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링 Tip] 직장인 오피스룩, 데일리 아이템으로 스타일 살리기
[스타일링 Tip] 직장인 오피스룩, 데일리 아이템으로 스타일 살리기
  • 이주영
  • 승인 2022.02.15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오랜 재택근무 생활은 했더니 회사에 무엇을 입고 가야할지 감을 잃어버렸다.

사무실 출근할 때마다 걱정되는 직장인들을 위한 팁이다.

회사에 두고 사용하거나 출근 시 매일 챙겨 나가는 오피스 아이템은 실용성이 중요하다. 활동하기 불편함이 없어야 하기 때문이다.

(사진=1.2.헤지스(HAZZYS) 3.Gc 4.호재(HOZE) 5.마스카 6.레페토)
(사진=1.2.헤지스(HAZZYS) 3.Gc 4.호재(HOZE) 5.마스카 6.레페토)

 

1. 셔츠

셔츠는 계절을 불문하고 사랑받는 패션 아이템 중에 하나이다. 특히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간절기 시즌 남녀노소 많이 찾는 필수템이다.

컬러감이 들어간 스트라이프 셔츠는 다양한 하의와 매치가 가능하고 한층 스타일리시한 오피스 룩을 연출할 수 있다.

2. 가디건

니트 가디건은 다양한 이너 아이템에 매치가 가능하다. 특히 오피스 룩으로 셔츠에 겹쳐 입으면 깔끔하고 댄디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으며, 컬러와 디자인에 따라 스타일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아이템이다.

3. 시계

포멀한 스타일링을 위한 직장인들에게 더없이 완벽한 아이템인 시계이다. 특히 메탈 시계는 세련된 멋을 부각하기 좋다. 특히 깔끔한 디자인으로 모든 스타일에 잘 어울려 데일리 아이템으로 탁월하다.

4. 가방

A4용지가 들어갈 수 있는 크기의 미디움 백은 출근할 때는 물론 평소에 짐이 많아 수납성이 좋은 가방을 찾는 사람들에게 딱이다. 화려한 가방 대신 디테일이 거의 없는 깔끔한 디자인의 가방은 오래 지닐 수도 있으며, 직장인들에게는 중요한 회사 미팅 때 들고 다니기 좋은 제품이다.

5. 안경

클래식한 디자인의 안경을 활용하면 손쉽게 세련되면서 우아한 비즈니스 룩을 연출할 수 있다. 하금테 안경은 지적인 분위기를 풍길 수 있으며, 꾸민 듯 안 꾸민 듯 멋스러운 느낌을 자아낸다.

6. 슬링백

편안하면서도 답답하지 않아 직장인이 선호하는 슈즈 중 하나인 슬링백 힐은 와이드 혹은 부츠컷 팬츠 등 데님 아이템과 연출하면 청키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함을 살릴 수 있다. 군더더기 없는 스커트와 매치 시 라인을 살려주어 여성스러운 매력을 강조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