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하나은행·DB손해보험·NH농협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하나은행·DB손해보험·NH농협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2.02.11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사회혁신 스타트업 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 지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지난 8일 사회혁신 스타트업 기업 육성 프로그램인’KB금융캠퍼스 S.I.N.G프로젝트’3기의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KB금융캠퍼스 S.I.N.G프로젝트’는 Social Innovation startup New Guru의 약자로 사회문제를 비즈니스로 해결하는 사회혁신 스타트업 기업의 사업역량 강화 지원을 위한 KB국민은행의 사회공헌 사업이다. 지난해 10월에 시작된 ‘KB금융캠퍼스 S.I.N.G프로젝트’ 3기는 사회적 가치를 추구하는 3년차 이상 스타트업 15개 기업을 대상으로 10주 동안 금융, 재무 등 기업 경영 실무 교육 및 1:1 맞춤 컨설팅, KB국민은행 금융 전문가 멘토링을 진행했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진행된 교육 내용을 바탕으로 자금조달을 가정한 사업계획을 발표하고 심사를 통해 우수 참가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에게 상금을 수했으며 프로그램 수료를 축하하는 시간을 가졌다.

우수 참가기업으로는 ▲패션 브랜드를 위한 중고마켓 솔루션을 운영하는 ㈜마들렌메모리 ▲아이들을 위한 키즈 클래스 플랫폼을 운영하는 ㈜아이들랩 ▲영상화된 공연예술 작품을 온라인으로 유통하는 ㈜필더필이 선정됐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새내기 직장인을 위한 『오늘을 기다렸어(오!기!)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코로나19로 힘든 상황에서 사회 초년생들의 빛나는 첫 출발을 응원하기 위해 2월 10일부터 3월 31일까지 「오늘을 기다렸어(오!기!)」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하나은행 계좌로 급여를 처음 받는 20세부터 35세 이하의 사회 초년생에게 ▲오늘오기 ▲계속오기 ▲더 받아오기 ▲뭉쳐서오기 ▲내차를 가져오기 테마로 진행된다.

하나은행은 ‘오늘오기’ 이벤트를 통해 처음 급여이체를 하는 새내기 직장인 선착순 3만 명에게 금리우대쿠폰(0.25%)을 제공하며, ‘계속오기’에서는 안정적인 목돈마련을 위한 상품인 「급여하나 월복리 적금」에 대해 연 2.95% ~ 최대 4.25%(1년, 세전, 청년직장인 특별금리 연 1.3%, 금리우대쿠폰 포함)의 금리 제공 및 이체수수료 면제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Air 256GB(3명) ▲애플워치 Series 7(7명) ▲신세계상품권 20만원(12명)의 경품도 함께 증정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인 하나원큐에서 ‘뭉쳐서오기’ 이벤트를 통해 CU편의점 모바일상품권(1,500명), ‘내차를 가져오기’ 이벤트를 통해 신차견적 서비스를 받은 새내기 직장인에게 하나머니(2,000명)를 제공한다.

 

(사진=DB손해보험)
(사진=DB손해보험)

4세대 실손전환 혜택과 창립60주년 기념 신상품 홍보 위해  DB손해보험, DB(유) 퀴즈 온더 보험 이벤트 진행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이 [DB(유) 퀴즈 온더 보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고객들은 4세대 실손보험 전환과 신상품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고 연관된 퀴즈에 응시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DB손해보험은 2022년 임인년을 기념하여 총 2022명에게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을 지급한다. 다음달 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DB손해보험 홈페이지 배너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권준학 NH농협은행장, 친환경 ESG 기업 현장 지원 강화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지난 10일 경북 포항시 북구 소재   ㈜에코프로지이엠(대표 김수연) 기업 현장을 방문해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 했다고 11일 밝혔다.

㈜에코프로지이엠은 2차전지 양극재 소재 제조용 전구체 제조 기업으로 2020년 소재·부품·장비 전문기업 인증 및 ‘삼천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는 등 친환경 기술의 선두 역할을 하고 있다.

 

신한금융희망재단, 고용노동부 주관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 멤버십 가입

신한금융희망재단(이사장 조용병)은 고용노동부(장관 안경덕)의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 멤버십에 가입했다.
 
‘청년고용 응원 프로젝트’는 청년구직자들의 직무역량을 강화하고 경력개발 지원을 통해 청년들이 공감할 수 있는 채용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고용노동부 주관의 민관 협력 사업이다.
 
신한금융은 그룹의 청년해외취업 프로그램인 ‘신한 GYC(Global Young Challenger)’를 통한 청년고용 성과를 인정 받아 금융권 최초로 이번 멤버십에 가입하게 됐다.
 
신한금융은 이번 멤버십 가입을 계기로 고용노동부와 함께 금융기업 취업을 위한 특화 교육, 해외취업 준비생 역량강화 및 취업매칭 등 청년 고용 증대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Liiv M, 송강과 만나 MZ세대 인지도 확장에 나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9일 광고모델 송강, 김도연과 함께한‘Liiv M(이하 리브모바일)’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리브모바일 홍보 강화를 위해 대세 배우 ‘송강’을 새롭게 선정했다. 최근 다수의 인기 드라마에서 주연으로 활약하며 인지도가 급상승한 송강은 젊고 세련된 이미지로 특히 젊은 층의 선호도가 높다. 이번 광고에서 2016년부터 KB국민은행과 함께하고 있는 가수 겸 배우 김도연과 호흡을 맞췄다.

이번 광고는 청춘남녀의 로맨스 드라마 형식으로 제작되었다. ‘I Liiv You, I Liiv M’이라는 광고 카피를 내세워 핵심 요금제 및 다양한 사용 혜택을 전달했다. 약 2분 20초 분량의 본 광고 영상은 KB국민은행 공식 유튜브채널에서 만날 수 있다.

또한, 오는 3월에는 송강과 김도연의 색다른 모습을 담은 15초 소재 광고 영상 6편과 광고 촬영 현장의 화기애애한 모습을 담은 메이킹 영상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