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오늘의집·인테이크·CJ제일제당·bhc치킨 外
[유통 단신] 오늘의집·인테이크·CJ제일제당·bhc치킨 外
  • 오정희
  • 승인 2022.02.15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오늘의집)
(사진=오늘의집)

오늘의집, 국내 최대 온라인 리빙 페어 ‘오늘의집 페스티벌’ 진행

㈜버킷플레이스가 운영하는 오늘의집이 오는 3월 13일까지 ‘오늘의집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한 달 간 진행되는 행사에서 총 5만여개의 상품을 최대 93%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올 상반기 오늘의집 페스티벌은 ▲3일 반짝 세일 ▲브랜드 단독 세일로 구성됐다. 먼저 ‘3일 반짝 세일’에서는 다가오는 봄 이사 시즌을 맞이해 집을 꾸미고자 하는 고객 니즈에 맞춰 3일 단위의 릴레이 형태로 각종 인기 아이템들을 특가에 구매 가능하다. 

‘브랜드 단독 세일’은 카테고리별 대표 브랜드의 인기 상품들을 오늘의집 단독 혜택과 함께 선보이는 브랜드플러스 이벤트다. 단독 세일을 진행하는 메인 브랜드가 매일매일 변화하며, 참여하는 브랜드로는 삼성전자, LG전자, 리바트, 한샘, 일룸, 데스커, 발뮤다, 오덴세, 아모레퍼시픽 등 국내외 유명 브랜드 28곳이 함께 한다. 브랜드플러스 외에도 추천 브랜드 페이지를 통해 가구, 가전, 조명, 소품, 주방용품, 시공서비스 등 각 카테고리 별 인기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다.

페스티벌 기간 동안 다채로운 프로모션과 고객 혜택 이벤트도 선보인다. 지난 오늘의집 페스티벌 당시 높은 호응을 얻었던 ‘행운의 래플 이벤트’와 ‘1억원 플렉스 이벤트’를 더 큰 혜택으로 준비했다. ‘행운의 래플 이벤트’는 총 3회차에 걸쳐 당첨자 1명에게 제네바사운드 블루투스 스피커, LG스탠바이미, 갤럭시탭 S8 등 인테리어 인기 아이템을 1/100 수준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사진=일리카페)
(사진=일리카페)

일리카페, 유명 예술가 협업 제품 아트컬렉션 ‘아이 웨이웨이’ 외 4종 국내 런칭

일리카페에서 시대를 대표하는 유명 예술가와의 협업을 통해 만들어지는 리미티드 에디션 ‘일리 아트컬렉션’ 4종을 국내 정식 런칭했다.

1992년 예술과 커피, 두 열정의 만남으로 첫 선을 보인 아트컬렉션은 올해 30주년을 맞이했다. 일리카페를 대표하는 백색의 에스프레소 잔과 소서를 캔버스로 삼아, 각 시대와 분야를 대표하는 유명 예술가들이 혼과 예술적 정열을 아낌없이 표현한 컬렉션은 각 세트마다 작가의 사인과 고유번호가 남아있어 작품으로서의 가치를 지니고 있다.

일리 아트컬렉션의 유명 참여 작가로는 제프 쿤스(Jeff Koons)와 제임스 로젠키스트(James Rosenquist), 스테판 사그마이스터(Stefan Sagmeister) 등이 있으며 한국을 대표하는 미디어아트 작가 백남준(Paik Namjun)도 작품에 참여한 바 있다.

특히 설치, 회화 뿐만 아니라 사진, 공공미술, 소셜미디어 등 전방위적인 활동을 토대로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예술가 중 한 명으로 손꼽히는 아이 웨이웨이(Ai weiwei)가 참여한 이번 일리 아트컬렉션은 한나라 시기 도자기를 공업용 페인트에 담근 후 꺼내어 서서히 페인트가 흘러내리는 모습을 보여주는 작품 'Colored Vases'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하여 만들어졌다.

더불어 일리 아트컬렉션에 참여한 아이 웨이웨이(Ai weiwei)의 'Colored Vases' 원작은 현재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에서 진행되는 ‘인간미래’ 전시를 통해 2022년 4월까지 만나볼 수 있다.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김 브랜드 ‘CJ명가’ 론칭… ‘비비고김’, ‘명가김’ 합친다

CJ제일제당이 국내 김 브랜드 ‘비비고 김’과 자회사 삼해상사의 ‘명가김’을 통합한 ‘CJ명가’를 론칭한다고 15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이번 브랜드 통합을 계기로 국내와 해외의 김 사업 효율화를 꾀한다는 방침이다. 국내는 CJ제일제당의 신뢰도, 인지도에 고급 김으로 잘 알려진 ‘명가김’의 정체성을 더한 ‘CJ명가’로 운영, 브랜드 경쟁력을 제고한다. 해외는 K-Food 대표 브랜드인 ‘비비고’로 지속 운영하며 ‘김=한식’이라는 메시지를 세계에 알리는 데 더욱 주력한다.

