됐으며 양고기 어깨살은 40g씩 10개입, 5개씩 2팩으로 구성됐다.

특히, 지난 4일에 개막한 베이징 동계올림픽을 집에서 즐기고 있는 ‘집관족’, ‘집콕응원단’을 위한 이색적인 가정간편식(HMR) 안주로 제격이다. 양꼬치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어린 양의 부드러운 육질로 만들어졌으며 북경식 시즈닝 ‘쯔란’을 제공해 별도의 향신료를 준비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양고기 요리를 즐길 수 있다. 조리방법은 달궈진 프라이팬에 약 7~10분 또는 에어프라이어를 180도로 맞추고 약 15분간 조리하면 된다. 

 

(사진=마이셰프)
(사진=마이셰프)

‘소스’, ’향신료’로 여행지 맛 살린 해외 요리 간편식·식료품 뜬다

지난해 잠시 뚫렸던 해외 여행길이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기약할 수 없게 되며 여행에 대한 향수가 더욱 커지고 있다. 이에 소비자들은 여행 대신 여행지에서 먹었던 요리나 식료품에 눈을 돌리며 아쉬움을 달래고 있다. 특히, 최근 ‘소스’와 ‘향신료’가 해외 요리 간편식이나 식료품의 주연으로 부상하고 있는데, 이는 이국적인 맛을 내는 데 이들이 큰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식품 및 유통업계는 소비자들의 해외여행 갈증을 달래기 위해 소스 및 향신료에 주력해 현지의 맛을 담은 간편식과 식료품을 적극 선보이고 있다.

밀키트 전문 기업 마이셰프는 싱가포르관광청과 협업해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요리 ‘블랙페퍼 크랩&씨푸드’와 ‘시리얼 새우’를 밀키트로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싱가포르의 화려한 씨푸드 요리와 여유로운 ‘호커(Hawker) 문화’를 콘셉트로 했다. 호커 문화란 다문화 사회인 싱가포르의 특성을 담은 커뮤니티 다이닝과 음식문화를 말한다.

‘블랙페퍼 크랩&씨푸드’는 흑후추를 사용한 블랙페퍼 소스로 꽃게, 새우, 홍합 등의 푸짐한 해산물을 볶아낸 음식이다. 흑후추로 중독성 있는 매운맛을 내며, 간편한 조리로도 화려한 비주얼의 메인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시리얼 새우’는 큼직하고 통통한 새우에 고소한 시리얼을 입혀, 튀기지 않아도 바삭한 식감을 제공한다. 여기에 마이셰프의 노하우로 만든 달콤하고 이국적인 풍미의 향신료로 감칠맛을 살렸다.

 

(사진=인크커피)
(사진=인크커피)

인크커피, BERRY NICE SEASON 딸기 음료 3종 출시

커피업계의 라이징 스타로 부상한 인크커피에서 다가오는 14일 딸기를 테마로 한 ‘BERRY NICE SEASON’을 시작한다.

‘BERRY NICE SEASON’의 신메뉴는 ▲딸기 요거트 블랜디드, ▲딸기의 숲, ▲딸기 벨벳 라떼 3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해당 신메뉴는 진짜 딸기를 사용해 신선한 딸기의 향을 품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다양한 재료들과 조합시킨 음료 메뉴로 구성되어 취향별로 골라서 마실 수 있다.

이번 인크의 신메뉴 3종은 음료의 특징과 인크만의 위트를 더한 이름으로 눈길을 끈다.

‘딸기 요거트 블랜디드’는 제철 딸기의 산뜻한 풍미가 특징으로, 딸기의 달콤한 맛과 과즙을 충분히 느낄 수 있도록 요거트와 블랜드 하여 신선함을 배가했다.

‘딸기의 숲’은 진한 말차와 딸기 블랜드를 조화한 음료이다. 쌉쌀한 말차의 향과 딸기의 달콤하고 상큼한 향미가 조화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이 메뉴는 무라카미 하루키 소설 <노르웨이의 숲> 표지와 비슷해 ‘딸기의 숲’이라는 재미있는 이름을 붙였다.

‘딸기 벨벳 라떼’는 딸기의 부드러운 단맛을 극대화한 음료로, ​딸기청 위에 신선한 우유를 올려 벨벳같은 부들부들한 식감을 완성했다. ​특히, 딸기를 부드럽게 갈아 과육을 씹는 재미까지 더했다.

 

(사진=11번가)
(사진=11번가)

11번가, ‘서울드래곤시티’와 전략적 업무 협약(JBP) 체결

‘커머스 포털’ 11번가(사장 이상호)가 국내 최대 규모의 객실을 보유한 국내 유일 호텔플렉스(Hotel-plex) ‘서울드래곤시티’와 손잡고 온라인 공동마케팅을 추진한다.

서울드래곤시티는 ‘그랜드 머큐어 앰배서더 호텔 앤 레지던스 서울 용산’ 등 총 4개 호텔에 걸쳐 국내 최대 규모의 객실(1700여개)을 갖춘 호텔플렉스로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코로나19 속 국내 숙박업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활동들을 강화하고 비대면 시대를 고려한 차별화 상품 발굴에도 상호 협력한다.

11번가는 파트너십 체결을 기념하기 위해 서울드래곤시티와 협업한 할인행사를 다양하게 진행한다. 2월 월간십일절 당일인 오는 11일 낮 12시 ‘타임딜’을 통해 ‘노보텔 슈페리어 룸’ 숙박권을 83% 할인한 가격에 선보이고 서울드래곤시티의 다양한 객실 상품을 한정수량 판매한다. 오는 17일 오후 9시 라이브 방송에서는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용산’, ‘노보텔 스위트 앰배서더 서울 용산’ 두 호텔 대상 숙박권 상품 할인, 주중 레이트 체크아웃, 방역키트(마스크, 손소독제 등) 무료 제공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