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소식] 골프존·아성다이소·클래스101 外
[솔로이코노미 소식] 골프존·아성다이소·클래스101 外
  • 오정희
  • 승인 2022.02.16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명상앱 마보, '나만의 먼데이 루틴' 챌린지 진행

마인드풀니스 (마음챙김) 명상의 대중화에 앞서고 있는 명상어플 '마보'가 패션 브랜드 '핍스'와 함께 월요병 극복을 위한 '나만의 먼데이 루틴' 챌린지를 전격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매주 월요일 아침이면 찾아오는 무력감 극복을 위해 마보와 핍스가 함께 기획한 것으로, 오는 2월 18일까지 마보 인스타그램에서 진행된다. 매주 월요일마다 명상, 요가, 조깅, 스트레칭, 산책, 아침 식사 하기등 간단하면서도 정신과 신체의 건강에 도움이 되는 자신만의 습관을 기록하고 자유롭게 나누는 방식이다. 

챌린지 참여는 마보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 한 후 자신만의 먼데이 루틴을 댓글 혹은 피드로 공유하면 된다. 이벤트 참가자 중 총 5명에게 마보의 명상 쿠션, 20명에게 핍스가 제작한 먼데이루틴 베어 티셔츠를 증정할 예정이다.

 

(사진=아성다이소)
(사진=아성다이소)

아성다이소, 1인 가구를 위한 맞춤설계! '프로자취러 기획전'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1인 가구를 위한 ‘프로자취러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봄을 맞아 공간별로 새롭게 집단장을 할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했고, 수납용품, 주방용품, 욕실용품, ‘프로자취러 전용상품’ 등 총 20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겨울 옷들을 쉽게 정리할 수 있는 수납용품을 마련했다. ‘멀티 정리대’는 내구성을 강화해 무거운 옷도 보관하기 적당하며, 소/대 두 가지 사이즈로 기획했다. ‘클리어 수납함’은 침대 밑에 넣을 수 있는 정도의 사이즈라서 공간 활용성이 높고, 투명한 재질을 사용해 수납함 안이 밖에서도 보여 옷 관리가 편리하다. ‘라탄 서랍장(1칸)’은 라탄무늬 디자인의 서랍장으로 상품을 쌓아서 세워놓으면 가성비 높은 1인 가구 서랍장을 만들 수 있다.

주방용품은 작은 주방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준비했다. ‘물빠짐 식기건조대’는 약 34X17cm로 물빠짐 배출구가 따로 있어 위생적이고, ‘공간활용이 우수한 접시꽂이’는 접거나 펼쳐서 식기를 보관할 수 있어 식기가 적은 1인 가구에 안성맞춤이다. 간편함을 중시하는 1인 가구를 위해 ‘전자렌지 냄비’도 기획했다. 

욕실용품은 인테리어 효과와 수납을 동시에 잡은 상품으로 구성했다. ‘규조토 트레이’는 제습과 탈취에 효과적인 규조토를 사용했고, 비누와 작은 샴푸를 놓을 수 있는 사이즈로 파스텔 톤의 색감이 눈에 띄는 상품이다. ‘접착식 코너 수납함’은 욕실 벽 사이 공간에 ‘접착시트’ 붙여 사용하는 수납함으로 샤워타올이나 샤워스틱을 걸 수 있는 고리도 같이 있어 공간 활용도가 높은 상품이다. 설치 가이드가 같이 동봉되어 있어 처음 설치하는 사람도 쉽게 할 수 있다.

‘프로자취러 전용상품’은 애경산업과 협업한 상품들이 눈에 띈다. ‘샤워메이트 말랑이’는 버블폼 핸드워시로 피부보습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우유성분이 함유된 상품이고, ‘케라시스 퍼퓸 체리블라썸 샴푸’는 벚꽃향을 담은 샴푸로 봄에 사용하기 적당하다.

 

(사진=커피하우스)
(사진=커피하우스)

소셜 주식 플랫폼 '커피하우스', 광고 모델로 안은진-김성철

㈜소셜인베스팅랩은 자사 소셜 인베스팅 플랫폼 ‘커피하우스’의 광고 모델로 배우 안은진과 김성철을 발탁했다. 한국예술종합학교 10학번 동기 라인으로 유명한 두 배우를 통해 ‘함께하는 주식 커뮤니티’ 커피하우스를 2030 개인 투자자들에게 알릴 계획이다.

커피하우스는 국내 최초로 주식 거래(MTS)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결합한 신개념 주식 커뮤니티다. 커피하우스 애플리케이션 내에서 계좌 개설과 주식 거래는 물론, 포트폴리오를  관리공〮유하며 주식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실거래 기반의 정보 공유이기 때문에 신뢰도 있는 주식 정보를 파악할 수 있으며, 직관적인 UIUX로 주식 투자를 처음 시작하는 초보 투자자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주식은 함께하면 좋은 거래’라는 콘셉으로 만들어진 이번 광고 영상에서는 평소 주식에 진심인 모습을 보인 안은진이 일명 ‘주린이’(주식 초보)로서 커피하우스가 필요한 이용층을 대변한다. 혼자 주식 공부를 하며 고민하는 안은진에게 해결책을 제시하는 김성철을 통해 커피하우스에서 ‘소셜 네트워킹 기능’으로 투자에 관한 인사이트를 얻고, 주식 투자를 함께 즐길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사진=골프존)
(사진=골프존)

골프존, 나의 스크린골프 동반자 '유현주∙변기수 코스매니저' 플러스샵 신규 아이템 출시

㈜골프존이 스크린골프 플레이를 도와주는 골프 동반자 ‘코스매니저 아이템’ 2종을신규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코스매니저는 골프존 매장에서 18홀 라운드 시 샷 결과(△굿샷 △파 △OB △해저드 △버디 △이글 △홀인원 등)에 따른 다양한 셀러브레이션 효과와 함께 △OB 기록 시 추가 멀리건 3회 제공 △방향과 높낮이에 따른 퍼팅 가이드 △퍼팅 공략거리 안내(남은 거리 1m 이상) △볼 놔주기 5회 등의 라운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스크린골프 전용 아이템이다.