‘CJ명가’ 제품은 세분화된 국내 소비자 수요를 모두 만족시키기 위해 대중(Mass), 고급(Premium), 대표(Signature) 등 세 가지 포트폴리오로 운영한다. 가성비를 앞세운 ‘대중’ 제품은 재래김, 파래김 등 친숙한 제품들로 꾸린다. 감태김, 직화구이김 등 고급 원초와 기술력으로 만든 제품은 ‘고급’ 라인업으로, 초사리김∙지주식김 등 특별한 원초로 만들어 ‘CJ명가’만의 가치를 담은 제품은 ‘대표’ 라인업으로 운영한다.

이를 위해 자회사 삼해상사의 50년 넘는 고품질 원초 구매 노하우와 CJ제일제당의 직화 기법 등 차별화된 가공 기술력을 활용한다. 이 같은 노하우와 기술력을 더한 첫 제품으로 ‘CJ명가 직화돌김’과 ‘CJ명가 담백구운김’ 2종을 선보인다. 초겨울에만 채취할 수 있는 질 높은 돌김 원초를 사용한 ‘직화돌김’은 CJ제일제당만의 직화구이 특허 기술로 바삭함을 더한 제품이다. ‘담백구운김’은 조미 없이 은은하고 고소한 맛을 살려 신선한 김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사진=푸드테크인테이크)
(사진=푸드테크인테이크)

푸드테크 인테이크, 비건 식품 사업 본격화 “비건페스타 오면 시식 가능”

푸드테크 스타트업 인테이크가 ‘제5회 베지노믹스페어-비건페스타’에 참가하면서 비건 식품 사업 본격화를 15일 알렸다.

2013년 설립된 인테이크는 건강하고 맛있는 대체 식품을 만들어 나가는 푸드테크 스타트업이다.

지난 프리 시리즈B 투자 유치 전후로 대체 식품에서 나아가 비건 식품까지 사업을 확장 중이다. 현재 동물성 식단을 대체하는 비건 전문 브랜드인 ‘이노센트’를 통해 다양한 비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참가하는 ‘제5회 베지노믹스페어-비건페스타’에서 이노센트는 ‘대체육’ 기반 간편식, 베지볼, 비건만두, 팔라펠, 후무스와 ‘대체유’ 제품인 소이밀크 오리지널과 소이밀크 서리태를 선보일 예정이다. 팔라펠과 비건만두는 부스에서 바로 시식이 가능하다.

‘중동의 비건 미트볼’이라 불리는 팔라펠에는 병아리콩이 65%가 함유돼 있으며, 비건만두에는 고기가 들어가지 않았음에도 1일 권장 단백질 섭취량의 약 18%를 함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사진=bhc치킨)
(사진=bhc치킨)

bhc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어르신들을 위한 ‘행복 건강 키트’ 제작 봉사 참여

bhc치킨이 운영하는 대학생 봉사 단체인 ‘해바라기 봉사단’이 취약계층 노인을 위한 ‘행복 건강 키트’ 제작 활동에 참여했다고 15일 밝혔다.
 
’해바라기 봉사단‘ 6기 1조는 지난 8일 서울 마포구 일대에서 외롭게 지내실 어르신들을 위해 겨울 막바지 감기 예방에 좋은 수제청이 담긴 건강 키트를 제작하여 전달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은 마포구 내 일상생활 영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르신들에게 생계비 지원사업, SOS 의료비 지원사업, 사회복지관 지원사업 등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사회복지법인 마포어르신돌봄통합센터와 함께 진행되었다.
 
이날 해바라기 봉사단원들은 어르신들의 따뜻한 겨울을 위해 레몬, 생강 등 재료를 직접 손질하며 수제청을 만들었으며 마스크, 핫팩, 수면양말 등 다양한 용품과 직접 작성한 손편지를 함께 포장하여 마포어르신돌봄통합센터에 전달했다. 봉사단원들이 제작한 키트는 센터를 통해 어르신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사진=CU)
(사진=CU)

“CU 도시락 먹고 최대 5밀크 코인 받자” 밀크 X CU, 100% 당첨 스크래치 이벤트 진행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를 운영중인 밀크파트너스(대표 조정민)가 전국 CU 편의점에서 행사 도시락 구매 시 최대 5밀크 코인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밀크 프로모션 도시락은 맛은 물론 든든한 한끼 식사를 책임질 수 있는 동원리챔정식, 농협햅쌀정식, 한돈직화정식 등 총 4개 상품으로 구성됐으며, 각 제품에는 스크래치 행운번호가 있는 밀크 스티커가 동봉되어 있다.

참여방법은 프로모션 도시락 구매 후, 스크래치 번호를 밀크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밀크 코인을 100% 지급한다. 1회 참여 시 1밀크 코인을 받을 수 있으며, 이벤트 기간인 오는 28일(월)까지 최대 3회까지 참여 가능하다. CU 멤버십 계정을 최초로 연동한 고객은 첫 참여 시 3밀크 코인을 받을 수 있다.

밀크와 CU 포인트 교환 서비스는 지난해 9월 밀크파트너스와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의 포인트 연동을 중심으로 한 사업 협력 계약 체결에 따라 추진됐다. 이를 통해 생활밀착형 시설이자 국내에서 가장 많은 점포수를 보유한 CU의 ‘CU 포인트’와 ‘밀크 코인’ 간 교환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