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연평도와 청와대 불바다 만들겠다"
북한 "연평도와 청와대 불바다 만들겠다"
  • 김윤희 기자
  • 승인 2011.11.24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북한이 24일 연평도와 청와대를 불바다로 만들겠다며 우리군의 연평도 일대 군사훈련을 맹비난하고 나섰다.

전날 우리군은 연평도 포격 사태 1년을 맞아 연평도와 백령도 일대에서 대대적인 군사훈련을 했다.

조선중앙통신은 이날 '최고사령부 보도'를 통해 "남조선 괴뢰군부 호전광들은 23일 오후 1시부터 조선 서해 5개 섬 지역과 그 주변 수역에서 대규모적인 반공화국 전쟁연습 소동을 벌이는 길에 들어섰다"며 "우리 혁명적 무장력은 그 어떤 군사적 도발에도 대응할 만단의 결전진입 태세를 갖추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만일 또다시 우리의 존엄을 함부로 건드리고 신성한 영해, 영공, 영토에 단 한 발의 총포탄이라도 떨어진다면 연평도의 그 불바다가 청와대의 불바다로, 청와대의 불바다가 역적패당의 본거지를 송두리째 없애버리는 불바다로 타번지게 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고 위협했다.

또 지난해 연평도 포격전을 정당화하는 발언을 하기도 했다.

조선중앙통신은 "지난해 연평도 포격전은 우리 군대의 사전경고에도 불구하고 신성한 공화국 영해에 선불질을 해온 도발자들에 대한 정정당당한 자위적 조치였다"며 "연평도 포격전 1돌을 계기로 응당한 교훈을 찾는 대신 우리를 걸고 대규모적인 반공화국 전쟁연습 소동을 벌이는 것은 우리 군대와 인민에 대한 새로운 정치군사적 도발"이라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