이번에 유현주 코스매니저와 변기수 코스매니저 2가지 종류의 신규 상품을 선보였으며, 특히, 변기수 코스매니저 적용 시, 음성 지원 서비스까지 적용돼 마치 동반 라운드를 하는 듯한 실감 나는 게임 효과를 제공한다. 코스매니저는 골프존 앱 내 플러스샵에서 결제 후 장착하거나, 전국 골프존 매장에서 게임 로그인 후, 아이템 장착 및 구매 버튼을 클릭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매장 카운터에서 라운드 비용과 합산 결제할 수 있다.

이외에도 골프존은 최근 스크린골프를 더욱 프리미엄하게 즐길 수 있는 유료 멤버십 구독 서비스 ‘G멤버십’을 출시했다. 골프존 회원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G멤버십 구독 시, 이번에 신규 출시된 코스매니저 아이템 2종을 비롯해 플러스샵을 통해 판매되는 아이템 중 제휴 아이템을 제외한 △코스매니저 4종 △속성별 볼 12종 △인기 볼꼬리 12종 등의 플러스 아이템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G멤버십 전용 코스매니저 △고화질 나스모(나의스윙모션) 등의 다양한 프리미엄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플러스샵에서 △스크린골프 아이템 △모바일 기프티콘(커피, 피자, 치킨 등) △현물 상품(골프문화상품권, 골프용품 등) 등을 실속 있는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 혜택도 만나볼 수 있다. △GDR 60분 무료 이용권 △골프존마켓 온라인 할인 쿠폰 △티스캐너 할인권 등 스크린 외 푸짐한 혜택도 제공된다.

 

(사진=클래스101)
(사진=클래스101)

클래스101, 2월 프로모션 '제 2의 나' 진행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대표 고지연)이 2월을 맞아 자신의 또 다른 모습을 찾을 수 있는 색다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는 <제 2의 나>는 클래스101 3천여 개의 클래스를 통해 취미부터 부업까지 무엇이든 새롭게 시작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현재의 나 외에도 ‘제 2의 나’의 모습을 발견하고 더 나아가 크리에이터로 발전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먼저 관심분야의 클래스를 한 눈에 확인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부업, 취미, 커리어, 라이프 등 분야별 TOP50 클래스를 <제 2의 월급받기>, <취미 많2하기>, <업무 스킬 2배 올리기>, <일상 그 2상 하기> 등의 테마에 맞춰 다채롭게 제안, 해당 인기 클래스를 최대 97%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사진=롯데멤버스)
(사진=롯데멤버스)

롯데멤버스, 라임 명품 소비 트렌드 리포트 발간

롯데멤버스가 ‘라임(Lime) 명품 소비 트렌드 리포트’를 발간했다.

이번 리포트에 따르면, 롯데멤버스 거래 데이터 분석 결과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전인 2018~2019년 대비 2020~2021년 명품 판매량이 2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령대별로 살펴 보면 2018년 대비 2021년 20대(70.1%) 명품 구매 건수가 가장 많이 늘었고, 50대(62.8%), 30대(54.8%), 60대 이상(41.3%), 40대(19.2%)순으로 증가율이 높았다.

또한 리서치 플랫폼 라임에서 지난해 11월 22일부터 12월 3일까지 명품 구매자 6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명품 주 구매 채널(중복응답 포함) 1위는 백화점(42.6%)이 차지했다.

그 다음으로는 △프리미엄 아울렛(18.3%) △브랜드 매장(13.3%) △명품 전문 플랫폼(12.2%) △면세점(11.1%) △온라인 종합몰(10.8%) △포털 쇼핑 페이지(9.5%) △해외직구 사이트(8.8%) △편집매장(7.2%) △브랜드 온라인몰(7.1%)순으로 응답이 많았다.

2019년 설문조사 시 포함되지 않았던 명품 전문 플랫폼은 이번 설문에서 단번에 4위에 올라 온라인 명품시장의 성장세를 확인시켜줬다. 반면, 코로나 팬데믹 여파가 컸던 면세점 응답률은 소폭(-5.7%p) 하락했다.

명품 구매 시 중요하게 고려하는 속성으로는 디자인이 여전히 1위로 손꼽혔으나, 2019년 조사 시보다 응답률(-12.5%p)이 다소 떨어졌다. 대신 브랜드 대중성(+4.8%p), 소장가치(+4.7%p), 중고 판매가(+3.3%p) 등 응답이 늘었다. 중고거래, 리셀 등 활성화로 소비자들이 명품을 재테크 수단의 하나로 인식하게 된 영향으로 풀이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