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P포토] '서른, 아홉'으로 돌아온 배우 연우진, 솔직한 인터뷰 공개
{POP포토] '서른, 아홉'으로 돌아온 배우 연우진, 솔직한 인터뷰 공개
  • 이주영
  • 승인 2022.02.21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아레나 옴므 플러스)
(사진=아레나 옴므 플러스)

최근 드라마 <서른, 아홉> 촬영을 마무리한 배우 연우진은 <아레나 옴므 플러스> 3월호 인터뷰에서 서른아홉을 이렇게 표현했다. 

“서른아홉이라는 우리는 완전한 성숙한 어른이라 보기도 어려운, 애매한 지점을 살아가는 이야기이기도 해요. 그 과정에 사랑도 있고 이별도 있고, 다양한 일이 벌어지는 거죠. 동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 심심한 위로를 전할 수 있는 작품이고, 현재의 청춘은 어떤가 돌아보기에 좋은 부담 없는 드라마라고 생각해요”

서른아홉이라는 숫자가 연우진에게는 어떤 의미일까?

“스물아홉은 안 그랬거든요. 이후 30대 초반도 물 흐르듯 지나갔어요. 그런데 서른아홉은 좀 다를 것 같아요. 이 시기는 심경의 변화가 큰 것 같아요. 스스로 더 냉철하게 바라보게 됐달까?”

연우진은 영화 <인민을 위해 복무하라>의 개봉도 앞두고 있다. 모범 사병이 사단장 사택 취사병으로 일하게 되며 사단장의 아내와 사랑에 빠지는 과정을 다룬 <인민을 위해 복무하라>에 대해 연우진은 “인간의 사랑과 존엄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 영화”라고 말했다. 유독 마음에 가는 작품과 배역으로 꼽기도 했다. “이 작품의 대본을 처음 받은 때가 2014년이거든요. 오랜 시간 동안 촬영이 미뤄지기도 했고, 언젠가는 해야 할 멋진 숙제처럼 생각했어요. 애정이 깊었던 만큼 무광은 애증의 캐릭터가 아닌가 싶은데, 그 인고의 시간이 운명처럼 다가오기도 해요.”

연우진의 성실함은 그의 필모그래피가 증명한다. 배우로서 필모그래피가 꽉 찬 그는 자신의 성실함은 재능이 아니라는 말을 덧붙이기도 했다.
“일과 사생활을 분리하는 편이거든요. (중략) 일과 일상에 균등하게 힘을 쏟다 보니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동력이 되는 것 같아요.”