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하나은행·우리은행·IBK기업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하나은행·우리은행·IBK기업은행 外
  • 이주영
  • 승인 2022.02.15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한 ‘찾아가는 필(必)환경교육’ 실시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오는 3월 4일까지 서울 및 수도권 중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필(必)환경교육’ 프로그램 참여학교를 모집한다.

‘찾아가는 필(必)환경교육’은 ‘KB Dream Wave 2030’ 학습멘토링 사업 중 하나로 태블릿PC와 보드게임을 활용해 환경 교육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UN에서 발표한 UN-SDGs(지속가능발전목표)를 게임을 통해 이해하고 사회문제 및 환경보호를 위한 해결 방법을 토론하는 체험형 교육지원 사업이다.

청소년들은 태블릿PC에서 발생하는 사회문제의 원인을 이해하고 해결책을 탐색하기 위해 필요한 자원을 보드게임을 통해 획득한다. 또한 게임 속 환경문제에 대해 심화 학습하고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나만의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수립해 참여자들이 실천 방법을 토론한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하나원큐 아파트론 한도조회 이벤트』실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2022년 봄맞이 이사 시즌을 맞아 비대면 주택담보대출인 『하나원큐 아파트론 한도조회 이벤트』를 오는 3월 31일까지 실시한다.

하나은행은 이번 이벤트 기간 내 하나은행 스마트폰뱅킹 ‘하나원큐(앱)’를 통해 비대면 주택담보대출인 ‘하나원큐 아파트론’을 신청하고 2개월 내 대출 실행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스타일러(1명), 퓨리케어 공기청정기(2명), 스탠바이미(3명), 코드제로 로봇청소기(4명), 에어팟(10명)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한 ‘하나원큐 아파트론’ 한도조회 후 대출 가능 금액이 산출된 손님 대상 선착순 1,000명에게 ‘하나멤버스’를 통하여 현금처럼 쓸 수 있는 5천 하나머니를 지급한다.

지난해 4월 출시한 ‘하나원큐 아파트론’은 전국 모든 아파트가 대상이며, 대출기간 최장 35년, 최대 한도 5억원으로 손님의 선택권이 넓고, 주택 구입, 전세금 반환자금은 물론 기존에 주택담보대출이 있더라도 추가 대출도 가능하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유튜브로 고객과 소통...라이브 방송 성료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지난 10일 우리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2022년, 재테크로 럭키찬스’ 이벤트 라이브 방송을 실시했다. 우리은행은 예·적금부터 IRP, ISA까지 다양한 금융 상품을 가입하면 즉석 응모권을 통해 인기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진행했다.

이번 라이브방송은 실시간 접속자 수가 20만명에 달했으며 참여한 고객들의 호응도도 높아 실제 금융 상품 및 서비스 가입으로 상당 부분 이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비대면 상품을 새롭게 가입한 고객이 전월 하루 평균 가입 고객 수 대비 4배 가까이 증가해 우리은행 유튜브 라방에 대한 고객들의 높아진 관심도를 반영했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돌발 퀴즈 등을 통해 참여한 고객에게‘삼성 더 프리스타일’을 비롯해‘에어팟 3세대’등 다양하고 푸짐한 경품 총 500여 개를 준비했다. 방송 30분간 약 10초당 3명이 경품을 수령했다.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자산관리서비스 '럭키머니' 이벤트 실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마이데이터 기반 개인자산관리 서비스인 ‘i-ONE 자산관리’를 통해 다른 금융기관의 자산을 처음 연결한 고객을 대상으로 ‘100% 당첨! 럭키머니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대상은 만 19세 이상인 i-ONE 자산관리 미가입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i-ONE Bank(개인)앱 접속 후 I-ONE 자산관리에서 다른 금융기관의 자산을 연결하고 이벤트에 응모하면 선착순 77,861명에게 추첨을 통해 현금 최대 50만원부터 1천원까지 제공한다.

‘i-ONE 자산관리’는 개인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로 소비패턴 분석, 맞춤형 금융상품 추천, 신용점수 관리, 부동산 시세정보, 청약 컨설팅, 미래연금 예측 등 생활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